이명박 측, 고소.고발 남용 물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명박 측, 고소.고발 남용 물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석구 변호사 고발 <뉴스타운>친'박근혜'매체 규정?

 
   
  ▲ 부동산 의혹에 휘말려 곤혹을 치루고 있는 한나라당 경선후보 이명박 전 시장  
 

이명박 선거대책위는 6일 "이명박 후보가 사석에서 고대후배인 김성호 법무장관이 자신을 밀기로 했다고 발언했다"는 서석구 변호사의 글에 대해 강력한 법적 대응 방침을 밝혔다고 한다.

박 대변인은 서 변호사의 의혹 제기에 대해 "현직 장관이 어떻게 그런 말을 할 수 있다는 말인가"라며 "근거도 없고 그게 말이 되는 소리인가"라고 반문했다.

'지만원, 서 변호사 이명박 음해 소송'

박 대변인은 "서석구 변호사는 지만원 씨와 함께 이명박 음해에 적극적으로 앞장서는 사람"이라며 "지만원씨와 서 변호사도 이명박 음해 때문에 소송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 그런 사람의 말은 믿을 것이 못 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정치적 편향성을 갖고 있는 사람의 발언이고, 또 보도한 매체 또한 친박매체로 잘 알려져 있지 않나"라며 서 변호사가 문제의 글을 쓴 본지 '뉴스타운'을 친 박근혜 매체로 규정하기도 했다.

자신들에게 유리하면 좋은 신문이고 자신들에게 불리하게 작용하면 친 박근혜 매체로 규정하는가. 그렇다면 조중동은 아군이라서 놔두고 경향이나 기타 많은 의혹을 까벌리면 적군으로 보는가.

이런 편향적인 습성을 항상 염두에 두고 있으니 당연히 의혹에 대해서는 해명조차 하지 않고 '모른다', '그런적 없다', '기억이 나질 않는다'식의 '모르쇠'로 일관 하고 있다. 그 어찌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려 하는가.

이런 편파성을 밥 먹듯이 하는 이 측은 깊이 반성해야 한다. 진정 깨끗하고 결백하다면 언론과 의혹을 제기하는 네티즌들을 고소, 고발을 할 것이 아니라 당사자가 직접 국민들에게 적극 해명을 해야 옳은 것이다.

'의혹 있는 인물 아닌, 청렴결백한 지도자 원해'

무조건 자신에게 불리하면 고소고발로 대응하는 그런 인물이 어찌 나라를 다스리겠다고 하는가. 국민들이 지지하는 후보는 이런 의혹이 난무한 인물이 아니라 진정 나라와 국민을 사랑하고 포용할 그런 지도자를 원하고 있는 것이다.

이측을 지켜보면 항상 '모르쇠'로 일관하며 변명을 하고 있다. 그러다가 의혹이 밝혀지면 그때서야 궁색한 변명의 사과를 해오고 있는 것이다. 최근 일어난 예를 들어보자 바로 위장 전입건이다. 이런 의혹을 제기하자 이명박 측은 극구 부인하며 오히려 으름장을 놨다.

증빙서류가 다시 보도 되자 마지못해 궁색한 변명의 사과를 했다. 그러면서 죄 의식은 전혀 없고 오히려 자녀를 위해 어쩔수 없었다는 식의 변명을 하지 않았던가. 그 외에도 다수 그런 의혹이 진실로 밝혀진 사건도 있다.

이처럼 의혹을 제기하면 그 의혹에 적극 해명이나 진의를 밝혀야 할 의무가 있다. 그러함에도 무조건 '흑색선전'으로 몰아 붙여 고소 고발을 자행 하고 있는 것이 이명박 측의 대응이다. 물론 몰지각한 네티즌들이 장난삼아 의혹을 만들어 인터넷에 올리는 경향도 종종있다.

'무조건 '모르쇠'로 일관, 밝혀지면 소극적 사과'

그러나 일부 인터넷 신문들과 저명인사들이 기사화된 내용의 의혹을 제기 하고 있는 것에 대해여 무조건 '네가티브' 운운하면서 그 자리를 모면하려고 애쓰고 있다. 수많은 참모들이 모여있고 150여명의 변호인단을 자랑하는 이명박 측은 이런 의혹이 불거지면 곧바로 해명하면 끝날 일을 쉬쉬하면서 변명을 하려하니 의혹이 의혹을 낳아 더욱 커지는 현상이 발생한다.

참으로 어처구니가 없다. 이런 고소, 고발을 남발하며 대응하는 방식은 어리석은 짓이다. 이명박 측은 지금가지, 아니 더 많은 의혹이 제기되면 즉각 해명과 동시에 자잘못을 시인하고 가는 편이 도움이 될 것이다.

