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만져봤니?’ 김미송 작가, 영덕소방서 재능기부 강의 나서
‘마음을 만져봤니?’ 김미송 작가, 영덕소방서 재능기부 강의 나서
  • 송은경 기자
  • 승인 2020.02.05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을 만져봤니?’ 김미송 작가 영덕소방서 직원 대상 특강 /송은경 기자

베스트셀러에도 여러 번 오른 ‘마음을 만져봤니?’ 저자인 김미송 작가(상담심리학 박사)가 소방관들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강의를 실시했다.

김 작가는 지난 2월 3일 오전 경북 영덕소방서(서장 최원호) 강당에서 소방서 직원 80여 명을 대상으로 “내가 행복해야 나라가 행복하죠”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강의내용은 △119대원이 더 건강하고 행복해야하는 이유 △간이검사를 통해 자신의 기질을 알고 소통에 도움 △대원의 자존감 유지에 도움을 주는 기질에 맞는 취미와 자기보상을 추천 △가족문제, 슬럼프, 위기상황일 때 도움 받을 수 있는 무료기관 안내 등이다.

김 작가는 45명의 119소방대원을 상담했던 계기로 전국 119 현장대원을 위한 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2020년 첫 강의는 고향인 영덕을 시작으로 향후 혜택을 받지 못한 군 소재지 소방서를 대상으로 재능기부 강의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영덕소방서 관계자는 “2월 정례조회 전 직장훈련으로 소방서장을 비롯하여 전 직원이 강의 내용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 대상으로 강의를 듣는 기회를 주었으면 고맙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엠엑스디(대표이사 양성모)에서는 발명특허품 ‘인솔’을 직원들 노고에 격려와 감사한 마음으로 전달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