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남부문화예술회관~동삭교 걷고 싶은 힐링거리 조성
평택시, 남부문화예술회관~동삭교 걷고 싶은 힐링거리 조성
  • 이종민 기자
  • 승인 2020.05.12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국도1호선 남부문화예술회관~동삭교 구간을 쾌적하고 아름다운 거리로 조성하고 있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동안 평택시에는 편중된 수종 및 통일성이 결여된 수목 혼식 등으로 대표하는 특화거리 및 도시쉼터가 부족했으나, 계절감이 나타나는 수종을 도입하고 다층 구조 통일성 있는 가로변 녹지를 조성하여 보행자 및 운전자에게 시각적 즐거움을 주고 있다.

이는 2018년부터 본격적으로 중앙 화단분리대에 철쭉과 삼색 조팝, 도로변 띠 녹지에 사철나무 등을 식재해 매력적이고 아름다운 거리로 조성된 결과로 미세먼지 차감 및 여름철 폭염감소 효과까지 얻고 있다.

평택시는 4~10월 국도1호선 시청 앞 육교, 동삭교, 비전사거리~법원사거리 구간에 꽃걸이대를 설치하고 교통섬에 디자인 화단을 지속적으로 정비할 예정이며, 하반기 남부문화예술회관~비전사거리 구간은 보도 정비 및 띠 녹지 조성사업을 실시하고 따뜻한 연말연시를 위하며 야간조명을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해당구간은 미관개선을 실시해 통복천과 연계한 산책하기 좋은 거리 조성뿐만 아니라 보행자를 위한 안전한 거리 조성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교통사고가 빈번히 발생되고 있는 한성아파트사거리 일원은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사업을 실시하여 보행자 안전사고 위험을 줄이고, 법원사거리~뉴코아아울렛 일원 자전거도로를 재포장해 쾌적한 환경을 구축하고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정장선 시장은 “올해 국도 1호선뿐만아니라 국도 38호선 등 주요 도로에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화사한 꽃 식재 및 보도를 정비할 예정이며, 앞으로 걷고 싶은 거리 및 도시 쉼터 조성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