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기헌 의원, 국회의원 헌정대상 수상
송기헌 의원, 국회의원 헌정대상 수상
  • 김종선 기자
  • 승인 2019.07.22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송기헌(강원 원주을・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간사) 국회의원이 법률소비자연맹(총재:김대인)이 선정한 제20대 국회 3차년도 국회의원 헌정대상(의정종합대상)을 받는다. 지난해 2차년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

법률소비자연맹은 국회 제3차년도 국회의정활동을 평가항목별로 엄정하게 분석・평가해 송 의원을 헌정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법률소비자연맹은 국회의원들의 정치성향을 배제하고 의정활동을 객관화 할 수 있는 총 12가지의 항목을 계량화하여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12가지 지표는 ①본회의 재석(개의시, 속개시, 산회시, 출석) ②상임위원회 출석 ③법안표결 참여 ④통과된 대표법안발의 성적(대표발의 중 단순개정의 경우, 대안반영폐기된 경우, 원안가결 수정가결 된 경우를 차등) ⑤통과된(대안반영 포함) 공동발의 성적 ⑥국정감사 현장출석 ⑦국정감사 우수의원 ⑧대정부질문 가점 ⑨예결산특별위원회 활동 ⑩윤리특별위원회 감점 ⑪비상설특별위원회 활동 ⑫상임위원회 소위출석 등이다.

송 의원은 본회의 출석률 100%, 대표발의 법안 57건, 통과 법안 11건 등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

현재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 사법개혁특별위원회 및 예산결산특별위 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당에서는 법률위원장을 맡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2016, 2017, 2018년), NGO모니터단 선정 국정감사 우수의원(2017, 2018년), 2018 대한변호사협회 선정 우수국회의원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송기헌 의원은 “뜻 깊은 상을 받게 돼 기쁘면서도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국민들만 생각하며 의정활동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상식은 오는 29일 오후 1시 30분 국회 헌정기념관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