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 12월 말부터 전국최초 상수도 분야 ‘눈으로 보는 자동응답시스템(ARS)’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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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 12월 말부터 전국최초 상수도 분야 ‘눈으로 보는 자동응답시스템(ARS)’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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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한 통으로 신속·정확한 민원 해결… 상수도 관련 각종 사건·사고 제보도 가능
부산시는 전국 최초로 눈으로 보는 ASR상수도 민원 자동응답 시스템을 12월 말에 도입한다
부산시는 전국 최초로 눈으로 보는 ASR상수도 민원 자동응답 시스템을 12월 말에 도입한다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오는 12월 말부터 전국최초, 상수도 분야 「눈으로 보는 자동응답시스템(ARS)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7일 발표했다.

눈으로 보는 자동응답시스템(ARS) 서비스는 최근 스마트기기 사용이 보편화되고, 모바일 기반의 공공서비스를 원하는 ‘스마트족’이 늘어나는 추세에 발맞추기 위해 도입됐다.

이는 상담 채널의 다양화는 물론, 전화 한 통(국번없이 120)으로 눈으로 보면서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 받고, 민원도 바로 해결할 수 있어 시민들의 편의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시민들에게 상수도와 관련된 각종 사건·사고도 실시간으로 제보받아 신속하고, 정확하게 불편사항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상수도사업본부는 이번 서비스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해 그 결과에 따라 시스템 및 운영방법 등을 개선하고, 운영상 축적된 빅데이터는 각종 상수도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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