정치판은 매 시간마다 다르게 변화하는 곳이다. 이런 정치판에서 살아 남는 길은 오직 청렴결백 뿐이다. 어느 유명인사의 망언처럼 '대통령은 성인군자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는 어리석은 논리를 행여 실행에 옴기지 말기를 바랄 뿐이다.

본지를 친 박근혜 매체로 본다는 이율배반적인 얄팍한 행동은 하지 말기 바란다. 자신에게 불리한 기사를 실으면 모두 반 성향으로 몰고 있는 처사가 무척 실망 스럽다.

또한 아무곳에나 고소, 고발을 남용하지 말기를 권한다. 법에만 의존하는 이명박 측은 법으로 망할 수도 있다는 걸 명심해야 할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바른소리 2007-07-07 09:33:35
의혹을 제기하면 당사자본인이 소상히 밝히며 되는일인데 그것을 모른다라고 일관되게 변명한다고 그것이과연 대선후보자로서 자질이 있는자인가?

익명 2007-07-08 02:44:14
정태근을 통해 본 이명박의 정체
정태근은 이명박 사람이고, 지금도 이명박 캠프의 핵심 인물

지만원 총재, j-m-y8282@hanmail.net

▲ (좌) 정태근 전 서울시 정무부시장 (우) 이명박 전 서울시장

정태근은 이명박이 시장일 때 부시장이었고, 이명박을 절대 보필하는 핵심측근이다.
지금은 공개적으로 이명박 캠프에서 핵심 참모로 일하고 있다.
그의 프로필을 보면 이명박의 색깔을 알 수 있다.
이명박의 1급 참모인 정태근은 간첩과 친구이고, 반미 친북 운동으로 감옥에 갔다.
친구들이 좌익 운동권이고, 지금도 반미-친북 단체들에서 맹렬히 활동하고 있는 전형적인 골수 좌익이다.
오늘 아침도 이명박은 좌파가 아니라고 필자를 설득하러 온 사람이 있었다.
이명박은 김진홍-인명진-손학규-이재오-정태근과 연계된 시스템적 좌파다.

1. 정태근은 고진화, 김민석, 허인회(부여간첩접선)와 함께 삼민투 운동전개
2. 미문화원 점거(3년징역)
3. 박종철 고문사건과 연루, 수사대상에 올라
4. 이번 일심회 간첩 손정목과 함께 운동했고,
5. 친북단체인 민가협의 간사
6. 그 외 수개의 친북 단체에 관여

2000년 총선 당시, 이회창 당시 한나라당 총재가 사상이 불순한 386 3인을 영입했다.

원희룡(서울대 82학번)
고진화(성균관대 총학생회장 82, 삼민투위원장)
정태근(연세대 총학생회장 82학번, 이명박 서울시장 당시 서울시 정무부시장)

정태근은 누구인가?

2006년4월 중순, 이명박 당시 서울시장은 황제테니스라는 스캔들에 휩싸여 있었다. 이에 대해 당시 정태근 정무부시장이었던 정태근이 기자회견을 열어 이명박을 적극 비호하면서 "열린우리당 정동영 의장, 김한길 원내대표, 우상호 대변인, 안민석 의원을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하겠다"고 밝힌 바 있었다. 정태근은 이명박 사람이었고, 지금도 이명박 캠프의 핵심 인물이다.

정태근은 1964년생으로 연세대 총학생회장이었으며 그의 부인 역시 이대 총학생회장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1985년5.23일 서울 미문화원 점거 농성 사건의 주역으로 김민석(서울대), 허인회(고려대), 고진화(성균관대 삼민투위원장)와 함께 감옥에 간 바 있다. 또한 정태근은 87년 박종철 고문치사 사건 당시 고진화와 함께 경찰의 수사대상에 올라있던 지독한 운동권이었다.

이런 그가 2006년11월 말에 간첩으로 몰린 바 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인터넷신문 기자에게 기사 삭제를 요구하며 욕설과 협박을 하여 파문을 일으켰다고 한다.

인터넷신문 CNB뉴스는 11.18일 “정씨가 CNB뉴스 기자에게 전화를 걸어와 ‘야 XXX야, 너 죽고 싶어, 죽여버릴거야’라고 폭언과 협박을 가했다”며 “CNB뉴스 측이 이를 거부하자 대학동문 등을 동원, 회유를 했다”고 보도했다.

