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아들·딸·사위 이어 동서까지?
스크롤 이동 상태바
문재인, 아들·딸·사위 이어 동서까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0일 [손상대의 5분 논평]
곽상도 의원.
곽상도 의원.

삼척항 북한 선박 정박 사건과, 일본 경제보복, 윤석열 인사청문회로 뉴스가 쏠려 있는 동안데도 고군분투하고 있는 한국당 의원이 한 명 있다.

바로 곽상도 의원이다. 곽 의원은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문재인의 아들 준용, 딸 다혜와 관련한 문제를 제기했다가 엉뚱한 문제로 곤혹을 치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집요하게 문재인의 가족이나 친인척문제를 물고 늘어진다. 역시 민정수석 출신답게 문재인이 제일 싫어할 수 있는 문제만 집중적으로 파헤치고 있다.

곽 의원의 문재인 친인척 파헤치기는 아들 준용, 딸 다혜, 사위에 이어 손아래 동서인 김한수 배재대학교 산학부총장과 관련된 의혹까지 제기했다.

사실 문재인은 듣기 싫고 짜증나는 친인척 파헤치기 때문에 곽상도 의원이 미울 것이다. 그러나 지나온 역사를 볼 때 대통령 친인척 문제는 끊임없이 발생했었다.

전두환의 동생 전경환, 김영삼의 아들 김현철, 김대중의 아들 홍업-홍걸, 노무현의 형 노건평, 이명박의 형 이상덕 전 의원에 이르기까지 정권마다 친익척 비리가 터졌었다.

대통령가의 친인척들 비리는 문제가 터질 때 마다 사회적 지탄을 받고 대통령까지 국민들 앞에 나와 공개 사과를 했지만 보시다 시피 역대정권에서는 보란 듯이 계속 이어져 왔다.

이 때문에 박근혜 대통령은 친인척들과는 아예 결별했다고 할 정도로 철저하게 선을 그었다. 때문에 역대 정권과는 달리 집권기간 동안 친인척 관련 문제는 없었다.

그러나 애석하게도 1원 한 푼 받지 않은 박근혜 대통령이었지만 세월호 사건을 빌미 삼은 좌파들의 불법탄핵으로 결국 영어의 몸이 돼 있는 상태다.

내가 보기에는 친인척 관리를 잘못해 세상을 시끄럽게 했던 전직 대통령들은 멀쩡하고, 돈 한 푼 받지 않은 박근혜 대통령을 국정농단이라는 올가미를 뒤집어씌워 감옥에 보낸 것도 우리역사의 아이러니가 아닌가 생각한다.

이런 점에서 본다면 대통령 친인척 관리는 매우 중요하다할 것이며 누군가는 지속적인 관심을 갖는 것도 불행한 역사적 과오를 방지하는 것이라 생각한다.

곽상도 의원의 경우는 청와대 민정수석 출신 아닙니까. 재임 기간 친인척 문제에 누구보다 고민했을 것이고, 어떤 유형의 사건들이 발생하는지 등에 대해 전문가 수준 아니겠는가.

이러다 보니 문재인은 물론 이 정권에서 제일 미운털이 박힌 사람이 곽상도 의원일 수 있다.

바로 문재인 가족은 물론 친인척 모두를 겨냥해 지속적으로 문제와 의혹을 제기하고 있기 때문이다.

곽 의원은 9일 국회에서 열린 정치·외교·안보·통일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문재인의 동서인 김한수 배재대 산학부총장이 대학에 스카웃 된 뒤 부실대학에서 탈출시키고, 모 대학 총장 임명에 관여하는 등 부적절한 행태를 보였다며 의혹을 제기했다.

인척 관계를 정확히 하면 김한수 부총장은 김정숙의 매제이자 문재인의 아랫동서다.

곽 의원은 이 문제를 기자회견도 아니고 대정부질문에서 제기했다.

곽 의원은 이날 “배재대는 2012년 이미 부실대학으로 선정됐고 작년에도 교육부 1차 평가에서 탈락됐는데 최종평가에서 자율개선대학으로 바뀌었다”면서 “이렇게 평가가 뒤바뀐 데는 대통령 동서인 김한수 교수의 역할이 있었다고 한다”며 의혹을 제기했다.

