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온라인 서비스 확대 지원
오산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온라인 서비스 확대 지원
  • 이종민 기자
  • 승인 2020.05.04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비대면 프로그램 작품
오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비대면 프로그램 작품

오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윤성지)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센터에 방문하지 못하는 관내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지난달부터 온라인을 통해 일부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센터는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교재와 온라인 수강권을 지원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은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이용한 학습 멘토링 서비스를 통해 멘토와 1:1 검정고시 학습지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은 청소년들을 위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DIY 취미체험 키트도 지원한다. 홈 가드닝, 프랑스 자수 에코백, 가죽팔찌 만들기 등 다양한 종류의 키트를 집으로 배송해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했다.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 제공 기간 동안 월 8회 이상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에게는 월 2만원 이내 급식비와 교통비도 지원한다. 

온라인 서비스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집에만 있어서 무료 했는데 이렇게 집에서 체험키트를 만들면서 스트레스를 해소 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밝혔다.

윤성지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휴관이 길어지는 상황 속에서도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수요와 편의에 맞는 다양한 온라인 지원 대책을 확대해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오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개인 및 집단상담, 검정고시, 멘토링, 인턴십 및 직업훈련 학원비, 자격증 취득, 문화활동, 동아리활동, 교통비 및 급식비 등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으며, 만 9세 ~ 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전화해 자세한 문의와 상담이 가능하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