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는 지난 21일 백두대간 전시관에서 이환주시장의 민선7기 공약사업중 하나인 “매우 친절한 남원시”를 만들기 위해 민원담당공무원의 친절역량강화 및 상호공감대 형성으로 업무의 효율성 및 직장내 스트레스로 지쳐 있는 직원들의 심신 재충전 시간을 제공할 휴(休) 리프레싱 교육을 실시 하였다.
이날 교육은 갈수록 다양해지고 복잡해지는 민원인의 요구에 대한 적절한 응대기법 및 악성 고질민원으로 인한 역량강화를 통한 민원행정서비스 수준을 향상 시키고, 민원업무 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 몸과 뇌의 밸런스 회복을 통한 심리적인 여유와 긍정성 회복 ▲ 자기성찰 및 친절향상 명상 치유 ▲ 소리와 음악으로 스트레스 완화를 통한 힐링 등 생활공감에서 실천 할 수 있는 자기관리법을 통한 친절정책 추진에 새로운 변화에 대한 자신감을 기대 해 볼 수 있는 교육이었다.
이기찬 민원과장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친절한 민원실을 만들기 위해 각종 친절 시책을 추진하고 전 직원이 친절함을 최우선으로 삼아 남원시의 친절마인드 홍보를 위해 민원인 및 방문객에게 친절명함을 만들어 나눔으로써 신뢰도 제고는 물론 민원인과의 친근한 교감으로 친절분위기를 확산시키겠다는 것으로 민원인들은 물론 고객들로 하여금 호평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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