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와 모바일을 사용하는 시대에서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은 높아지고 있으며, 이미 우리 생활의 일부가 됐다.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정보 습득은 물론, 다양한 SNS채널 등을 통해 게재되는 상품 피드를 통해 제품을 구입하는 시기가 온 것이다.
아울러 개성화에 맞춘 개개인의 수요에 집중하는 최신 트렌드로 많은 기업들이 개별 소비자를 잡기 위해 다양한 브랜딩 전략 및 홍보 전략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소셜네트워크 마케팅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다.
이러한 사회 분위기에 맞춰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은 ‘소셜네트워킹전문가과정’을 신규 개설하며 수강생 모집에 나서고 있다. 본 과정은 변화의 시대에 대처하고 더 나아가 변화를 주도적으로 이끌 수 있는 소셜 리더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이다.
즉 사회경제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스마트폰과 SNS를 활용한 업무 혁신에 대한 다양한 스킬과 새로운 방식의 협업방식을 이론 및 실습, 개별·팀별 학습을 통해 교육한다.
해당 교육과정의 목표는 스마트폰과 SNS를 통한 고객소통 및 홍보 마케팅 능력 강화 및 클라우드 오피스와 SNS를 활용하여 스마트 업무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나아가 비즈니스 전체 과정에 적용하여 정보공유, 업무진행, 조직구축, 고객관리 등 업무를 혁신할 수 있는 소셜네트워킹 전문역량을 강화시킴에 있다. 이에 따라 디지털 시장조사와 마케팅 기획서 작성 방법 등을 익히고, SNS마케팅 실행 기초, 스마트 워킹방법 학습, 유튜브 마케팅, 소셜검색 전략, O4O 채널 마케팅 등에 대해 학습할 예정이다.
수강 대상자는 업무 능력의 혁신적인 향상을 원하는 사회적 경제조직, NPO 및 일반 기업 임직원이나 재취업 준비자, 소셜벤처, 창업준비자, 퇴직예정자, SNS를 효과적으로 원하는 일반인 등이 있다.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본 교육과정을 통해 소셜네트워킹을 통한 고객관리 및 홍보뿐만 아니라 협업을 위한 스마트워크 도구도 함께 익히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수료 후에는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수료증 수여는 물론 소셜네트워커로 사회적 경제조직, NPO 및 일반 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소셜네트워킹을 통한 마케팅 핵심활동을 수행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소셜네트워킹전문가’ 교육 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능력개발 카테고리의 전문교육 메뉴를 확인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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