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리 증후군과 ‘재능 있는 아베 씨’
스크롤 이동 상태바
리플리 증후군과 ‘재능 있는 아베 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코 : 한국인의 일본에 대한 ‘불공대천지수(不共戴天之讎)’느낌에 불 질러
- 아베와 그 군국주의 세력 : 안하무인에 ‘리플리 증후군’까지
‘리플리 증후군(Ripley Syndrome)'이라는 게 있다. 현실 세계를 부정하고, 허구적인 세계만을 진실이라 믿으며, 늘 거짓말을 일삼으며 행동을 반복하는 ’반사회적 인격 장애‘를 말한다. 1955년 미국의 소설가 페트리샤 하이스미스(Patricia Highsmith)가 쓴 소설 “재능 있는 리플리 씨(The Talented Mr. Ripley)”에서 유래된 말로 잘 알려져 있다.
‘리플리 증후군(Ripley Syndrome)'이라는 게 있다. 현실 세계를 부정하고, 허구적인 세계만을 진실이라 믿으며, 늘 거짓말을 일삼으며 행동을 반복하는 ’반사회적 인격 장애‘를 말한다. 1955년 미국의 소설가 페트리샤 하이스미스(Patricia Highsmith)가 쓴 소설 “재능 있는 리플리 씨(The Talented Mr. Ripley)”에서 유래된 말로 잘 알려져 있다.

다른 나라와 외교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일본의 아베 신조 총리에 의한 한일 관계가 최악 상황으로 치닫고 있는 가운데, 세코 히로시게 경제산업상이 가당치도 않은 주장을 또 해 한국의 대화 제의 등 갈등 완화 노력에 찬물을 끼얹고 있다.

일본 공영방송 NHK나 교도통신 등 22일 일본 언론보도에 따르면, 세코 경제산업상은 일본이 지금 취하고 있거나 또는 앞으로 취하려고 하는 수출관리 상의 조치는 국제적으로 인정된 사무적인 조치라고 강조하고, “이를 다른 부분에 파급하려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짐짓 신사처럼 발언을 했다. 그의 이 같은 발언은 한국 정부가 일본 식품에 대한 방사선 검사 강화를 검토하겠다는 것에 대한 일방적인 주장을 편 것이다.

아베의 최측근으로 불리며 극우성향을 보이는 세코 히로시게 경산상은 한국에 대한 일본의 경제침략과 보복 조치들을 주도한 인물로 잘 알려져 있다. 교도통신은 세코의 이날 발언은 불쾌감을 표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세코의 발언은 불쾌감을 넘어 불공대천지수(不共戴天之讎)’라고 말하고 싶은 한국인들에게는 너무나 터무니없는 주장으로 밖에 볼 수 없다.

세코의 발언은 한국의 검사 강화가 일본의 수출 규제 강화에 대한 대항조치라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대한 응답 과정에서 나온 말로 안하무인(眼下無人)’의 극치를 보여주는 상황이다.

세코는 한국 정부가 일본 정부에 후쿠시마(福島) 1원전의 방사능 오염수 처리 계획에 대해 정보 공유를 요청한 것과 관련해서도 일본의 소위원회에서 종합적으로 논의하고 있는 도중이다. 검토 상황은 지금까지도 몇 번이나 한국 측에 설명했다며 불만을 나타냈다.

세코는 이어 오염수 상황 관련 정보를 도쿄에 있는 각국 대사관에 정기적으로 제공하고 잇으며, 처분 방법을 검토하고 있는 소위원회의 영어판 자료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한국뿐 아니라 국제사회에 정중하게 설명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나아가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관방장관도 많은 국가와 지역에서는 일본산 식품의 안정성을 고려해 수입 규제의 완화 및 철폐가 이뤄지고 있다한국 정부도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대응을 취할 것을 강하게 요구하고 싶다고 주장했다.

일본 관료들의 이 같은 항변(?)과 주장은 과학적 근거를 숨기며, 2020년 도쿄 하계 올림픽의 성공과 후쿠시마 원전 사고를 완전히 해결하고 일본 경제 부흥을 일궈냈다는 아베 정권의 장기집권의 일환이라는 사실은 아는 사람은 다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억지 주장을 이어갈 수밖에 없는 그들의 난처함이 그려지기도 한다.

현재 전쟁가능 일본 만들기에 온 힘을 쏟고 있는 아베 신조 총리의 재직기간은 2019823일로 총 2,796(총리관저 자료)을 기록하며, 아베는 사토 에이사쿠(재임기간 1964~72 : 2,798) 전 총리와 더불어 전후 최장수 총리가 된다.

아베 총리의 1차 집권기간은 지난 2006926일부터 2007926일까지 366일을 재임하다 사임했고, 2차 집권은 20121226일부터 2019822일 현재까지 총리직을 유지하고 있다. 아베는 오는 24일부터는 전후 일본 최장 총리로 기록하게 된다.

아베는 일본이 궁극적으로 전쟁이 가능한 일본 만들기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아베는 그동안 일본이 집단자위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안보법제를 이미 개정한 적이 있으며, 자민당 창당 이후 죽어도 이루어야 할 숙원이라할 이른바 평화헌법 91항과 2항을 개정하고, 자위대를 일본국 정식 군대로 만들어 언제든지 아베가 마음만 먹으면 전쟁을 할 수 있는 아베 나름의 꿈의 세계혹은 그가 말했듯이 ‘(전쟁을 통한) 아름다운 일본을 만드는 것이 그의 정치적 최종 목적으로 보인다.

그렇게 전환된 일본은 과거 한반도를 지배해 세계 1등 국민 일본이 불쌍하기 그지없는 한국인들(?)’을 다시 한 번 가르치고 계몽하고 현대화 시켜보겠다(?)는 당치도 않는 꿈을 꾸고 있을지도 모른다. 실제로 그러한 망상적인 꿈을 꾸는 것 같은 느낌을 지울 수 없다.

리플리 증후군(Ripley Syndrome)'이라는 게 있다. 현실 세계를 부정하고, 허구적인 세계만을 진실이라 믿으며, 늘 거짓말을 일삼으며 행동을 반복하는 반사회적 인격 장애를 말한다. 1955년 미국의 소설가 페트리샤 하이스미스(Patricia Highsmith)가 쓴 소설 재능 있는 리플리 씨(The Talented Mr. Ripley)”에서 유래된 말로 잘 알려져 있다.

아베와 그와 함께 하는 일본 극우주의, 군국주의 세력들이 한반도를 재물로 삼아 제 2차 세계대전 패전 이전의 영광, ‘요시다 쇼인(吉田松陰)’정한론(征韓論)’처럼 임진왜란을 일으키고 끝내 한반도에 대한 일제강점(36) 당시의 영광 재현의 꿈에 심취되어 보편타당한 국제질서를 외면하고 엉터리 주장으로 일관하며 한국 때리기(Korea Bashing)'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