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QC 국제뷰티교육자격인증원, 세계 최초 ‘Semi Permanent Make-up 국제뷰티자격시험’ 해외 첫 시행
IBQC 국제뷰티교육자격인증원, 세계 최초 ‘Semi Permanent Make-up 국제뷰티자격시험’ 해외 첫 시행
  • 송유민 기자
  • 승인 2019.09.04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뷰티교육자격인증원 주식회사(이하‘IBQC’)는 지난 9월 4일과 5일 양일간 세계 최초 ISO 17024 기준으로 만들어진 국제뷰티개인자격의 'Semi permanent make-up(반영구화장)' 분야의 시험을 베트남 하노이에서 시행했다.

IBQC는 K-뷰티의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공신력 있고, 일관된 기준의 세계 어디에서나 동일하게 인정 받을 수 있는 국제뷰티자격증을 발급해 세계 각지에 뷰티 전문인을 양성하는 기관으로 캐나다 정부 산하기관인 SCC(캐나다표준위원회)로 부터 세계 최초 ISO 17024 기준에 의거해 국제뷰티 개인자격 17개 분야를 승인 받았다.

이번 자격시험은 승인 이후 해외에서 처음 시행되는 것으로 수험자들의 기본 준비사항과 특수 메이크업 테크닉 및 위생과 보건 상태 등을 평가하였다. 평가위원들의합계 평균 점수가 60점 이상인 수험자들만‘Semi permanent make-up Master’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단체사진
단체사진

IBQC 허수정 대표는“이번 베트남 시험을 계기로 향후 ISO 17024 국제뷰티 개인자격에 대한 인식이 전 세계로 널리 확산되어 K-뷰티의 뛰어난 기술력이 전 세계뷰티시장의 표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IBQC는 올해 2월 그랜드 오픈을 기점으로 1, 2기 국제강사 양성교육을 통해 해외에서 활동할 뷰티분야 전문강사 100여명을 양성하고 이들과 함께 워크숍을 진행하였다.

또한, 7월에는 감염관리 토탈 솔루션 전문회사인 (주)MD세이프와 함께 감염으 로부터 안전한 미용환경 시스템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맺었다.

최근 8월에는 필리핀 일로일로 지역의 GITC대학과‘미용 직무영어 연수’관련 발대식과 해외 어학연수 과정을 진행하며 거침없는 여력을 보여주고 있다.

교육생 실습
교육생 실습
구라희 강의
구라희 강의

 

핫이슈포토
핫이슈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