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다이어트엔 홈트가 정답! 다이어트 멘토링 동영상 인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여름 다이어트엔 홈트가 정답! 다이어트 멘토링 동영상 인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무더위 피해 ‘홈트족’ 급증… 홈트족 길잡이 돼 줄 ‘다이어트 멘토링’ 동영상 관심 집중
* 근력 운동, 유산소 운동, 요가, 댄스 등 주력 콘텐츠 각기 달라 취향 따라 선택 가능
* 다노TV, 땅크부부, 부진 요가, The Fitness Marshall 등

여름을 맞아 무더위를 피해 쾌적한 실내에서 운동하는 ‘홈트레이닝족(홈트족)’이 늘면서 이들의 길잡이가 돼 줄 ‘다이어트 멘토링’ 동영상이 본격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홈트레이닝에 갓 입문한 초보자는 물론, 달인 수준의 상급자도 만족할 정도로 다양한 콘텐츠를 보여준다는 점이 인기 포인트. 근력 운동, 유산소 운동, 요가, 댄스 등 주력 콘텐츠의 종류가 각기 달라 각자의 운동 취향과 경험, 다이어트 목표 및 건강 상태에 맞는 동영상을 고를 수 있다.

‘다노언니’라는 별칭과 함께 2030세대 여성들로부터 다이어트 멘토로 주목을 받고 있는 다노 이지수 공동대표는 "홈트레이닝의 가장 큰 장점은 날씨의 영향에서 자유로울 뿐 아니라 시간적, 금전적 여유가 부족한 사람도 할 수 있을 정도로 진입장벽이 낮다는 것”이라며, “다만, 운동 효과를 극대화하고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가이드가 담긴 다이어트 멘토링 동영상을 함께 시청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다노TV’는 여성 피트니스&다이어트 토탈케어 스타트업 다노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현재 구독자 50만 명, 콘텐츠 누적 조회수 6749만 회를 넘어섰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습관성형을 통해 여성 각자에게 잠재된 최고의 모습을 이끌어낸다는 다노의 비전 아래 20KG을 감량한 ‘다노언니’ 이지수 다노 공동 대표가 직접 본인의 일상과 다이어트 노하루를 아낌없이 풀어낸다. 조회수가 440만 회에 육박하는 ‘다노 레전드 스트레칭’ 영상을 포함해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다이어트를 위한 각종 ‘꿀팁’이 핵심 콘텐츠다. 종아리, 허벅지, 팔뚝, 승모, 옆구리 등 여성들이 특히 중요 시 하는 신체 부위에 대한 특별한 운동법은 물론, 결혼, 생리 등과 같은 생애주기와 관련된 알짜 다이어트 정보도 담겨 있다. 구독자들이 날마다 댓글로 운동 일지를 쌓아가는 챌린지도 자발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데다가, 무기력, 폭식, 우울 등 다이어트를 할 때 찾아오는 심리적인 문제까지도 콘텐츠를 통해 해소해주는 만큼, 의지가 약한 초보 홈트족에게 채널 구독을 추천한다. 여기에, 다노TV에서 언급되는 정보와 함께 전문가의 다이어트 코칭을 받고 싶다면 다노가 운영하는 여성 전용 O2O 피트니스&다이어트 코칭 서비스 ‘마이다노’를 이용하는 것도 고려해볼 만하다. 다노TV에 소개되는 건강한 다이어트 먹거리는 다노의 건강 다이어트 식품 쇼핑몰 ‘다노샵’에서 구입 가능하다.

‘땅끄부부’는 각각 ‘땅크’와 ‘오드리’라는 닉네임의 부부가 운영하는 홈트 전문 유튜브 채널이다. 구독자는 무려 144만 명. 한국을 대표적인 홈트 전문 유튜브 채널답게, 층간소음 걱정 없이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운동 관련 콘텐츠가 강점이다. 다노TV가 여성을 위한 다이어트에 집중한다면, 땅끄부부는 남녀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포괄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제시한다. 전신 운동과 부위별 운동 콘텐츠의 비중이 적절할 뿐만 아니라, 걷기, 댄스, 스트레칭 등 다채로운 홈트 방법을 소개하기 때문에 근력 운동이 지겨운 이에게 안성맞춤이다. 조회수 900만 회를 돌파한 일명 ‘칼소폭’(칼로리 소모 폭탄 운동)’이 대표 콘텐츠다. 댓글에 운동 일지를 적고 알림 설정을 해놓으면 유저들과 땅끄와 오드리가 직접 응원의 메시지를 남겨준다.

‘부진 요가’는 요가명상을 통해 일상의 여유를 안내하는 콘텐츠 브랜드 ‘숨-쉬는 고래’의 김부진 대표가 직접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김 대표는 인도에서 명상 교육을 받고, 서울에서 가장 규모가 큰 요가명상 스튜디오를 운영한 바 있다. 덕분에, ‘부진요가’는 흔히 온라인에서 접하기 쉽지 않은 질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으로 이름이 높다. 요가와 명상에 관련된 콘텐츠가 주로 업로드 돼, 참고 시 홈트레이닝을 통해 쌓인 신체적, 정신적 피로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평이다. 특히, 운동 시 신체의 핵심이 되는 복부와 척추 주변 근육을 키우는 명상 요가 콘텐츠는 골반을 유연하게 만들고 척추를 곧게 세우는 데 효과적이다. 모닝 공복 요가, 하체 붓기 제로 요가, 전신 순환 요가, 퇴근 후 스트레스 힐링 요가, 과식 후 칼로리 버닝 요가 등 콘텐츠 소비자의 상황에 맞는 다채로운 요가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는 점도 돋보인다. 또한, 스트레스를 즉각 해소하는 호흡명상과 불면증을 완화하는 누워서 하는 명상 등 일상에서 손 쉽게 연습해 볼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해 내면까지 건강하게 챙길 수 있다는 점은 ‘부진요가’의 큰 강점이다.

‘The Fitness Marshall’은 192만 명 가량의 구독자를 자랑하는 세계적인 다이어트 댄스 전문 유튜브 채널이다. 국내에는 개그맨 박나래가 인기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을 통해 소개하면서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했다. 해외 유튜브 채널이지만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동영상 속 인물들을 그저 따라 하면 되기에 언어 장벽은 크게 느낄 수 없다. 전신을 활용하는 안무가 쉴 틈 없이 반복되는 만큼, 홈트레이닝 방법으로서 운동 효과와 재미를 둘 다 잡았다. 누구나 알만한 유명 팝송부터 방탄소년단까지 콘텐츠가 다양해 음악 취향에 따라 영상을 고르는 재미도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