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식품, 냉동생지 및 환경사업 중심으로 실적 개선 박차
서울식품, 냉동생지 및 환경사업 중심으로 실적 개선 박차
  • 송유민 기자
  • 승인 2020.02.13 17: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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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동생지사업, 온라인 매출처 다양화 및 고급화 전략 전개

서울식품공업(대표이사 서성훈)이 매출액 621억 4800만원, 영업이익 3억 9100만원, 당기순손실 19억 7400만원의 지난해 실적을 공시했다.

회사 관계자는 “냉동 피자 시장 축소와 환경사업 매출 감소가 이번 실적 하락의 주요 원인”이라며 “또한 지난해 6월 충주 공장 내 창고 화재로 인한 약 11억원의 재해손실이 발생해, 당기순손실에 반영됐다. 이는 일시적인 요인으로, 화재 복구는 지난해 마무리되어 현재 공장은 정상 가동 중에 있다. 더 이상 실적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 밝혔다.

가정간편식의 다양화에 따라 냉동 피자 시장 규모가 줄어들었고, 환경사업의 주요 매출처 중 하나였던 안동시 음식물전처리 및 건조설비 건설이 조속한 진행으로 완공이 앞당겨지면서 2018년도에 대부분 마무리돼 지난해 매출에 인식되지 않았다는 설명이다.

올해는 냉동생지사업과 환경사업을 중심으로 사업 활동을 적극 전개해 실적 개선을 이룰 계획이다.

회사는 주요 실적 감소 요인인 피자 매출 부진을 타진하기 위해 지난해 3분기부터 베이커리, 베이크, 치즈볼 등 먹거리 트렌드에 맞춘 신규 제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주력 사업인 냉동생지사업은 온라인 판매 강화와 고급화 전략을 통해 매출 증대에 나선다.

회사는 온라인을 중심으로 제품 라인을 다양화해 쿠팡과 SSG 등에 디저트류를 납품하고 있으며, 적극적인 영업 활동을 통해 온라인 매출처 다각화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브랜드 고급화 전략을 위해 오스트리아 베이커리 장인을 섭외한 상태로, 기술 자문을 통해 현지 고급 디저트를 선보여 차별성을 강조할 계획이다.

환경사업은 2월 현재 이미 지난해 환경사업 매출의 약 66% 달성이 예상되는 상황으로, 예정된 지자체 입찰을 중심으로 활발한 수주 활동을 펼쳐 나간다는 전략이다. 특히 이달에 있을 약 100억원 규모의 수원시 음식물자원화시설 위탁운영권 입찰 수주의 경우, 지난 2006년 이후 최근까지 서울식품이 위탁운영을 전담하고 있어, 수주 성공률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서울식품 서성훈 대표이사는 “주력 캐시카우인 냉동생지사업과 안정적 매출 발생처인 환경사업을 중심으로 올해 실적 성장을 달성하겠다. 소비자 식생활 트렌드에 맞춰 발 빠르게 변화하는 서울식품이 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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