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생활민원 기동처리반 운영 돌입
공주시, 생활민원 기동처리반 운영 돌입
  • 한상현 기자
  • 승인 2020.02.07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편ㆍ불만ㆍ불결 등민원사항 해결로 시민 만족도 높여

공주시가 불편ㆍ불만ㆍ불결 등 3불 민원사항을 해결하고 시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2020년 생활민원 기동처리반을 편성, 운영에 들어갔다.

7일 시에 따르면, 생활민원 기동처리반은 맨홀파손과 가로등 설치, 도로 부분 보수, 배수로 정비, 환경미화 등 시민이 직접 체감하는 불편사항을 본청 및 각 읍ㆍ면ㆍ동 생활민원처리 담당자를 지정해 접수, 처리한다는 것.

시는 올 상반기 인사이동을 감안해 생활민원 기동처리반을 28개반 92명으로 재편성하고 올해 말까지 운영한다.

최근에는 관계 공무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생활민원처리 대응교육과 처리요령, 개선 방안 등을 논의했다.

박승구 경제도시국장은 "생활민원 기동처리반을 통해 생활민원 발생시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적극 응대할 것"이라며, "시민의 불편 사항을 꾸준히 해소해 나간다면 생활민원 처리 만족도는 점점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주시는 지난해 도로 및 가로등 분야 1만 500여 건, 녹지ㆍ환경 분야 1063건 등 총 1만 3000여 건의 생활불편 민원 사항을 접수해 처리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성재영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온종림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hanmail.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