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혁신 이동식 회전 광고 등장
스크롤 이동 상태바
광고의 혁신 이동식 회전 광고 등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클 삼륜전기자전거 이동식 회전광고 업계 돌풍!

 
   
  ▲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도양홀에 전시되고 있는 "써니 빌보드 모바클" 골목골목 누빌 수 있는 이동식 회전광고이며 다양한 용도로도 사용 가능
ⓒ 뉴스타운
 
 

우리나라는 현재 고유가, 불경기 등으로 역경을 겪고 있다. 그러나 불황 타개를 위해 여러 사람들이 불굴의 노력을 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최초로 아주 이색적이며 주위의 시선을 일시에 사로잡는 혁신적인 신종 이동식 회전 광고가 나와 눈길을 끈다.

이번에 모바클에서 나온 이른바 “써니 빌보드 모바클(Sunny Billboard Mobacle)”은 ‘3 바퀴 전기기자전거’에 업계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회전식 광고판을 장착 시간, 장소를 불문하고, 비용을 거의 들이지 않고 ‘하고 싶은 광고’를 할 수 있는 광고 효과 만점의 이색 제품이 나왔다.

써니 빌보드 모바클 이동 회전식 광고 기법은 일석 삼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이라고 제작사인 모바클 관계자는 힘주어 말한다. 갓 태어난 ‘써니 빌보드 모바클’은 5월17일부터 20일까지 코엑스 인도양홀에서 전시회를 가져 뭇사람들의 시선을 독차지하면서 혁신적인 광고 도구로서의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첫째 삼륜전기자전거로 배터리를 이용해 이동을 하므로 힘이 들지 않고, 배터리 없이 페달을 이용해 저속으로 운행할 수 도 있으므로 주위의 시선에 아주 쉽게 노출될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을 뿐만이 아니라 배터리와 페달을 동시에 사용함으로써 이동이 자유롭고 속도조절이 용이하며 어디든지 쉽게 다가갈 수 있어 ‘찾아다니는 광고’를 할 수 있다. 물론 친환경 제품으로 무소음, 무오염, 운용비 저렴 등의 부차적인 효과를 내고 있다.  

 
   
  ▲ 전시회장에서 한 여성이 이동식 회전광고 삼륜전기자전거를 시연해보고 있다
ⓒ 뉴스타운
 
 

개업, 이전, 선거 캠페인, 이벤트 기획사, 임대사업 등 효과 만점.

또한, 삼륜이므로 남녀노소 아주 쉽게 전기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어 인건비가 비싼 상황 속에서도 아주 저렴한 비용으로 광고를 해 업소나 기획사 등 광고를 필요로 하는 곳은 어디서나 불황타개 및 이익 증대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이다.

둘째, 특허 제품인 회전식 광고판이 빌보드 모바클 삼륜 전기자전거에 탑재됨으로써 인구 밀집지역은 물론 지역 내 구석구석까지 찾아다니며 광고 내용을 홍보할 수 있어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광고의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게 보는 이들의 한결같은 의견이다. 또한 적절한 ‘음향효과’를 내어 주위의 이목을 쉽게 빨아들일 수 있고, 특히 야간의 경우 형광 전광판을 이용하므로 선명하고 아름다운 광고를 할 수 있다.

써니 빌보드 모바클은 광고판이 탈착식이므로 필요에 따라서는 광고판을 떼어내 삼륜전기자전거 자체로도 이용하므로 소량의 화물 등을 싣고 달릴 수 있어 화물 운송수단뿐만이 아니라 시장 등지에서의 운송수단으로 아주 유효하게 쓰일 수 있는 큰 장점이 있다.

나아가 ‘써니 빌보드 모바클’ 제품에서 광고판만 별도로 떼어내어 해당 업소나 필요로 하는 곳의 외부나 실내에 비치해 광고를 할 수 있어 더욱 실효성이 뛰어나다.

이 회전식 광고판 그 자체로도 탁월한 광고효과를 내고 있어 많은 곳에서 이용하고 있다. 광고물 내용도 수시로 교체가 가능해 다양한 광고가 가능하다.

그러므로 이 제품은 일석삼조 광고 기계로 불리어지고 있다. 즉, 이동식 광고가 가능하며, 전기자전거 자체로도 이용하고, 고정식 실내외 광고로 활용할 수 있어 그 효용성이 아주 좋다는 것이 사용해본 사람들의 견해다.

삼륜전기자전거(e-trike)자체만 보아도 최대 시속 32km/h이며, 주행거리 35km이므로 해당 지역 내 운행에는 아주 적절한 성능을 유지하며, 고장 날 곳이 거의 없어 유지보수 비용은 물론 운용비도 거의 들지 않는다.

나아가 모터 출력이 800와트로 파워가 강력해 웬만한 곳은 다 다닐 수 있는 고성능을 가진 삼륜 전기자전거이다.

또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시마노 5단 기어를 장착 주행 도로 형편에 맞게 속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주변의 인파에 따라 속도를 조절해 가면서 시선을 집중시키고 동시에 정차하여 주위사람들에게 자세한 설명을 할 수 있으며, 뒤 트렁크 속에 넣어온 각종 전단지, 명함, 안내장, 포스터 등을 배포할 수도 있다.

또, 광고판은 2초에서 6초 동안 스위치를 통해 정지화면을 연출해 광고 내용을 자세히 소개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일석삼조의 활용도로 광고효과 탁월, 저비용 고이윤 창출 가능, 창업아이템으로도 각광

이 제품 사용시 배터리 충전하는데 비용은 월간 2천원에서 3천원 수준에 불과하다. 충전기는 삼륜전기자전거용 배터리 및 광고판용 배터리 모두 충전할 수 있어 비용이 별도로 들지 않는다.

특히 이 제품으로 창업을 할 수 있다. 기존 업소 등 광고가 필요한 곳을 대신해 이 제품으로 광고를 대행해 줄 수 있어 새로운 창업 아이템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적은 인원과 최소의 비용을 들이고 싶은 업소 등에서는 써니 빌보드 광고대행업소를 통해 광고를 함으로써 뛰어난 광고효과를 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