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챙김 전문 플랫폼 ‘마인드그라운드’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마음챙김 전문 플랫폼 ‘마인드그라운드’ 론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숙소 고르듯 내게 필요한 마음챙김 프로그램 리뷰, 정보, 강좌 예약까지
- 예술·취미·심리상담 등과 결합한 각양각색 마음챙김 프로그램이 한 곳에
- 5월 24~30일 론칭 기념 ‘마인드풀 시리즈’… 100여개 마음챙김(mindfulness) 콘텐츠 공개
- 국내외 명상에 대한 동향 알 수 있는 기사 및 마음챙김 에세이·창작물 등 연재도

마음챙김(mindfulness) 관련 프로그램과 미디어를 포괄하는 새로운 마음챙김 전문 플랫폼인 ‘마인드그라운드’가 론칭했다.

숙박도 쇼핑도 공유 네트워크 및 플랫폼을 통해 둘러보는 것이 익숙해진 시대다. 인터넷을 통해 좋은 물건을 구입하거나 타지로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지만, 좋은 마음과 함께하는 일상을 만들어가기 위한 내 자신으로의 여행길에 나서보는 것은 어떨까?

최근 우리 사회에서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유례없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고 있다.

눈뜰 때부터 잠들 때까지 자연스럽게 나 자신과 내가 있는 공간에 집중하다보니 소셜네트워크를 이용한 요가나 마음챙김 등의 ‘마인드 트레이닝’이 각광받고 있다. 정체 모를 바이러스로 인한 불안함이나 초조함을 내려놓고 마음의 평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해외의 유명한 리더 스티브잡스 등은 일상에서 마음챙김을 한다고 밝힌 바 있으며, 가수 이효리, 배우 강하늘, 김보라 감독 등이 명상을 챙겨한다고 밝힌 바 있다. 국내외 셀럽들의 마음챙김을 기반으로 한 마인드풀한 라이프스타일이 일반 대중에게 소개되면서 마음을 다스리는 단단한 습관인 마음챙김이 일상 속에서 실천되고 있다. 마음챙김(mindfulness)은 코로나19 시국과 같은 특수한 상황뿐만 아니라, 코로나 이후의 일상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기에 더욱 가치 있다.

국내의 마음챙김과 명상에 관련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관련 정보들이 산발적이고 파편화되어 있어 원하는 정보가 아닌 경우 한참을 경험해야하거나 막막해지기도 한다. 이 같은 점을 보완하기 위한 리뷰, 관련된 정보, 프로그램 예약이 모두 담긴 마음챙김(명상)전문 플랫폼은 전 세계적으로 처음이다.

기존에 운영 중인 마음챙김(mindfulness) 앱과는 다르게 마음챙김(mindfulness) 관련 프로그램, 미디어를 포괄하는 새로운 플랫폼인 마인드그라운드는 나에게 꼭 맞고 꼭 필요한 마음챙김(mindfulness) 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이에 관한 정보들을 공유하는 장을 통해 건강한 일상을 돕는다. 또한 마음챙김 프로그램을 제시·운영하는 안내자인 ‘호스트’와 참여하는 고객인 ‘메이트’를 매칭하는 역할을 해나갈 예정이다.

5월 24일부터 30일까지 일주일간 열리는 마인드그라운드 론칭 기념 특별 이벤트 ‘마인드풀 시리즈’는 일상을 가꾸는 마음챙김에 관련한 기초부터 문화생활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100여개 소개한다. △마음챙김 기반 안내자들의 예술·힐링 온·오프라인 프로그램 △해외 마음챙김(mindfulness) 미디어를 소개하는 뉴스레터 발행 △국내외 마음챙김 관련 문화를 이끌어가는 작가들의 작품 및 이슈 소개 등으로 구성되어 크게 △모두를 위한 마인드풀 문화생활 △마음 관리의 시작, 마인드풀니스 △몸 관리의 시작, 바디워크&요가 △일하는 사람들을 위한 워라밸찾기 △쉬어가는 마인드풀 힐링 타임으로 구분되어 쉽고 필요한 접점에 따라 접근할 수 있다.

마인드풀 문화생활은 드로잉, 필름카메라, 연기 분야 전문가를 초빙하여 예술을 통해 내면을 바라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해 소개한다. 마음관리 시작 시리즈는 평소 온라인으로 만나기 어려운 대가들을 모시고 라이브방송을 한다. 한국MBSR연구소 소장인 안희영, 행복수업 혜봉, 리프레쉬마인드 김도인 등이 마음 관리의 기초정보와 다양한 수련법은 제안하고 질문을 받는 시간으로 소통형 방송으로 진행된다.

바디워크&요가 파트에서는 몸과 마음을 동시에 케어하는 요가와 홈트, 움직임 학습인 소매틱스(somatics) 분야 전문가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워라밸 찾기에서는 일과 생활의 가운데서 마음이 튼튼하게 자리 잡을 수 있는 마인드풀 아침 루틴 만들기, 마인드풀워크 등 일과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소개하고 1급 심리상담사와 1대1로 진행하는 마음챙김(mindfulness)과 심리상담을 결합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그리고 지친 현대인들을 위한 힐링타임 프로그램은 엄마들을 위한 숨고르기, 마인드풀 하이킹, 음악을 통한 릴랙싱 등을 준비했다.

매거진 파트에서는 마인드풀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이슈, 에세이 등은 물론이고 해외 유명 마음챙김(mindfulness)매거진 《Mindful》과 파트너사 협약을 해외 동향과 리더십 교육 등의 유익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제공한다.

프로그램 진행방식도 다양하다. 호스트의 강의를 감상할 수 있도록 하는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와 화상회의(ZOOM 줌 앱) 형식, 활동형 사람들을 위한 오프라인 강좌도 있다.

나의 일상 그리고 나에게 소중한 사람들과 더욱 더 가까워진 요즘. 사실은 이 세상 가장 소중한, ‘나’라는 친구와 조금 더 가까이에서 이야기하는 시간을 마인드그라운드와 함께 만나보는 것이 어떨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