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플라, 개코, 딘, 콜드 등 다양한 참여진과 함께 정규 앨범 [u n u part. 2] 발매
스크롤 이동 상태바
나플라, 개코, 딘, 콜드 등 다양한 참여진과 함께 정규 앨범 [u n u part. 2] 발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4일 (화) 오후 6시, 메킷레인 레코즈 소속 나플라(nafla)가 정규 앨범 [u n u part. 2]를 발표했다.

nafla_LP_[u n u part. 2]_커버 / 득용기자 ⓒ뉴스타운
nafla_LP_[u n u part. 2]_커버 / 득용기자 ⓒ뉴스타운

[u n u part. 2]은 선 공개 싱글 앨범으로 선보였던 [under the ground (feat. dean)], [태워 (burn)]가 수록된 정규 앨범 2집 [u n u]의 part. 2 앨범이다.

나플라는 '외로움'이라는 주제를 무겁지 않게 귀여움으로 승화시키며, 그의 기존 음악 스타일을 넘어서 랩, 뉴스쿨, 팝 록, R&B 등 다양한 스타일을 앨범에 가득 담았다.

여러 형태의 외로움이 담긴 이번 앨범 [u n u part. 2]는 [u n u part. 1]에 이어 다양한 음악뿐만 아니라 참여진 또한 돋보인다.

곡명이 돋보이는 첫 번째 타이틀 곡 '가게송 (i'm in love)'은 한 사람만을 위한 사랑을 가사에 담았다.

두 번째 타이틀 곡인 '썸데이 (someday)'에는 최근 피처링으로 함께 한 다이나믹 듀오의 '개코'와 쇼미더머니 8을 인연으로 만난 '유자'가 참여하며 시간이 흐름에 대한 외로움을 무겁지 않게 털어놓았다.

싱글 앨범으로 먼저 선보였던 'under the ground'에는 FANXY CHILD 소속 R&B 싱어송라이터 'DEAN(딘)'이 참여하여 애절하며 트렌디한 목소리로 앨범의 완성도를 높이고, '태워 (burn)'에서는 연인과 헤어진 후 잊지 못하는 감정을 랩이 아닌 노래로 표현했다.

Lo-fi한 감성이 돋보이는 수록곡 '운명 (fate)'과 '자랑 (show off)'에는 'Colde(콜드)'와 'BIBI(비비)'가 각각 피처링으로 참여하고, 그들의 독특한 음색으로 '운명'과 '자랑'이라는 곡의 주제와 감성을 한껏 살렸다.

나플라는 '홈, 홈, 홈 (far from home)'에서 자신의 고향인 LA에 대한 그리움을 가득 담고, [u n u part. 1] 수록곡 'been'과 같이 대중들의 요청이 쇄도한 'soft'를 이번 앨범에 수록했다.

나플라는 정규 앨범 [u n u part. 1] 발매 이후 뮤직비디오와 라이브 클립 등 많은 영상 콘텐츠를 함께 선보였다.

[u n u part. 1]의 타이틀 곡인 '구찌 걸 (gucci girl)'의 뮤직비디오는 '하이스쿨 프롬(Prom)'를 테마로 하여 스토리가 이어지고, Travis Scott과 J.Cole의 참여로 화제가 된 Young Thug의 'The London', Marshmello, A$AP Ferg, A$AP Twelvyy, Tinashe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작업을 이어 온 프로듀서와 감독이 참여하여 파란 톤의 영상미를 통해 곡의 외로움을 더 끌어내 완성했다.

편의점을 시작으로 번잡한 도시의 거리와 자살 예방 문구가 적혀있던 마포대교, 지하철 등 서울의 모습과 해가 뜨고 질 때까지 주인공의 하루를 실사와 애니메이션을 섞어 감각적이고 서정적으로 표현한 '좋은 아침이야 (good morning)' 뮤직비디오는 SM 엔터테인먼트의 레드벨벳, 김세황, TRAX, VANS 등과 협업을 진행하고 영상, 일러스트 등 다양한 작업물을 선보여 온

그래픽 디자이너 다우니팍(Dawooni Park)과 Hyejung Park이 디렉터로 참여하고 그가 속한 크루 킵어스위어드(KEEPUSWEIRD)가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프로덕션 THECUT과 함께 한 '러브미 (love me)' 라이브 클립에서는 음원으로만 들어볼 수 있었던 'Hoody(후디)'와의 케미를 선보이고 '구찌 걸 (gucci girl)' 라이브 클립은 원테이크로 촬영이 진행되며 그는 쇼 미 더 머니 마지막 무대를 통해 선보이지 못한 곡이라 안타깝다는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u n u part. 2] 또한 다양한 영상 콘텐츠 공개를 앞두고 있다.

나플라는 이번 앨범을 통해 랩을 포함하여 자신의 보컬이 돋보이는 새로움을 선사하며 더 다양한 팬들의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앨범뿐만 아니라 [u nu part. 1] 앨범 커버에 이어 이번 앨범 커버에도 등장하는 나플라와 같은 모습의 피규어는 큰 관심을 받으며 팬들의 판매 요청이 쇄도하기도 했다. P2PL(송필영) 작가와의 협업으로 완성된 이 피규어는 최근 공개된 [u n u part. 1] 수록곡 '아이스 커피 (ice coffee)' 뮤직비디오에도 모션으로 등장했다.

또한, 후드 티셔츠와 메쉬캡 등 다양한 앨범 MD 제품들을 개인 SNS를 통해 판매를 예고하고, 최근 개인 유튜브 채널 활동을 활발히 하며 직접 팬들과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u n u part. 2]은 각종 음원 사이트와 나플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