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in 필리핀 엘니도 'El Nido'
스크롤 이동 상태바
Zoom in 필리핀 엘니도 'El Nido'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 엘니도의 투명함 속으로

^^^▲ Sandbar Picnic Lunch^^^
아름다운 섬들의 집합, 엘니도

마닐라가 위치한 루손섬에서 남서쪽으로 팔처럼 길게 뻗어있는 팔라완 섬의 북쪽 중간쯤에 있는 엘니도는 작은 마을과 주변의 크고 작은 섬 40 여 개로 이루어진 군도이다.

필리핀에 있는 7,107개의 섬 중 유일하게 자연보존 해상공원에 속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개그맨 남희석이 신혼 여행을 다녀온 후로 유명해지기 시작했다.

엘니도는 스페인에 의하여 발견될 당시부터 다양한 동식물의 서식지로 보고되었는데, 섬의 이름은 스페인어로 ‘제비둥지’를 뜻하며 제비가 많이 서식한다는 것에서 유래된 것이다. 그래서 어딜 가나 바다제비의 둥지를 쉽게 볼 수 있다.

또한, 엘니도의 석회석 절벽은 약 2억5천만년 동안 형성되어온 것으로 다른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없는 진풍경을 이루고 있다. 석회석 절벽의 크고 작은 구멍으로 연결된 동굴도 장관이지만 절벽 가까이 살고 있는 형형색색의 열대어들과 산호초, 온갖 해초, 돌고래, 상어, 바다거북 등 주변의 동식물이 독특하고 그 종류가 다양하다.

환경친화적인 엘니도

유네스코가 지정한 해양보호구역 섬이기도 하다.

필리핀 정부는 다양한 동식물의 서식지인 엘니도를 해양보전구역으로 철저하게 자연을 보호하고 있는데, 숙박을 할 수 있도록 개발된 곳은 미니락(Miniloc)섬과 라겐(Lagen)섬 두 곳뿐이다. 정부의 규제 때문에 두 리조트 모두 수질오염을 막기 위해 특별 제작된 비누와 샴푸 등을 제공하는 등 환경친화적인 컨셉을 유지하고 있는 최고의 휴양지다. 그만큼 엘니도의 리조트에선 맑은 물과 깨끗한 해변을 즐길 수 있다.

무료 해양스포츠의 천국

엘니도 리조트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는 20여 가지가 넘는 각종 해양스포츠와 다양한 투어 프로그램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리조트 바로 앞에 얕은 바다가 마치 대형 수영장처럼 자리 잡고 있어 언제든지 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리조트내 스포츠 센터에서는 스킨 스쿠버 다이빙 체험과 카약, 카누체험 등을 운영한다. 리조트를 조금 벗어나면 바로 수심이 깊어져서 스노클링을 통해 화려한 산호초와 각종 물고기들을 만날 수 있다.

또한, 둘만의 장소에서의 선탠, 무인도 탐험, 열대림 산책, 개인 비치에서의 피크닉, 리조트에서는 촛불 아래서의 비치디너, 런치 크루즈, 선셋 크루즈 외에 리조트 직원과 함께 코코넛 모자 만들기 등 프로그램이 한가득이다.

엘니도에 딱 두 개 있는 리조트

엘니도에 딱 두 개 있는 미니락 아일랜드 리조트와 라겐 아일랜드 리조트.

신의 섬이라고도 불리는 미니락 섬은 엘니도 군도중 제일 좋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가장 아기자기한 모양새를 갖추고 있는데, 병풍 같은 절벽 아래에 아담한 비치를 끼고 있다. 코코넛 잎으로 만들어진 지붕과 대나무 벽 등으로 아름답게 게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제한된 손님을 받기 위해 총 31개의 코티지(Cottage)가 있다.

한편, 라겐이란 필리핀어로 ‘돌로 된 난로’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깍아지는 듯한 석회석 절벽이 리조트를 에워싸고 있는 모습에서 비롯된 이름이다. 덕분에 라겐은 거센 파도와 바람으로부터 안전하다. 라겐 리조트는 울창한 열대림에 51채의 고급스런 코티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사치스런 분위기의 객실이 주는 느긋함은 라겐의 자랑 가운데 하나다.

엘니도 주위의 아름다운 섬들

▶캐드라오 섬(CADLAO ISLAND)

일명 새 섬이라고도 하는데, 푸르른 수풀로 우거진 라군(갯벌)이 있다. 카약이나 카누 할 때 갈 수 있는데 조 수 간만의 차가 심한 곳이라 시간대를 잘 알고 가야한다.

▶이필 그리고 세븐 커맨도스 포인트(IPIL AND 7 COMMANDOS POINT)

일몰 시간에 가면 환상적인 석양을 볼 수 있어서 인기가 많은 섬. 한가로운 피크닉을 즐기는 장소로도 괜찮다.