사건의 발단은 전날 “대선후보 진영에 북 첩보원 침투 활동 중”이란 제하의 기사에서 비롯됐다 한다. 기사내용에는 "J"라는 가명으로 처리됐으나, 정씨가 거론된 이름이 자신이라며 기사를 빼달라는 요구와 함께 협박을 가했다는 것이다.

정씨는 해당 기사와 관련해 CNB를 서울지방경찰청에 고소하는 한편 언론중재위원회에 언론중재를 신청했으며, 이 신문 김원섭 편집국장이 지난 24일 서울경찰청에 소환돼 조사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 국장은 조사과정에서 “익명으로 처리된 것을 자기라고 주장, 민·형사상으로 CNB뉴스에 오히려 피해를 끼친 정씨는 정치인의 도리로서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진술했다며, CNB 측도 명예훼손 및 기자폭언·협박으로 정씨를 고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그는 “J라는 이니셜로 표기해 일반인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정씨를 지목한 것이 아닌데도 문제를 삼는 것은 ‘도둑이 제 발 저린 격’이 아닌가 생각된다"며 "대선후보 최측근이라는 사람이 욕설을 퍼부으며 협박하듯이 기사 삭제를 요구한 것은 인간성의 한 단면을 드러낸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한국인터넷언론협회 강승규 회장은 "이유야 어찌되었든 인터넷언론사 편집국장에게 욕을 하며 기사 삭제를 요구한 것은 정치인으로서 품위를 잃은 처사"라며 "인터넷신문사가 모여 만든 우리 협회는 정치인들의 인터넷언론을 비하하는 행위를 묵과할 수 없으며, 차제에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강력히 대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세작’ 논란의 대상이 된 정태근 서울시 전 부시장은 최근 이른바 ‘386 간첩단 사건’과 관련해 검거된 손정목씨 등과 함께 활동했던 386 운동권 출신이다. 손씨는 정씨가 연세대학교 총학생회장을 지낼 당시 학술부장을 지냈다.

그는 자신이 가장 친한 교우라고 밝힌 고진화 한나라당 국회의원을 비롯, 김민석 전

익명 2007-07-08 02:47:30
6. 좌익 운동권 출신 정태근을 핵심 동반자로 데리고 다닌 사실

▲ (좌) 정태근 전 서울시 정무부시장 (우) 이명박 전 서울시장

정태근은 이명박이 서울시장 후보로 나왔을 때, 이명박 캠프에서 그를 도왔고, 시장일 때에는 부시장이었고, 문제가 생길 때마다 나서서 이명박을 보호하는 핵심측근이었으며, 지금은 공개적으로 이명박 캠프에서 핵심 참모로 일하고 있다. 그의 프로필을 보면 이명박의 색깔을 알 수 있다.

이명박의 1급 참모인 정태근은 간첩들과 친구이고, 반미 친북 운동으로 감옥에 갔고, 친구들이 좌익 운동권이고, 지금도 반미-친북 단체들에서 맹렬히 활동하고 있는 전형적인 골수 좌익이다.

이명박은 김진홍-인명진-손학규-이재오-정태근과 시스템적으로 연계된 골수 좌익이다.

1. 정태근은 고진화, 김민석, 허인회(부여간첩접선)와 함께 삼민투 운동전개
2. 미문화원 점거(3년징역)
3. 박종철 고문사건과 연루, 수사대상에 올라
4. 이번 일심회 간첩 손정목과 함께 운동했고
5. 친북단체인 민가협의 간사
6. 그 외 수개의 친북 단체에 관여
7. 인터넷에 많이 떠도는 자료에 의하면 정태근은 이번 386간첩단의 수괴인 장민호와도 죽마고우라 하지만 아직 확실하게 단언할 단계는 아니다.

2000년 총선 당시, 이회창 당시 한나라당 총재가 사상이 불순한 386 3인을 영입했다.

원희룡(서울대 82학번)
고진화(성균관대 총학생회장 82학번, 삼민투위원장)
정태근(연세대 총학생회장 82학번, 이명박 서울시장 당시 서울시 정무부시장)

신문 보도 내용

[한겨레 2005-09-05 18:57]

서울시 정무부시장에 정태근씨

[한겨레] 서울시는 5일 이춘식 정무부시장 후임으로 정태근(41) 한나라당 성북갑 당원협의회 운영위원장을 임명했다.

신임 정 부시장은 1985년 연세대 총학생회장을 지냈으며, 허인회 고려대 총학생회장 과 김민석 서울대 총학생회장과 함께 전국학생연합을 결성하였고 삼민투를 조직하기도 했다. 민주화운동으로 3년 가까이 옥살이를 한 대표적 386세대이다.

2000년 한나라당 성북갑 지구당위원장을 맡아 정계에 입문한 뒤, 2002년 4월 서울시장 선거 때 ‘인터넷본부장’을 지냈다.