곽 의원은 이어 “김한수 부총장이 최근 언론 인터뷰에서 배재대 평가 점수를 언급했다”며 “교육부는 대학별 등수를 공개하지 않았는데 김 교수(부총장)는 어떻게 등수를 알았겠냐. 상식적으로 교육부나 청와대로부터 상세한 내용을 입수했기 때문에 가능하지 않냐”고 따져 물었다.

곽 의원에 따르면 김 부총장이 언론 인터뷰에서 “배재대가 121~122위를 하다가, 예비합격권의 대학이 탈락하면서 후순위로 (자율개선대학에) 합격했다”고 말했다는 것이다.

곽 의원이 의혹을 제기한 것은 교육부가 대학별 등수를 공개하지 않았는데도 김한수 부총장이 이를 알고 있다는 것인데 그 이유를 문재인과의 만남에서 찾고 있다.

곽 의원은 이와 관련 문재인이 휴가 중에 동서인 김 부총장을 만나면서 배재대의 평가가 뒤바뀌었다는 정황을 제시했다.

곽 의원은 “(배재대에 대한)2차 평가가 진행 중일 때, 김 교수(부총장)가 휴가 중이던 문 대통령을 지난해 8월 2일에 만났다”며 “8월 2일에 문 대통령과 김 교수(부총장)가 만났다는 게 언론을 통해 알려지자, (배재대학이) 9월 3일 (자율개선대학) 탈락에서 합격으로 변경됐다”고 강조했다.

곽 의원은 “건양대에서 학과장까지 했던 김 교수가 배재대에서 교약과목 한 강의만 가르치는 교수로 작년에 이직한 뒤 1년도 되지 않아 부총장으로 승진했다. 이런 파격 인사는 자율개선대학으로 변경된 것에 따른 대가가 아니냐”고 따져 물었다.

곽 의원의 이 같은 의혹 제기에 대해 이낙연 국무총리는 “금시초문이다. 교육부에 알아보겠다”고 말하면서도 “의원님의 억측력은 제 상상을 뛰어 넘는다”며 곽 의원의 의혹제기를 비꼬았다.

곽 의원은 작심한 듯 김한수 부총장이 자신이 나온 모 대학의 총장 임명에 관여했다는 의혹도 제기했다.

곽 의원은 “모 대학 교수는 6대 총장 선거에 당선됐으나 여자 문제와 논문 표절, 아들 편입학 비리 문제 등으로 감사를 받으면서 교육부에서 임명제청이 거부됐다”고 밝히고 “이러한 사유가 해소되지 않았는데도 7대 총장 선거에서 당선됐고, 올해 1월 김 교수(부총장)와 저녁식사를 한 뒤 교육부로부터 임명제청 돼 국무회의를 거쳐 임명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곽 의원은 “(관련)교수는 6대 총장이 되지 못했을 때 ‘청와대 쪽에 아는 인사가 없어서 총장이 되지 못한 것 아니냐’고 하더니, 이번에 김 교수(부총장)가 등장했다”면서 “2012년 (총장) 탈락과 2019년 승인 사이에는 정권이 바뀌면서 김 교수(부총장)가 대통령 동서로 청와대 관계자가 됐다는 것밖에 차이가 없다”고 지적했다.

이 총리는 곽상도 의원의 이 같은 질문에도 “내가 아는 바가 전혀 없어서 뭐라 답변드릴 게 없다”면서 “교육부가 서면으로 보고를 드리겠다”고 짧게 답변했다.

곽 의원은 이날도 이전에 자신이 의혹을 제기했던 문재인의 사위 서모씨의 취업 특혜 의혹을 집중 질의했다.

곽 의원은 “이스타 항공사가 공개채용 과정 없이 항공업계 경력이 전혀 없는 사람을 이메일 한통만으로 채용한 것에 대한 국민들의 의구심이 높다”며 재차 문제를 지적했다.

이낙연 총리는 이와 관련해서는 “대통령 사위도 취업을 할 수 있다”면서 “불법탈법이 없는 한 그것을 문제 삼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자, 이렇듯 곽상도 의원은 지금까지 아들 준용, 딸 다혜, 사위 서모씨 의혹에 이어 이번에 손아래동서 김한수 배재대학교 산학부총장과 관련된 의혹까지 모두 4명의 의혹을 제기한 상태다.

그러나 어느 의혹 하나 정확히 밝혀진 것은 없다. 청와대 역시 ‘사실무근’이나 원론적인 답변으로 일관해왔다.

아들, 딸, 사위에 대한 의혹은 여전히 국민적 의구심이 많습니다. 아들 준용의 츠업 특혜 시비는 지금도 끊이지 않고 있다.

