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중국대한이스포츠협회가 ㈜한국문화콘텐츠거래소와 손잡고 한성대학교 한디원에 e스포츠 관련 교육과정을 개설한다.
e스포츠란 컴퓨터 기반의 디바이스를 이용하여 인터넷 네트워크를 통해 승부를 겨루는 온라인 스포츠로 지적능력 및 신체적 능력을 요구하는 경기를 말한다.
90년대 말 게임 및 IT산업의 발전과 더불어 e스포츠산업이 성장했다. 특히 2001년 ‘한국 e스포츠협회’가 창립이 되면서 e스포츠산업이 대중 스포츠로 성장하기 시작했고 e스포츠 종주국으로서의 기틀을 마련했다. 2022년 중국 항저우 아시안게임 정식종목으로 채택이 되면서 e스포츠 위상은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으며 종합엔터테인먼트 산업으로 성장해가고 있다.
이에 한성대학교 한디원은 지난 23일 ㈜한국문화콘텐츠거래소와 재중국대한이스포츠협회 등과 제휴를 맺고 ‘e스포츠엔터테인먼트 교육과정’을 2021학년에 개설한다.
협약을 맺은 ㈜한국콘텐츠거래소와 재중국대한이스포츠협회는 e스포츠엔터테인먼트 교육과정의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국제대회 및 국내대회에서 신직업적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졸업 후에는 e스포츠 산업분야에서 본인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도 계획하고 있으며, 이를 실행하기 위하여 연예인이스포츠대회를 개최하고자 기획 중이다.
김용관 재중국이스포츠협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에 있는 한성대학교 한디원이 e스포츠산업의 종주국으로서 중국 등과의 국제협력을 통한 표준화된 커리큘럼 및 자격증의 시범운영으로 세계의 중심이 되는 교육기관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성대학교 한디원은 디자인과 아트(예술)분야에 특화된 교육기관으로서 7개의 전공과 23개의 세부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200여명의 예비디자이너 및 종합예술가 등이 재학 중에 있다. 모든 과정은 4년제 학위과정으로 구성되어 있고 140학점을 이수할 경우 한성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가 수여된다.
한혜련 한디원 원장은 “4차산업 혁명과 새로운 산업이 성장하면서 학계가 적극적으로 학문적 뒷받침이 요구되고 있으며, 이를 체계화하여 학사에 이어 석사까지 학문적 가치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을 통해 e스포츠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에게 재능과 끼, 학문적 가치까지 소양하여 e스포츠 종주국으로서 위상을 높여 나가는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1학년도 진학을 희망하는 청소년들은 한성대학교 한디원 입학팀에서 입학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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