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선거 의혹’, 이건 또 뭔가?
스크롤 이동 상태바
‘부정선거 의혹’, 이건 또 뭔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4일 [손상대의 5분 논평]

부정선거 의혹에 대해서 서서히 선관위가 마음이 급해지는 듯하다. 과거에는 언론사의 인터뷰를 통해서만 반박했던 부정선거 의혹에 대해서 이제는 보도 자료까지 내며 대응하고 있기 때문이다.

어제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21대 총선 ‘사전투표 부정 선거 의혹’에 대해 “조작, 부정은 절대 있을 수 없다”며 “국민들께서도 유튜브 등에서 제기되는 일방적 주장에 현혹되지 않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그러나 현재 돌아가는 상황을 보면 과연 선관위 말처럼 유튜브 등에서 제기되는 일방적 주장일지 좀 더 지켜봐야 할 듯합니다. 투표지 증거 보전과 동시에 선관위를 향한 고소-고발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기 때문이다.

지난 2일 민경욱 의원이 비례대표 투료지 등 증거 보존을 거부한 인천시 연수구 선관위 측을 직권남용 및 위계에 의한 공부집행방해 등 혐의로 검찰에 고발하였다.

게다가 대전에서 부정선거 의혹에 대해서 목소리를 높이고 있는 김소연 변호사도 대전 유성구선관위를 증거인멸 등의 혐의로 고발하기로 밝혔다.

특히나 김소연 변호사가 유성구선관위를 고발한 배경을 보면 선관위가 얼마나 투표함을 부실하게 운용했는지를 여실히 볼 수 있었다.

지난 1일 김소연 변호사가 제출한 증거보전시청을 대전지방법원이 받아들여 유성구선관위를 상대로 절차 집행에 들어갔다.

그런데 집행과정에서 이곳에 보관돼 있던 투표함 잠금장치 2곳과 상단 1곳에 부착돼 있는 특수 봉인지 중 상단 부착물이 모두 제거된 상태였다고 한다.

무엇보다 김소연 변호사 측에 따르면, 다른 선거구의 투표함 윗부분에 특수봉인지가 남아있음에도 불구하고, 유독 증거보전신청을 한 유성구을 지역의 투표함만 특수봉인지가 제거되었다고 한다.

게다가 일부 습득한 봉인지를 김소연 변호사 측이 수거하려 하자 이를 선관위가 빼앗아갔다고까지 한다. 여러분! 이게 지금 말이 되는 상황이라고 보는가?

이에 대해 선관위는 특수 봉인지를 그대로 두게 되면 접착제가 남아 닦아내기가 힘들기에 일용직을 동원해서 정리했다고 해명하였다.

이게 지금 말이 되는 해명인가? 안 그래도 지금 봉인지 훼손에 대한 의혹이 계속해서 제기되고 있는데 이제는 아예 선관위가 일용직까지 동원하여 정리했다고 자백하고 있으니 이에 대해서 책임을 져야 할 듯해 보인다.

자, 그런데 새롭게 제기되고 있는 의혹이 있으니 바로 중앙선관위가 임차서버를 임대한 회사인 아이플러스텍이다.

이는 민경욱 의원이 SNS를 통해 밝힌 것으로 민 의혹 글에 따르면, “중앙선관위에 서버를 임대한 회사 이름은 아이플러스텍이고 임대금액은 223,754,300원입니다”라고 밝혔다.

사실 민경욱 의원이 밝힌 것과 관련하여 나도 이미 자료를 가지고 있었고, 조사까지 벌이고 있었다.

그러던 중 한 전문가의 분석을 토대로 오늘 방송에서 그 의문점들을 분석해보기로 하겠다.

중앙선관위가 서버를 임대한 아이플러스텍에 대해서 나만 의문이 가는 것인지 여러분들도 오늘 들어보고 판단해주시기를 바란다.

그런데 이 아이플러스텍을 조사하면서 굉장히 의아한 점들이 한두 군데가 아니었다.

우선 가장 크게 의문이 드는 것은 왜 선관위가 2012년 대선과 사전투표가 처음 도입된 2014 지방선거를 담당했던 회사가 아닌 만들어진지 이제 5년 밖에 안 된 아이플러스텍과 임차서버에 대해서 계약을 했느냐 이다.

지난 대선과 지방선거에 임차서버를 계약한 회사는 무려 25년이나 된 회사다. 그런데 이번 총선은 이제 설립된 지 5년 밖에 안 되었고, 이마저도 현재 서울 본사는 2017년에 세우면서 법인이 만들어진 아이플러스텍과 왜 선관위가 계약을 했을까 라는 점이다?

사실 이 아이플러스텍을 더 자세히 보면 의문이 드는 부분은 이뿐만이 아니다. 그동안 이 회사가 어떠한 사업들을 펼쳤는지 보면 기가 막힌다.

