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디가구, ‘쇼룸’에서 보고 ‘온라인’으로 구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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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디가구, ‘쇼룸’에서 보고 ‘온라인’으로 구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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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하임아이엔티(이하 오하임)가 '레이디가구' 쇼룸의 인기 소식을 18일 알렸다.

레이디가구는 오하임이 온라인 판매 기반으로 운영 중인 종합 가구 브랜드로서 판교에 오프라인 쇼룸을 지난 1월 오픈했다. 쇼룸은 1층과 2층을 합쳐 전체 145평 규모로 레이디가구 제품 62종을 선보이고 있다. 레이디가구 외에도 디자인 가구 브랜드 ‘아이데뉴’ 38종과 플랜테리어 브랜드 ‘마초의 사춘기’ 제품이 샵인샵 형태로 2층에 함께 전시 중이다.

레이디가구 쇼룸은 제품 체험을 위한 공간으로 자세한 제품 정보 확인과 구매는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레이디가구는 온라인 브랜드로써 합리적인 가격을 유지하기 위해 쇼룸의 안내 인력을 최소화했고, 대신 QR코드를 각 가구 제품마다 삽입했다.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인식하면, 해당 제품의 온라인 페이지로 연결돼 제품 설명을 읽고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방식이다.

현재 쇼룸의 방문 인원은 누적 11,500명을 돌파했다. 1월 2,300명에서 2월 2,950명으로 증가하는 등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신혼부부의 방문이 늘었다고 오하임 측은 설명했다. 쇼룸을 방문한 한 젊은 부부는 “오늘의집에서 레이디가구를 처음 알았는데, 쇼룸에서 체험한 덕택에 제품 구매를 확정했다”고 말했다.

레이디가구는 고객의 온라인 구매를 지원하기 위해 오프라인 쇼룸 운영과 더불어 무료 반품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무료 반품 서비스는 온라인으로 구매한 제품을 받고서 확인한 뒤 만약 제품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현장에서 배송기사를 통해 바로 반품을 하는 것이다. 즉, 품질에 문제가 전혀 없어도 반품이 가능하고, 배송비와 반품비는 일절 발생하지 않는다. 현재 무료 반품 서비스는 레이디가구 전체 제품의 약 10%를 대상으로 실시 중이며, 앞으로 대상 제품을 늘릴 계획이다.

오하임아이엔티 이순옥 이사는 "가구거리는 서울 논현동이 유명하지만 대기업과 외국 브랜드 위주인 까닭에 가격대가 높아 중장년층 고객이 주를 이룬다"며 "젊은 디자인과 가성비로 판교 운중동 가구거리가 새롭게 떠오르면서 젊은 부부가 많이 찾는 까닭에 쇼룸을 판교에 오픈했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쇼룸은 마스크를 착용해야만 입장 가능하고, 쇼룸 내부에는 손 소독제를 있다”고 설명했다.

레이디가구 쇼룸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 6일간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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