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전 대표,'테러 당하고 더 강해져'
스크롤 이동 상태바
박근혜 전 대표,'테러 당하고 더 강해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 대한민국 희망, 구국으로 이공계 살릴 것"

^^^▲ 한국체육대 WPTM 총교우회 초청특강 중, 국민의례하는 대권후보 박근혜 전 대표^^^
대권후보인 박근혜 전 대표는 6일 신라호텔에서 열린 '한국체대 최고경영자과정 특강'에서 "내가 진다고 생각한 적이 없다"며 말하고 "경선에서 승리하면 모두 힘을 합쳐 본선에서 이기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 전 대표는 이날 한국체육대 WPTM 총교우회 초청 특강을 하면서“치열하고 정정당당한 경선 과정을 통해서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경선결과에 승복하는 것은 두말할 필요 없이 당연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승리하면 모두 힘을 합쳐 본선에서 이기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또한“만의 하나, 실패한다면 그때도 힘을 합쳐 정권교체를 위해 노력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깨끗하게 경선결과에 승복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테러 당하고 더 강해져" 자신감 넘쳐

4월 재보선 대역전을 노리고 있는 박 전 대표는“거의 일생을 위기를 극복하면서 살아왔다”며“위기에 강한 여자가 돼서 위기에 빠진 대한민국을 살려내겠다”고 역설했다.

박 전 대표는 강연 이후‘테러사건’을 질문 받고는“테러를 당하고 난 후 오히려 더 강해졌다. 간발의 차이로 살아난 것도 덤이라고 생각한다”며 “나라를 위해 할일이 있다는, 사명과 책임이 있어서 살려두신 것으로 생각하고 더 강해졌다”고 말했다.

그는“어머니가 돌아가셨을 때는 슬픔에 빠져 있을 시간도 없이 퍼스트레이디 역할을 해야 했다”며“아버지를 보냈을 때는 역경이 물밀듯이 왔다. 그때 생각하면 내가 미치지 않고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었을까 싶지만 견디고 살아왔다”고 과거를 회상한 뒤 “일생을 그렇게 살아와 내 DNA를 그렇게 만들었는지도 모른다”고 했다.

"경쟁력 있는 후보 나와야 정권교체 가능"

박 전 대표는 경선 룰이나 후보검증 등 경선과 관련하여 "이전투구라고 비난하는 글도봤는데 너무 호들갑떨면 안된다"고 말하면서 "경선은 치열하게, 서로 열심히 하면할수록 경쟁력 있는 후보가 나오며, 경쟁력 있는 후보가 나와야만 본선에서 이길 수있고 정권교체와 선진한국 건설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경선 승복 여부와 관련, "경선 결과에 승복하는 것은 두말할 필요 없이당연하다"며 "'만의 하나' 실패한다면 그때도 힘을 합쳐 정권교체를 위해 노력하는것이 마땅하다"고 거듭 확인했다.

"과학기술 세계 7대 강국, 될 수 있을 것"

박 전 대표는 이날 오후 코엑스에서 이공계 관계자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는 '과학기술 혁신포럼' 창립기념 특강에 참석해 "과학기술이 대한민국의 희망"이라며 "구국의 심정으로 이공계를 살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공계 출신인 박 전 대표는 "우리 나라가 먹고 살 길은 사람과 기술밖에 없다. 과학기술과 교육 두 분야를 중심으로 국가전략을 새롭게 짜고 강력하게 추진해야 한다"면서 "과학기술에 대한 애정과 열정을 가진 지도자가 이에 집중한다면 과학기술 세계 7대 강국이 반드시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주장도 곁들인다.

그는 과학기술을 살리기 위한 첫 번째 요소로 인재양성을 꼽고 "우수 인재를 조기에 발굴해 모든 것을 국가가 책임지고 은퇴 후까지 보장하는 획기적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우수한 학생은 국비 유학으로 세계 최고의 대학과 연구소에 보내야 한다"고 제안했다.