회사가 설립된 첫해부터 문체부, LH, ,강원랜드, 서울시, 공영홈쇼핑, 한국정책방송원 등 굵직굵직한 공공기관 사업을 단독으로 따낸 경우를 쉽게 볼 수 있었다.

여러분, 생각해보라. 방금 말씀드린 공공기관들은 모두 국민의 세금으로 운영이 되는 곳이다.

그렇다면 일반적인 상식으로 봤을 때 신생업체가 아닌 기존에 능력이 검증되고, 업계평판이 좋은 기업이 계약을 따내는 게 일반적인 상식 아닌가?

그런데 아이플러스텍의 연혁을 보면 생긴 첫해부터 앞서 말씀드린 굵직굵직한 공공기관 사업부터 한화생명, 동국제강, 새마을금고, 오뚜기 등 대형 사업이란 사업은 다 했다. 물론 아이플러스텍의 기술이 워낙 좋아서 그것이 가능했다고 볼 수도 있다.

그런데 더 이상한 것은 이렇게 급속도로 성장한 아이플러스텍이 2019년 5월 이후로는 이렇다 할 실적이 홈페이지에 기재되지 않고 있으며, 이번 21대 총선과 관련된 중앙선관위와의 서버 임대 계약 사항도 나와 있지 않다.

무엇보다 이렇게 굵직한 공공기관의 사업들을 엄청나게 수주하고도 아이플레스텍의 영업이익이 2억밖에 안되며, 직원 수도 고작 9명이라는 것이다.

여러분, 앞서 민경욱 의원이 SNS에서 밝힌 21대 총선 서버 사업 관련하여 중앙선관위가 아이플러스텍의 서버를 임차하면서 지불한 비용만 2억이 넘는다.

그런데 문체부, 강원랜드, 서울시, 인천시 등 공공기관은 물론이고, 한화생명, 동국제강, 오뚜기와 같은 대기업의 사업권까지 따낸 기업의 영업이익이 2억 밖에 안 된다는 게 여러분들은 납득이 가는가?

혹시 이와 관련하여 회계 전문가들이 계신다면 이것이 가능한 지 꼭 확인 부탁드리겠다.

더군다나 더 의아한 것은 2017년 법인을 세울 당시에는 직원 수가 꼴랑 2명이었다는 것이다.

직원이 2명 있는 회사가 저렇게 굵직한 사업을 따내며 매출 80억이라는 폭발적인 성장을 한 것이다. 여러분들은 이게 상식적으로 이해가 가는가?

그런데 더 이상한 것은 이렇게나 굵직한 사업을 펼친 아이플러스텍이 직원 월급을 보면 오히려 과거보다 더 못 할뿐만 아니라 최저시급도 안 된다는 것이다.

게다가 21대 총선을 담당까지 한 어마어마한 기업이 지금까지 회계 감사 자료조차 없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왜일까? 바로 자산 120억 이상, 매출 100억 이상, 종업원 수 100명 이상인 회계감사 기준 어디에도 부합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아이플러스텍의 규모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니 본사가 있는 서울의 사무실을 보면 30평짜리 밖에 안 되는 곳에 있으며, 중부지사는 대전에 위치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건 어디를 봐도 이상하지 않은가? 직원 2명으로 그 굵직한 공공기관의 사업을 따내고, 매출 80억이 넘는 폭발적인 성장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직원 월급은 최저지급보다 못하다. 게다가 영업이익이 고작 2억밖에 안 된다.

그리고 21대 총선에서 전국에 달하는 어마어마한 규모의 서버를 중앙선관위에 임대해준 회사가 30평짜리 사무실에서 직원 수 9명밖에 안 되는 규모이다. 시청자 여러분들은 이 모든 게 납득이 가는가?

더군다나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이미 2012년 대선과 사전 투표가 처음 도입된 2014년 지방선거를 담당한 25년차 기업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이제 만들어진지 5년 밖에 안 된 회사와 독점계약을 맺는다는 게 너무나도 이상하지 않은가?

이런 경우는 보통 대표자가 실력자 이거나, 정부공사를 따낼 정도로 기술력을 가지고 있거나, 아니면 권력 실세와 손이 닿아 있는 인물이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 것은 극히 상식적이다.

이러니까 선관위가 서버 때문에 의심을 받고 있는 겁니다. 왜 임대 서버를 5년 밖에 안 되는 회사와 계약을 했는지, 그리고 국민들이 요구하는 내용들은 공개하지 못하고 있는지 선관위가 스스로 서버에 대해서 정확은 해명을 해야 한다고 본다.

그런데 진짜 이상한 점은 지금부터 시작이다. 조달청이 21대 총선 대비 주전산기 임차 사업을 진행한 것과 관련하여 계찰순위를 나타낸 목록을 보면 뭔가 이상하다. 분명 2순위부터 7순위의 대표자이름은 모두 붙여서 표기하였는데, 유독 1순위에 올라있는 아이플러스텍 대표자인 김성철만은 떨어뜨려 표기하였다. 왜 그런 것일까?