[중앙일보] 2006년 10월 30일(월)

"일심회" 주축은 "삼민투" 출신

[중앙일보 이철재] 고정간첩 혐의를 받고 있는 장민호(44)씨가 결성했다는 "일심회"에는 과거 "삼민투(민족통일.민주쟁취.민중해방 투쟁위원회)" 멤버들이 포함됐다.

1980년대 학생운동은 84년 총학생회가 부활되면서 조직화 양상을 띠게 됐다. 85년 출범한 대중조직인 전학련(전국학생총연합)과 전학련의 전위조직 성격인 삼민투가 대표적이다. 삼민투는 85년 5월 23일 미 문화원 점거농성을 주도하며 일반인들에게 알려졌다.

장씨에게 포섭된 이정훈(43.사진) 전 민노당 중앙위원은 85년 고려대 삼민투 위원장을 지내면서 미 문화원 점거농성 사건에 적극 참여했다. 이정훈씨를 장씨에게 소개해 준 것으로 알려진 허인회(42) 전 열린우리당 전국청년위원장은 85년 고려대 총학생회장으로 전국 삼민투 위원장을 맡았다.

이씨(사학과)와 허씨(정치외교학과)는 고려대 82학번 동기이며 둘 다 미 문화원 사건으로 구속됐다. 삼민투는 내부 노선대립으로 86년 민족해방을 내세운 자민투(반미자주화 반파쇼민주화 투쟁위.NL계열)와 민중 민주주의를 주장하는 민민투(반제 반파쇼 민족민주 투쟁위.PD계열)로 갈라졌다.

PD계열이 90년대 동구권의 몰락으로 세력을 잃었지만 NL계열은 민족.통일 문제 해결을 내세우며 학생운동 진영을 이끌어왔다.

특히 NL계열이 80년대 전국대학생대표자협의회(전대협)와 90년대 이후 한국대학총학생회연합(한총련) 등 대중 조직을 장악하는 과정에서 NL계열 중에서도 주체사상을 신봉하는 주사파가 핵심 세력으로 자리 잡았다. 이번에 구속된 최기영 민노당 사무부총장은 전대협 사무국장 출신이다.

이철재 기자 seajay@joongang.co.kr

◆ 삼민투 = 1985년 학생회 연대조직으로 발족한 전국학생총연맹(전학련)의 전위 투쟁조직. "민족통일.민주쟁취.민중해방을 위한 투쟁위원회"의 약칭으로 미문화원 점거 농성을 주도해 핵심 지도부가 대거 검거됐다.

정태근은 누구인가?

2006년4월 중순, 이명박 당시 서울시장은 황제테니스라는 스캔들에 휩싸여 있었다. 이에 대해 당시 정태근 정무부시장이었던 정태근이 기자회견을 열어 이명박을 적극 비호하면서 "열린우리당 정동영 의장, 김한길 원내대표, 우상호 대변인, 안민석 의원을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하겠다"고 밝힌 바 있었다. 정태근은 이명박 사람이었고, 지금도 이명박 캠프

익명 2007-07-08 02:49:55
"현직장관이 지지한다는 게 말이 되나. 보도매체는 친박매체"
이명박 선거대책위원회는 6일 "이명박 후보가 사석에서 고대후배인 김성호 법무장관이 자신을 밀기로 했다고 발언했다"는 서석구 변호사의 글에 대해 강력한 법적 대응 방침을 밝혔다.

박형준 선대위 대변인은 6일 본지와 통화에서 서 변호사의 의혹 제기에 대해 "현직장관이 어떻게 그런 말을 할 수 있다는 말인가"라며 "근거도 없고 그게 말이 되는 소리인가"라고 반문했다.

박 대변인은 "서석구 변호사는 지만원 씨와 함께 이명박 음해에 적극적으로 앞장서는 사람"이라며 "지만원 씨와 마찬가지로 서 변호사도 이명박 음해 때문에 소송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 그런 사람의 말은 믿을 것이 못 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정치적 편향성을 갖고 있는 사람의 발언이고, 또 보도한 매체 또한 친박매체로 잘 알려져 있지 않나"라며 서 변호사가 문제의 글을 쓴 을 친박근혜 매체로 규정하기도 했다.

이명박 선대위의 정태근 인터넷매체본부장도 "서석구란 사람은 "이명박은 좌파다"란 홍보물을 뿌려 선거법 위반으로 선관위에서 수사의뢰된 사람"이라며 "이란 곳이 박 대표 지지하면서 중립성을 훼손한 신문"이라며 분개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