박 전 대표는 대안으로 ▲과학고 전액 장학금 지원 ▲출연기관 연구원 임금 인상 ▲과학기술인 연금제도도입 ▲3불(본고사ㆍ기여입학제ㆍ고교등급제 금지) 제도 전면재검토 등 방안도 제시했다.

"핸드폰 통신요금 30%는 낮출 수 있다"고 주장

또한 "한미FTA(자유무역협정)를 기회로 만들고 일류 국가로 뻗어나가기 위해서 우리가 갖추어야 할 가장 강력한 무기가 바로 과학기술"이라고 강조하고 "제1의 과학기술 전성기가 한강의 기적을 만들었듯 제2의 과학기술 전성기가 또 다른 도약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핸드폰이 필수품이 된 지금도 통신요금이 규제에 묶여 국민은 비싼요금을 부담하고 있고 통신회사는 수 조원의 이익을 내고 있다"면서 "생산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 체제로 바꾼다는 차원에서 요금과 보조금 등의 규제를 풀면 통신요금을 지금보다 30%는 낮출 수 있다"고 주장했다.

'과학기술 혁신포럼', 7천여명 회원 매머드 조직

과학기술 혁신포럼은 '제2의 한강의 기적'을 이룩하는데 과학기술인들이 중심역할을 하자는 취지에서 올 초 창립된 박 전 대표 지지성향의 단체로 친박 인사인 서상기 의원이 과학기술계 인맥을 활용해 창립을 주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포럼 공동대표는 김상주 서울대 명예교수, 윤덕용 한국과학기술원 명예교수, 조현기 경북대 명예교수가 맡고 있고 김기형, 김시중, 박긍식, 채영복, 강창희 등 전직 과기처장관 5명을 비롯해 이공계 대학교수, 연구소 연구원, 재미과학자, 이공계대학생 등 7천여명이 회원으로 참여하는 매머드 조직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초록사랑 2007-04-07 05:02:19
사랑하는 박근혜님... 우리국민들은 당신과 함께 갑니다...
고통도 기쁨도 함께 할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이 땅의 붉은 무리들과의 싸움에 최선을 다할것입니다...
하느님께서는 정의로운 자들의 편이 되어 주실겁니다..
박근혜대통령 화이팅 ~~

노벨 2007-04-07 20:54:48
뉴스가뉴스다워야뉴스지?? 국민을 우롱하는 이런 무지한 기사는 앞으로 삼가삼가... 뉴스타운..메다팜 뭐 약국이름인가요.. 어처구니가없군요..약장사도 아니고...

초록사랑 2007-04-07 23:00:52
아래, 노벨 !! 맘에 안들면 오지마 ~~
진실한 기사만 싣는 현재 대한민국에서 몇 안되는 언론이거던...
노벨이란 필명이 아깝군..ㅉㅉ

노사모 2007-04-08 03:33:10
우리 사랑하는 근혜님 당신의 마음을 난 일글수 있으요 이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싸우는 그대의 모습 멀리서도 가까이서도 보아왔지만 당신은 외면으로는 온유한 성품지만 내면으로는 강인함을 난는 다 알고 있지요 이나라를 이끌어 나아가실 분은 당신이 라는것을 잊지 마시고 김진호와 손을 잡지 않길 바랄 뿐입니다. 라아트 아시죠
부디 건강 하시고 소원 국민의 소원 입니다. 승리 하시길 주님께 항상 기도드립니다.

노무이 2007-04-08 03:45:57
1번에 노벨씨 세상 돌아가는것 몰라도 너무 모르시군요 알면서 모른척 하고 한번 그래보는 것이지요.
몰랐다면 다시 세상 돌아가는 공부를 더 많이 하고 이곳으로 오세요
빨강 공부는 하지말고 파란공부를 많이 하셔야 겠군요
불쌍하고 무지한 사람 행복 하세요.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