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미국 빌트인 시장 공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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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미국 빌트인 시장 공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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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超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SIGNATURE KITCHEN SUITE)’를 앞세워 미국 빌트인 시장을 공략한다고 밝혔다.

LG전자는 현지시간 21일부터 23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KBIS(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2020’에 참가해 총 920제곱미터(m2) 규 모의 부스를 준비했다. KBIS는 주방 디자이너, 건축가, 인테리어 전문가 등 글 로벌 고객들이 찾는 미국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다.

관람객들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외에 프리미엄 빌트인 ‘LG 스튜디오(LG STUDIO)’, 인공지능 ‘LG 씽큐(LG ThinQ)’를 적용한 제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 超프리미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美서 연내 40여 종으로 확대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요리에 충실하다(True to Food)’를 주제로 ‘테크니 큐리안(Technicurean)’에게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소개한 2/3 다. 테크니큐리안은 기술(Technology)과 미식가(Epicure)의 합성어이며 새로운 기술을 추구하는 미식가를 뜻한다.

LG전자는 아일랜드 식탁이나 조리대 아래에 빌트인으로 설치해 주방공간에 차별화된 가치를 부여하는 혁신적인 언더카운터(Undercounter) 와인셀러와 서 랍형 냉장고를 처음 공개했다. 30인치 월오븐, 48인치 가스·전기 겸용 쿡탑 등 의 신제품도 선보였다. 미국 현지에서 판매하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연내 40여 종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언더카운터 와인셀러는 위쪽과 아래쪽 공간의 온도를 서로 다르게 유지할 수 있고 총 41병의 와인을 최적의 환경에서 보관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와인 의 맛, 풍미, 향 등에 영향을 미치는 진동과 온도의 변화를 최소화하고 빛과 습기에 노출되는 것을 줄여준다.

◇언더카운터 서랍형 냉장고는 각각 47리터 용량의 냉장고 두 대를 서랍형태 로 구현했다. 위아래 서랍 모두 냉장, 냉동, 육류 및 생선, 음료, 쌀 및 과일 등으로 5단계 모드 설정과 수동 온도 조절이 가능하다. 소프트 클로징 도어를 적용해 부드럽게 열고 닫을 수 있고 도어를 끝까지 닫아줘 냉기 보호에도 도 움이 된다.

이 외에도 LG전자는 쿡탑, 오븐, 프렌치도어 및 칼럼형 냉장고, 와인셀러, 식 기세척기, 후드 등 다양한 초프리미엄 빌트인 라인업을 선보였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美 캘리포니아 나파밸리에 있는 시그니처 키친 스 위트 쇼룸인 ‘EDC(Experience and Design Center)’를 재현했다. 전시관을 방문한 고객들은 고급 음식점과 와인 생산지 등이 밀집한 나파밸리의 분위기에서 초 프리미엄 빌트인이 주는 차별화된 가치를 체험할 수 있다.

LG전자는 나파밸리 외에도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논현쇼룸을 운영하고 있다.

■ LG 스튜디오, LG 씽큐 적용한 제품 등 다양하게 전시

LG전자는 프리미엄 빌트인 LG 스튜디오를 비롯한 주방가전뿐 아니라 인공지 능(AI) DD모터를 탑재한 트윈워시, 스타일러,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등 인공 지능 LG 씽큐를 적용한 혁신적인 생활가전들을 한 자리에 선보였다.

이번 전시에서 LG전자는 지름 약 5센티미터의 구형 얼음인 크래프트아이스를 만들 수 있는 LG 스튜디오 프렌치도어 냉장고를 전시했다. LG전자는 가전제품을 최적의 상태로 관리해주는 프로액티브 서비스(Proactive 3/3 Customer Care Service) 외에 ‘이닛(Innit)’, ‘사이드셰프(SideChef)’, ‘드롭(Drop)’, ‘ 토발라(Tovala)’ 등 다양한 스마트 레시피 기업과 함께 인공지능 서비스도 소 개한다.

고객들은 LG 인스타뷰 씽큐 냉장고의 한층 더 진화한 인공지능도 경험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내부 식재료를 실시간 모니터링해 남아있는 재료로 만들 수 있는 요리방법을 추천한다.

또 식재료가 떨어지면 사용자가 주문할 수 있도록 알려줘 편리하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은 “초프리미엄 빌트인의 차별화된 가치 와 생활가전의 본질적인 경쟁력을 앞세워 글로벌 프리미엄 빌트인 시장을 지 속적으로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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