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벤처 알브이핀, 수공예 브랜드 ‘크래프트링크’ 인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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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벤처 알브이핀, 수공예 브랜드 ‘크래프트링크’ 인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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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 31일 신봉국 알브이핀 대표와 커즈앤컴퍼니 고귀현 대표가 브랜드 인수 계약 체결을 기념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1월 31일 신봉국 알브이핀 대표와 커즈앤컴퍼니 고귀현 대표가 브랜드 인수 계약 체결을 기념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소셜벤처 알브이핀이 또 다른 소셜벤처인 커즈앤컴퍼니의 수공예 브랜드 ‘크래프트링크’를 인수했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 인수 계약은 1월 31일 체결됐으며, 인수 가격은 비공개다.

알브이핀은 사회문제를 소셜 브랜드를 만들어 해결하는 사회혁신 브랜드 빌딩 컴퍼니다. 자체 브랜드로 할머니들이 만드는 수공예 브랜드 ‘마르코로호’를 운영하고 있고, 사회혁신기업의 마케팅을 지원하는 브랜딩 에이전시 ‘프롭’을 운영하고 있다.

크래프트링크는 과테말라의 원주민 여성과 한국의 미혼모 등 취약계층을 고용해 수공예 제품을 생산하는 소셜 브랜드다. 커즈앤컴퍼니에 따르면, 현재 과테말라 원주민 여성 30여 명과 국내 양육 미혼모 6명을 고용하면서 누적 50,000개 이상의 제품 판매를 기록하고 있다. 최근에는 ‘유엔난민기구’, ‘라엘’, ‘손연재’ 등과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

신봉국 알브이핀 대표는 “이번 인수는 사업 확장에서 나아가 사회적 가치를 확장하는 것”이라며 “알브이핀이 창출하는 사회적 가치의 범위를 빈곤 노령과 더불어 국내 미혼모와 저개발국가 빈곤계층 등으로 넓히겠다”고 말했다. 이어 신봉국 대표는 “크래프트링크 인수로 알브이핀의 연매출은 15억 원에 육박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셜벤처들의 인수합병이 보다 많아져 사회혁신에 시너지가 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크래프트링크는 앞으로 알브이핀이 운영하면서도 브랜드 변경 없이 기존 그대로 지속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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