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만원, 이명박 법정에 세워 청문회 하겠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지만원, 이명박 법정에 세워 청문회 하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池-李 '신화는 없다' 출판 및 판매금지 소송 놓고 날선 첫 공판

 
   
  ▲ 법정 첫 공판을 앞둔 미래당 지만원 총재와 한나라당 이명박 전 시장
ⓒ 뉴스타운 이원호
 
 

지난 3월 7일, 이명박 전 시장으로 부터 고소(명예훼손)를 당한 '시스템미래당(약칭 : 미래당)' 지만원 총재가 3월 12일 검찰에 무고죄로 맞고소 한데 이어, 4월 16일에는 이명박의 자서전 '신화는 없다' 에 대한 출판 및 판매금지 가처분 신청을 하여, 오는 5월 4일 2시 이명박 자서전 '신화는 없다' 에 대한 출판 및 판매금지 가처분 신청을 놓고 법정에서 날선 신경전을 벌일 것으로 보인다.

앞서 인터넷을 통해 이어지던 池-李 두 정치 인사의 검증 공방이 법정으로 가는 본격적인 도화선을 당긴 건 이명박 저 시장 측 이다.

지만원 총재는 최근 '시스템미래당' 홈페이지에 올린 장문의 '출판 및 판매금지 가처분 신청 전문'을 통해 이명박의 출생(일본)문제 / 병역(면제)문제 / 호적세탁의혹 / 자선전 미화 의혹에 대해 구체적인 증거를 제시하며 이명박 전 시장의 해명을 요구해 왔다.

그는 이명박의 할아버지부터 전 가족에 대한 일제시대 호적 원문을 분석한 결과 "해방 후 작성된 호적이 세탁됐다는 것을 믿게 됐다" 면서 "일국의 대통령이 되겠다는 사람이 국민을 속이고 국민의 알권리를 침해하는 상식선에서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일을 저지르고 있다"고 비판해 왔다.

본지 뉴스타운과의 인터뷰를 통해 자신을 중도라고 말한 한 유권자(27, 대학생)는 "사실여부를 떠나 이정도면 아무리 우스운 이야기로 무시 한다고 해도 이명박 측에서 어떤 해명이 있어야 하는 게 당연한 거 아니냐, 무시하면서 들은 척도 안하는 태도가 오히려 의심 스럽다"고 전했다.

이어 미래당 지만원 총재는 "이명박은 병역을 미화시키기 위해 자서전에 본인의 병역부분을 거짓. 날조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그 근거로 이 전 시장의 병역 면제 사유가 된 '기관지확장증 고도' 와 '악성 축농증' 을 들었으며 "이는 군에서 면제를 시킬 정도로 치유가 어려운 병인데 면제 한달 뒤 바로 대포(술)를 마시고 연설을 하며 학생회에 입후보 했고 65년 징병검사에서는 폐결핵까지 더했는데 또 다시 한달 뒤 섬유회사 취직, 현대건설 입사해 술의 천하장사가 됐다" 며 "이는 무협지보다 더 황당한 일" 이라고 못 박았다.

미래당 지만원 총재의 이런 활발한 움직임에 대해 이명박 전 시장 측은 "사실여부는 법정에서 가려지지 않겠느냐" 는 자신 있는 태도로 아직 공방 1라운드인 만큼 지 총재의 주장이 옳다는 분위기는 섣부른 판단임을 종용하는 한편 "지만원씨의 가처분 신청에 대해 별도의 대응은 고려치 않는게 내부 방침이다" 며 신중한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민.형사소송으로 까지 불거진 이번 시비는 검증하는 자와 검증받는 자의 몫으로 갈려 이명박 전 시장은 재판에서 승소 한다고 해도 좋을게 없다는게 일반적인 견해다.

한편 지만원 총재는 "이명박을 증인으로 신청할 것이며, 나아가 법정은 대통령을 하겠다는 자를 검증하는 청문회장이 될 것" 이라고 전했다.

연일 이어지는 정치권의 뜬 소문과 그들의 주먹구구식 비방 싸움에 지친 것은 그들을 믿고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해 왔던 유권자 들이다.

이명박 전 시장과 지만원 총재와의 이번 법정 공방도 얼핏 보면 그동안 관행처럼 이어온 정치계의 악습 같이 보이지만, 이번 지만원 총재의 이명박 전 시장에 대한 후보 검증은 구체적인 증거(일본 호적 등)를 집중분석하여 증거 중심으로 검증하므로 다르게 보인다.

무엇보다 대권후보 인기도 1위를 달리고 있는 후보에 대해 도덕성(출생, 병역, 호적세탁, 자서전 미화부분 등)에 큰 문제가 있다는 것이 원인이 되었기 때문이다.

그동안 다른 사람들의 검증은 폭로성 차원으로 좀처럼 법정 소송까지 번지지 않았었던 점과 구체적인 증거가 제시되지 않았던 점 등을 미뤄볼 때, 이번 池-李 두 정치 인사들의 법정 공방은 유권자들이 올바른 판단하에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법정 첫 공판은 5월 4일(금) 14:00시에 서울중앙지법 358호 법정에서 열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익명 2007-05-04 12:10:22
오늘 법정공판이 열리는 날이니 만큼 기대가 됩니다..

박 통 2 2007-05-04 08:59:30
여기는 박근혜 대표를 대통령 으로 만들려고 작심한 곳이니
이방인은 가급적 침투하지 않는것이 조오타

불순세력들은 누구보다 본인들이 잘 알고 있을것이다,

통일은 2007-05-01 07:55:53
41번째의 답글을 달면서 5월4일 14:00 서울 중앙 지방법원 358호 법정으로 갈 생각에 잠을 설쳤다. 마치 운동회 전날 흥분 되었든 60여년전과 같이 이명박의 박살나는 모습을 연상하면서....

박통 2007-04-30 10:05:13
여긴 수구꼴통들의 집합장소네. 박근혜 대통령만들려고 발광하는 애들이 모여 운동회 하는 듯. 다까키 마사오의 딸은 민족정기를 흐리는 불손한 세력이다.

액국자 2007-04-24 00:11:42
이명박 정말 검증 받아야겠네...
잘한다..뉴스타운...조저라..조저...
재판을속행해서 판결을 국민에게 알려라..
그리고 일간지에는 전혀알리지를 않는이유는???
퍼재켜서 국민에게 알려라...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