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은 없다’ 시청률 11.3%! 2049 시청률 3.0% 2주 연속 자체 최고 기록
스크롤 이동 상태바
‘두 번은 없다’ 시청률 11.3%! 2049 시청률 3.0% 2주 연속 자체 최고 기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 번은 없다’가 가족보다 더 가족 같은 낙원여인숙 식구들의 케미로 안방극장에 훈훈함을 전달했다.

MBC두번은없다_2주연속자체최고시청률경신 / 고득용기자 ⓒ뉴스타운
MBC두번은없다_2주연속자체최고시청률경신 / 고득용기자 ⓒ뉴스타운

MBC 주말특별기획 ‘두 번은 없다’(극본 구현숙┃연출 최원석┃제작 팬엔터테인먼트)가 2주 연속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두 번은 없다’는 닐슨코리아 전국가구 기준으로 21회 7.5%, 22회 9.9%, 23회 9.9%, 24회 11.3%의 시청률을 기록했고, 수도권 가구 시청률 역시 24회가 10.6%를 기록하며 2주 연속으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이는 지난주보다 무려 1.7%p까지 오른 결과일 뿐만 아니라 광고주들의 주요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지표인 2049 시청률 역시 3.0%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시청률을 경신해 ‘두 번은 없다’를 향한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열기를 입증했다. 2주 연속 자체 최고 시청률 경신에 이어 전국과 수도권 시청률 모두 10%대 시청률을 가뿐히 뛰어넘으며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 이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드라마라는 점과 회를 거듭할수록 더욱 흥미진진해지고 있는 스토리에 대한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이 고스란히 반영된 결과라 할 수 있다.

지난 21-24회 방송은 꿈을 찾아가는 낙원여인숙 식구들의 모습이 그려져 안방극장에 훈훈함을 선사했다. 그리고 점점 더 깊어지는 로맨스 라인은 120분 내내 한 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들며 최강의 몰입도를 자랑했다. 먼저 얼떨결에 깜짝 입맞춤을 하게 된 박하(박세완)와 해준(곽동연)은 단짠을 오가는 케미를 선사하며 한 층 깊어진 두 사람의 관계에 대한 궁금증을 고조시켰다. 깜짝 입맞춤에 대해 별것도 아닌 일에 호들갑 떨지 말라며 클래스가 다른 쿨함을 보여주는 박하의 예상 밖의 반응에 해준은 황당해 했다. 여기에 박하는 손이사를 만나게 해준다는 해준의 약속을 잊지 않고, 과한 친절을 베풀면서 해준의 마음을 더욱 복잡하게 만들었다.

하지만 박하와 해준의 관계는 점점 더 깊어졌다. 인숙(황영희)의 계략으로 심부름을 하기 위해 갤러리를 찾았던 박하는 보안 경고가 울리면서 도둑으로 오해를 받게 되고, 또 다시 해준의 도움을 받고 무사히 위기를 탈출할 수 있었다. “금비서 말은 다 믿어”라는 해준의 한 마디에 눈물이 터져버린 박하. 이에 해준이 한적한 길가에 차를 세워두고 박하가 마음껏 울 수 있는 시간을 주는 모습은 따뜻하고 섬세한 해준의 매력이 돋보인 장면이었다. 그리고 앞으로 두 사람의 관계를 향한 궁금증을 더욱 고조시켰다.

그런가 하면 낙원여인숙 식구들 사이의 따뜻한 정도 점점 깊어져 갔다. 일하던 만호(정석용)가 쓰러졌다는 소식에 금희(고수희)와 풍기(오지호), 은지(예지원)는 한 걸음에 병원으로 달려갔다. 이후 막례(윤여정)와 거복(주현) 역시 병원을 찾았다. 병원비를 생각하면서 빨리 퇴원을 하겠다는 만호에게 풍기는 자신의 병원비를 모두 내겠다고 선뜻 나서는가 하면, 이에 지지 않고 거복 역시 자신이 내겠다고 하는 등 서로를 생각하는 따뜻한 모습은 안방극장에 훈훈함을 전달했다.

이후 병원에서 퇴원한 만호와 금희 부부는 복막례에게 또 한번의 감동을 받게 된다. 아무래도 서울살이가 자신 없었던 만호는 금희에게 시골에 내려가 살자고 했고, 병원에서 퇴원하자마자 막례에게 그 사실을 말했던 것. 이에 막례는 두 사람에게 그 전에 빵을 먼저 만들어 보라며 밀가루를 줬다. “빵을 먹는 사람들 표정을 봐. 그러고도 시골에 내려가겠다면 말리지 않겠다”는 막례의 말은 솔로몬의 지혜보다 더 빛나는 지혜가 고스란히 느껴졌다.

반면, 은지(예지원)는 드디어 왕삼과 공식 커플이 되었다. 은지의 답을 기다리던 왕삼은 병이 났고, 결국 은지에게 병문안을 와달라고 요청했다. 꽃바구니를 들고 왕삼의 집을 찾은 은지는 뜻밖의 상황과 마주하며 또 다시 시청자들에게 웃음 핵폭탄을 선사했다. 왕삼의 집에 들어가고 얼마 안 있다가 바로 며느리 도희(박준금)가 들이닥친 것. 당황한 나머지 은지는 숨을 곳을 찾다가 왕삼의 이불 속으로 슬라이딩 해 몸을 숨기는 기지를 발휘했다. 이 장면에서 왕삼은 졸지에 은지랑 한 이불을 덮게 되어 기쁜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그리고 은지는 마침내 왕삼의 프로포즈를 받아들이게 되면서 이들의 앞날에 꽃길이 펼쳐지게 될 것인지 시청자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이처럼 ‘두 번은 없다’는 회를 거듭할수록 더욱 짙어지는 따뜻한 가족의 정, 그리고 상상을 뛰어넘는 로맨스로 매주 안방극장에 훈훈함과 웃음 그리고 눈물까지 선사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지난 방송의 엔딩에서는 우연히 호텔 로비에서 전 여자친구를 만나 약혼자가 있다고 거짓말을 하게 된 해준이 박하에게 약혼자 행세를 부탁하게 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를 승낙한 박하는 해준의 도움으로 마치 영화 속 한 장면처럼 180도 완벽한 메이크 오버를 하게 되었다. 때문에 다음주 방송에서 약혼한 사이로 깜짝 연기를 펼치게 된 두 사람에게 어떤 사건이 벌어지게 될 것인지, 그리고 이들 사이에 어떤 감정이 생겨나게 될 것인지 벌써부터 시청자들의 관심과 기대가 폭주하고 있다.

한편, MBC 주말특별기획 ‘두 번은 없다’는 서울 한복판의 오래된 ‘낙원여인숙’에 모여든 투숙객들이 ‘인생에 두 번은 없다’를 외치며 실패와 상처를 딛고 재기를 꿈꾸는 유쾌, 상쾌, 통쾌한 사이다 도전기를 그린 드라마다. 매주 토요일 밤 9시 5분에 4회가 연속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