▶딜루마캐드 섬(DILUMACAD ISLAND)
섬이 마치 요리용 국자모양처럼 보이는데, 피크닉을 가서 점심식사를 하기에도 좋고 스노클링이나 수영하기에도 적합하다.

▶타피우탄 섬 (TAPIUTAN ISLAND)

스쿠버 다이빙 의 포인트로서, 열대어 산호 등이 풍부하다. 윈드서핑 하기에도 좋은 장소.

▶엔타룰라 섬 (ENTALULA ISLAND)

깨끗한 비치와 산호 밭 조화, 그리고 해돋이 때에 그 장대함을 볼 수 가있기 때문에 낭’만의 섬’이라고도 불리운다.

▶피나글루가반 섬 (PINAGLUGABAN ISLAND)

거대한 수족관을 보는 듯 각종 산호들이 풍부하여 ‘산호정원’이라고도 합니다. 그래서 스노클링 하는 장소로도 유명하고 피크닉장소로도 각광 받고 있는 곳이다. 동굴에서 특이한 종유석들과 석순들을 볼 수 있으며 특히, 일곱 개의 동굴 중에 첫 번째 동굴에는 성모 마리아 상의 조각상을 볼 수 있다. 조수간만의 차 때문에 입장 할 수 있는 시간이 제한되어 있는 것을 유의하자.

추천하는 엘니도 데일리 투어

▶스쿠버 다이빙

엘니도에서만 볼 수 있는 총 천연색의 열대어와 산호를 볼 수 있는 기회. 수영을 못하는 초보자도 일정한 강습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1회에 한해 무료이고 추가 다이빙시 유료.

소요시간은 약 3시간~4시간 정도.

▶동굴 탐험

조그만 모터 보트를 타고 라군(갯벌)을 통과해 조그만 터널 같은 곳을 지나가면 하늘이 뻥 하고 솟는듯한 동굴이 나온다. 이어지는 큰 동굴들에서 박쥐 등 희귀한 종유석 등을 볼 수 있다. 소요시간은 약 1시간 정도.

▶아일랜드 호핑과 스노클링

조그마한 배(방카)를 타고 섬을 돌아다니면서 맘에 드는 곳이 있으면 정착하여 수영도 하고 일광욕도 즐기는 호핑 투어. 엘니도의 산과 바다를 둘러보며 70여 가지의 조류와 1000종이 넘는 어류 등을 볼 수 있는 기회이다. 점심 때가 되면 피크닉 장소로 식사를 배달해 주기까지 하니, 비치에 테이블 깔고, 와인 한잔과 함께하는 낭만적인 점심시간을 즐기는 것도 괜찮을 듯. 소요시간은 하루.

▶낚시, 트롤링

낚시는 흔하게 볼 수 있는 것이지만, 트롤링은 생소할 듯. 트롤링은 일종의 릴 낚시 하고 비슷한데 대상을 대어, 특히 참치로 한다. 형광색이 나는 모형 물고기를 달고 배를 타고 계속 섬 주위를 돌아다니다 보면 참치 등 큰 고기들이 모형 물고기를 물 때 낚아채는 것.

투어가능 시간 : 새벽 4시~ 6시 사이

▶아쿠아 바이크

우리나라 호수에 많은 공기 바퀴가 달린 자전거로 물 위에서 즐기는 것이며, 아무 때나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할 수 있다.

▶열대어 먹이주기

각 리조트 비치나 부둣가에서 열대어에게 먹이를 주는 것인데, 일단 먹이를 뿌려주면 삽시간에 형형색색 의 열대어들이 몰려든다. 비치를 산책할 때나 한가로울 때 흥미거리로 꼭 한번 해보자.

▶모자 만들기

‘코코넛 리프 햇’이라고 불리는 코코넛 잎새로 모자 만들기 체험. 시간이 부족하다면 직원한테 부탁하면 완성품을 준다.

<자유투어 엘니도 여행상품정보>

마닐라 시내관광을 함께하는 자유투어 ‘[고품격] 특급 휴양지 나만의 자유 - 엘니도 5일’ 상품을 추천한다. 허니문으로 인기 있는 엘니도 지역을 일반 관광 상품으로 이용 할 수 있는 럭셔리 패키지 신상품이다. 숙박장소와 객실타입을 선택할 수 있어 원하는 분위기에서 엘니도를 관광할 수 있다. 스쿠버 다이빙, 아일랜드 호핑투어(스노클링, 피크닉런치, 바다낚시)와 동굴탐험, 아로마 마사지 50분 등을 포함하며, 특전으로 과일바구니& 커플티셔츠와 웰컴 드링크&액자 기념품이 주어진다. 대한항공 또는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하여 매주 수, 목요일에 출발하며, 상품가격은 1,299,000원부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