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태준 이천시장,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브리핑 가져
엄태준 이천시장,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브리핑 가져
  • 송은경 기자
  • 승인 2020.02.03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태가 마무리될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우한폐렴) 확산 방지 및 대응방안 대한 브리핑 /이천시

엄태준 이천시장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브리핑에서 “감염증으로 인해 시민들이 많은 걱정과 우려 속에 계실 것”이라며 “이번 사태가 마무리될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 이천시 엄태준 시장은 3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우한폐렴) 확산 방지 및 대응방안에 대한 브리핑을 가졌다.

엄 시장은 “이천시는 지난달 20일 감염병위기단계가 ‘주의’로 격상된 후 감염병 비상방역대책본부를 운영해 왔고, ‘경계’ 단계로 격상된 후 시장이 본부장을 맡아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하며 24시간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 이천시에는 확진환자, 격리자, 의심환자는 없지만 메르스사태 때에 경험이 있는 보건소 공무원을 중심으로 44명의 1:1 전담대응반을 편성해 만일의 사태에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막연한 불안감과 추측성 여론형성을 예방하기 위해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일일 관리현황을 공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엄 시장은 “관내 각종 행사나 모임을 취소 또는 연기하고, 보건소 역량을 감염병 예방에 집중하도록 업무조정을 실시하는 등 정부에서 마련한 대응메뉴얼 이상으로 대처하고 있다”며 “민·관·군이 함께 체계적이고 슬기롭게 대처해 어려움을 극복하자”고 당부했다.

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차단을 위해 경자년 정월대보름 행사, 읍면동 신년인사회, 제3회 도란도란이천 토크콘서트, 2020년 노인일자리 발대식, 제2009회 평생아카데미 등을 취소했다.

엄 시장은 “모든 시민들이 손씻기와 마스크 착용 등 개인 위생에 철저히 해주길 바라며, 특히 외국인 근로자가 종사하는 곳에서는 외국인이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할 수 있도록 홍보해 달라”고 당부하며 “이번 사태로 이천시 자영업자와 기업인분들의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대책을 마련해 지역경제가 침체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핫이슈포토
핫이슈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