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SK하이닉스-한국세라믹기술원, 반도체 관련 세라믹 산업 성장 공동 협력
이천시-SK하이닉스-한국세라믹기술원, 반도체 관련 세라믹 산업 성장 공동 협력
  • 송은경 기자
  • 승인 2020.06.11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SK하이닉스-한국세라믹기술원, 반도체산업 세라믹 기업 육성 협약식 /이천시

경기도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0일 Sk하이닉스, 한국세라믹기술원과 함께 반도체 관련 세라믹 산업 성장을 위하여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엄태준 이천시장, 박용근 SK하이닉스 부사장, 유광수 한국세라믹기술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반도체 관련 세라믹 산업 성장을 위한 공동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천시는 이천시 반도체 세라믹산업의 생태계 강화를 위하여 이천시 세라믹종합솔루션센터 설립 및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며, SK하이닉스는 이천시의 반도체 관련 세라믹 산업이 성장하도록 노력하고 이천시 세라믹종합솔루션센터와 실질적인 협력관계 구축을 위하여 자문하며, 한국세라믹기술원은 이천시, SK하이닉스와 협력하여 이천시 세라믹종합솔루션센터가 이천시의 세라믹산업 성장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시는 세라믹 기업들이 반도체 산업 세라믹 소재, 부품, 모듈의 시제품 제작, 평가, 양산화를 위한 인프라로서 이천시 세라믹종합솔루션센터 설립을 적극 지원한다. 고기능 세라믹 소재·부품·모듈은 반도체 생산장비의 핵심소재로 광범위하게 적용하고 있어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협업으로 시너지 효과 및 일자리 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 이천시는 이를 위하여 반도체산업 세라믹 기업 육성을 위해 SK하이닉스와 한국세라믹기술원과 협력키로 하였다고 밝혔다.

한국세라믹기술원은 “이번에 설립이 추진되는 이천시 세라믹종합솔루션센터는 한국반도체산업의 경쟁력 확보에 중요한 역할을 하도록 연구개발 뿐 아니라 기업의 상용화측면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특히 이천시, SK하이닉스, 한국세라믹기술원 사이의 민관협력을 통하여 한국의 소재산업을 발전시키는 모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SK하이닉스는 “반도체 산업 특성 상 양산 도입을 위해서는 고난이도의 기술력과 면밀한 품질 검증이 이뤄져야 하는 데 이번 센터 설립을 통해 세라믹 분야 반도체 산업 성장에 큰 역할을 할 것이며, SK하이닉스는 협력을 통해 세라믹 산업 성장 노력과 센터 구축에 필요한 자문을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