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 MBA학과, 빅데이터(Python기초) 공개특강 개최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 MBA학과, 빅데이터(Python기초) 공개특강 개최
  • 양승용 기자
  • 승인 2019.10.23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원생, 학부생, 일반인 등 모두 참석 가능, 원활한 특강 진행을 위해 참여자 선착순 30명
MBA학과 공개특강
MBA학과 공개특강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 MBA학과가 오는 11월 9일 세종대학교 이노베이션 센터에서 한국정보화진흥원 빅데이터 센터 인프라 기반 실습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에서는 Python을 활용한 머신러닝과 딥러닝을 강의하고 있는 조대연 강사를 초청해 ‘Python기초’에 대한 특강을 실시한다.

삼성전자, 서울대학교, KBS 등 기업 임직원부터 대학생과 일반인까지 많은 이들에게 데이터분석을 가르치고 있는 조대연 강사는 “Python은 기본적인 활용을 위해 배우기에 무척 쉽고 간결하며, 무엇보다도 머신러닝과 딥러닝을 시작하기에 우선적으로 추천할 만한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Tensorflow 및 Keras나 Pytorch와 같은 Python 딥러닝 라이브러리들을 활용해 손쉽게 기본 모델을 구축하여 예측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는 빅데이터 활용방법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1부에서는 Python 기초교육을 실시하며, 2부에서는 Python을 통해 비즈니스 문제를 정의하고, 이들 간의 문제 해결 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분석을 실시한다.

본 강의를 개최한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 이민정 주임교수는 “최근 모든 활동이 데이터로 저장됨에 따라 대용량의 데이터를 처리하고 분석하는 능력은 더욱더 중요해 지고 있다. 빅데이터기술은 글로벌 경영자로서의 중요한 역량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는 경영학뿐만 아니라 이공학, 인문학, 예술학 등의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100% 온라인 교육으로 시공간 제약 없이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이번 공개특강 대상은 세종사이버대 대학원생, 학부생, 일반인 등 모두가 참석 가능하며, 원활한 특강 진행을 위해 참여자들은 선착순 30명까지만 받는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는 오는 11월 18일부터 12월 27일까지 2020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석사진학이 가능한 학력이면 누구나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