그건 이 기사로 설명을 해드리겠다. 지금 기사 제목을 보시면 <일부 사전투표소서 외국인 투표 혼선... 투표 못하고 발길 돌리기도> 라고 되어있고, 저희가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제목을 보시면 전산에 성명 입력 시 띄어쓰기 오류문제라고 되어 있다.

그리고 아래 기사 내용을 보여드리겠다. 보는 것처럼 사전투표소를 찾은 중국인 B씨가 투표를 하러 왔더니 신분확인이 안 되서 선관위가 돌려보냈다는 내용이다.

그리고 신분확인이 안된 원인을 살펴보니 전산에 이름을 입력할 때 외국인 등록증에 표기된 것처럼 성과 이름을 띄어서 입력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즉, 선관위와 같은 공공기관에서 성과 이름을 띄어서 입력하는 경우는 한국인이 아닌 외국인이라고 유추해볼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이는 기사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 지금 보시는 것처럼 2019년 4월부터 외국인등록증에 영문과 한글 설명을 병기하도록 바뀌었고, 한글 표기가 성과 이름이 모두 떨어져서 표시한 것을 볼 수 있다.

자, 그럼 앞서 보여드린 조달청의 사업 목록 다시 보자. 왜 다른 대표자들은 모두 성과 이름이 붙어 있는데 이번 21대 총선에서 중앙선관위가 서버 임대 계약을 한 아이플러스텍의 대표자인 김성철만 성과 이름이 모두 떨어져 있는 것인가?

이는 혹시 김성철이 한국인이 아닌 외국인이라고 유추해볼 수도 있지 않겠는가?

안 그래도 지금 중국과 관련하여 의문점이 계속 제기되고 있는데 아이플러스텍의 대표자 이름이 외국인들이 한글을 표기할 때 쓰는 법과 같이 성과 이름이 떨어져 있다고 하면, 도대체 국민들이 이를 어떻게 바라봐야 하는 것인가? 이에 대해서도 선관위가 반드시 밝혀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된다.

더군다나 아이플러스텍 어디를 들어가도 그 흔한 대표자의 이름과 사진도 없다. 무려 서울시, 인천시, 강원랜드, 국가보안기술 연구소까지 굵직굵직한 공공기관의 사업이라는 사업을 다 해놓고 홈페이지에는 대표자의 이름과 사진조차 없다.

어떤가? 지금 말씀드린 모든 것들이 나만 드는 의문점인가? 사실 지금 이것 말고도 제보 주시는 게 한두 가지가 아니다.

누차 말하지만 이 싸움에서 이기려면 시청자 여러분들의 전폭적인 관심이 필요하다.

앞서 본 것처럼 지금 제기되고 있는 사안들이 모두 사실이라면, 이건 유튜브 방송으로만 해결될 수 있는 문제들이 아니다.

이것이 국회, 검찰과 같이 국가기관이 움직이게 하려면 지난 ‘조국 사태’ 만큼이나 전폭적인 관심이 필요하다.

지금 일부 유튜브에서는 이준석과 마찬가지로 ‘조회 수 장사 하는 거다’, ‘후원 받으려고 하는 거다’라며 손가락질 하는 사라들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러나 누차 말하지만 우파가 가장 고쳐야 할 것은 가장 앞장서서 싸우는 자들에게 뒤에서 총질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부정선거 의혹에 대해서 앞장서서 싸울 게 아니라면 그냥 조용히 있어야 한다. 도와주지는 못해도 싸우는 사람들에게 상처는 주지 말아야 하는 것 아닌가?

나 뿐만 아니라 부정선거 의혹에 대해서 싸우는 모든 분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시청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이푸릿 2020-05-04 12:07:13
기자님 좋은 기사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 드립니다

Agnes 2020-05-04 13:10:47
기자님께서 핵심을 짚어 주셨네요.
한 나라의 중대한 선거에 듣보잡 회사가 서버를 관리한다?
지식이 없는 사람이 보더라도 갸우뚱해지는 일이죠.
기자님들 그리고 검찰은 조사와 수사를 해야 합니다.

국제 사회가 지켜보고 있습니다.
의혹의 진상을 알고싶어하는 수많은 국민들이 응원하고 있습니다.
힘내주세요. ^-^

류수미 2020-05-04 13:19:06
기자님 속이 다 시원합니다. 다음기사 고대하고 있겠습니다. 끝까지 추적하여 진실을 밝혀주세요.

민주시민 2020-05-04 14:02:29
좋은기사 감사감사 합니다 소신있는 이런기사가 절실히 절실히 필요했습니다ㅡ

강판석 2020-05-04 18:25:30
선관위 고발조치 당연합니다 담당자들 책임을 물어서 일벌백계해야합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