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심각단계 격상에 따른 횡성군 대응방안 발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코로나19 심각단계 격상에 따른 횡성군 대응방안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횡성군는 24일 오전 9시 군청 2층 회의실에서 유명환 횡성군수 권한대행 주재하에 실과소장, 읍면장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대응 심각단계 격상에 따른 긴급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하였다.

이 자리에서 유명환 횡성군수 권한대행은 코로나19 최고단계 「심각」격상에 따른 횡성군 자체 대응방안을 발표하였고 주요내용은 아래와 같다.

횡성군도 코로나19 위기경보를 심각단계로 격상, 횡성군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하면서 24시간 비상체계 유지, 다중이 많이 이용하는 체육시설, 도서관, 청소년수련관, 문화예술회관 등 공공시설 임시휴관, 어르신 등이 많이 이용하시는 노인일자리, 경로당 등의 프로그램 일시중단, 청소년수련관, 문화원, 주민자치센터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중단, 청사 방역, 각종 행사 연기, 코로나19 대응 홍보 강화, 방역체계 재정비 및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 예방물품 충분히 확보, 횡성5일장도 운영 중단하는 한편, 읍면별 방역요원을 추가 확보해 자체방역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유명환 횡성군수 권한대행은 “군민들께서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이번 조치가 우리 군민들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선제적 조치임을 감안하여 적극 협조하여 주기 바란다” 며 “다수의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나 모임은 당분간 자제하여 주시고 특히, 마스크 착용, 손 씻기등 개인위생이 중요한 만큼 예방수칙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정부, 코로나19 최고단계「심각」격상에 따른 횡성군 자체 대응방안 발표문

코로나19 대응 및 확산을 막기 위해 그동안 우리 횡성군은 정부와 강원도의 대응지침에 따라 보건소를 중심으로 실과, 읍면, 지역민간단체 등과 협업체계를 유지하면서 선제적으로 성실히 대응 하였습니다.

그동안, 보건소 직원들은 한달 가까이 주말을 잊은채 토요일과 일요일에도 근무하는 등 24시간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면서, 코로나19 대응에 총력을 기울여 군민들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었습니다.

그결과, 다행히 현재까지는 코로나19 확진자는 없는 상태입니다.

그러나, 최근 대구 신천지대구교회 및 경북 청도 대남병원 발확진자가 무더기로 발생되고, 서울, 경기, 부산, 제주도 등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지역사회 전파 초기단계를 보이면서 코로나19 국내 확진자는 2월23일 오후4시 현재 602명 이고, 우리도에서도 춘천, 속초, 삼척, 강릉에서 6명의 확진자가 발생되었습니다.

이에, 2월 23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범정부대책회의'를 주재한 문재인 대통령께서는 "코로나19의 전국적 확산 가능성에 대비한 선제적 조치로서 위기경보 단계를 심각단계로 격상하여 대응체계를 대폭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대책회의를 주재하신 대통령께서는, 지자체의 역할이 절대적으로 중요한 시점이고, 지자체의 방역 역량을 적극 발휘할 때, 전국 곳곳에서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고, 시․도지사님들께서 앞장서서 코로나19의 지역 확산을 저지하는데 총력을 기울여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하셨으며

지자체가 가진 모든 권한을 행사하여 감염 요인을 철저히 차단하는 한편, 최악의 상황까지 상정하여 의료시설과 인력 확충, 취약시설 점검 등을 선제적으로 대비해 주시기 바란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는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을 선제적으로 예방하고 학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보호하기 위해 전국 모든 유‧초‧중‧고등학교, 특수학교 및 각종학교의 개학을 2020년 3월 2일에서 3월 9일로 1주일 연기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또한, 정부는 좁은 실내공간에서 개최되는 행사나 다중이 밀집하는 행사는 자제를 당부하는 등 범부처 대응과 중앙정부·지방자치단체의 지원체계를 한층 강화해 규정에 얽매이지 않고 전례 없이 강력하고 신속한 조치를 총력 대응해 나가기로 하였다고 밝혔습니다.

이에따라, 우리 횡성군은 군민의 생명과 건강이 최우선이란 판단하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지역사회 확산 차단 및 최소화를 위해 선제적으로 총력 대응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우선, 코로나19 위기경보를 중앙정부와 같이 심각단계로 격상하는 한편, 횡성군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하면서 24시간 비상체계를 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코로나19 발생지역에 준하는 강력한 조치를 취해 나가겠습니다. 다중이 많이 이용하는 체육시설, 도서관, 청소년수련관, 문화예술회관 등 공공시설에 대해서는 별도의 조치가 있을 때까지 임시휴관을 하겠습니다.

또한, 면역력이 약한 어르신 등이 많이 이용하시는 노인일자리, 경로당 등의 각종 프로그램도 일시 중단하고 청소년수련관, 문화원, 주민자치센터 등의 각종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운영을 중단 하겠습니다.

그리고, 앞서 정부가 발표했듯이 좁은 실내공간에서 개최되는 행사나 다중이 밀집하는 행사도 자제를 당부 드리고, 횡성군 공무원과 민원인들의 건강을 위해 전직원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 하고, 청사 방역, 각종 행사 연기, 코로나 대응 홍보 등도 선제적으로 하겠습니다.

아울러, 코로나 19와 관련된 정보에 대해서는 신속하고 정확하게 알리면서 군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는데도 보다 적극적으로 나서 겠습니다.

□ 무엇보다 코로나19 사태를 조속히 종식시키 위해서는 마스크 착용하기, 손 씻기 등 개인위생이 매우 중요하고 병문안과 다수의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나 모임등은 자제하여 주시고 불가피할 경우에는 예방 수칙을 철저히 지켜 주시기 당부 드립니다.

우리 횡성군은 다시한번 방역체계를 재정비하는 등 긴장의 끈을 놓치 않음은 물론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여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 예방물품도 충분히 확보해 나가겠습니다.

이번,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될 경우 우리 횡성군의 지역경제는 심각한 위기를 맞을게 불 보듯 뻔합니다. 때문에 이번 사태를 선제적으로 잘 극복하여 횡성지역경제를 다시 살려야 합니다.

횡성군 공직자 여러분들께서는 이번조치는 횡성군 지역사회 감염 예방에 강력한 대응 뿐만 아니라, 횡성군 군민들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한 최소한의 비상대책임을 감안하여, 실과장님을 비롯한 읍면장님을 중심으로 규정에 얽매이지 않고 전직원이 강력하고 신속하게 선제적으로 모든 조치를 취해 한치도 주저하지 추진해 주시고, 아울러 군민 불편 최소화 대책도 함께 마련하여 추진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횡성군 군민들께서 당분간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이번 조치가 우리 군민들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선제적 조치임을 감안하여 군정에 적극 협조할 수 있도록 군의회는 물론유관기관 등과 긴밀히 협의해 나가겠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