심지어는 한국당 황교안 대표 아들 채용 논란이 거듭되자 한국당이 준용씨 채용 의혹과 황교안 아들 채용문제에 대해 동시조사를 요구했지만 해답이 없는 상태다.

민경욱 한국당 대변인은 지난달 23일 페이스북에 “청와대와 민주당, 야3당에 제안한다. 문재인 대통령과 황교안 한국당 대표 아들의 채용 의혹을 동시 특검 하자. 국정조사도 좋다”고 제안했다.

한국당은 문준용 특혜 의혹은 여권에서 금기시하는 대표적인 문제라며, ‘문준용 프리패스(free pass·무사통과)’가 있다고 지적하고 있다.

실제 우연인지 의도적인지는 몰라도 신기할 정도로 준용씨 채용 논란만 꺼내면 심각한 사안도 그대로 덮어지는 일이 벌어지고 있다.

이 문제가 언제까지 덥힐지는 몰라도 제가 보기에는 곽상도 의원이 버티고 있는 한 이 문제는 언젠가는 밝혀질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

딸 다혜 문제의 경우도 여전히 미스테리로 남아 있다. 이 문제는 곽상도 의원 등 청구인 1,759명이 지난 3월 다혜 씨 가족의 해외이주 의혹에 대한 진상규명이 필요하다며 공익감사를 청구한바 있다.

공익감사 청구 내용은 △대통령 딸 가족의 해외 이주에 따른 경호 예산과 인력 증가 실태 △구기동 빌라 거래 시 대통령 딸 부부간의 선 증여 후 매각 사유 △구기동 빌라 처분 시 급매인데도 시세보다 비싸게 매도한 경위 △문 대통령 사위가 근무했던 회사의 차입금 증가 경위 △정부 부처가 대통령 딸의 해외 이주 과정에서 편의를 제공했는지 여부 등도 내용에 포함됐다.

그러나 감사원이 지난달 5일 공익감사 청구자문위원회의 자문을 거쳤다며 이 같은 의혹에 대한 공익감사를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사위의 취업관련 의혹의 경우도 계속 확전일로를 걷고 있을 뿐 곽 의원이 제기한 의혹은 밝혀지지 않고 있다.

곽 의원은 태국 방콕에 있는 ‘타이 이스타제트’를 찾아 문재인 사위 서모씨가 근무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며 지난달 18일 ‘대통령 사위 취업 특혜 의혹’을 제기했었다.

그러나 이 문제 역시도 어제 대정부 질문에서 이낙연 총리가 답변했듯이 “불법탈법이 없는 한 그것을 문제 삼을 수 없다”정도의 해명뿐이다.

그러자 자유한국당이 지난 8일 “‘문재인 대통령 사위 취업 특혜 의혹’ 기사에 달린 댓글이 조작된 정황이 있다”고 주장하면서 “의심되는 네이버 아이디 5개를 업무방해 등의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한국당 곽상도 의원과 당 미디어특위 위원장인 박성중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매크로(자동 댓글 프로그램)를 사용한 댓글 부대가 조직적으로 활동했을 수 있다”며 수사를 촉구했다.

한국당과 곽 의원에 따르면 당시 오후 12시 19분 네이버 메인 화면에 노출된 ‘곽상도 태국서 대통령 사위 특혜 취업 확인’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댓글은 초기에 곽 의원 지지 글이 주를 이뤘지만 1시간30분가량 지나면서 곽 의원을 비난하는 댓글이 급증했다는 것이다.

그리고 오후 2시 50분쯤에는 기사 공감 수와 비공감 수의 차이가 일정하게 320개로 유지됐다고 한다.

곽상도 의원은 문재인 친인척과 관련된 의혹을 제기하다 난데없는 ‘김학의 전 법부무 차관 사건’에 엮여 큰 고통을 치렀다.

여러분도 아시겠지만 얼마 전에 여환섭 김학의 사건 수사단장이 곽상도 전 민정수석과와 이중희 전 민정비서관에 대한 직권남용 혐의는 이를 인정할 증거가 없어 불기소했다고 밝혔다.

그 이유가 수사단이 앞선 두 차례 수사에서 무혐의가 난 이유와 관련해 당시 청와대 등 외압 단서를 발견하지 못했다는 것이다.

이것이 검찰 과거사위원회가 수사를 촉구했던 문제이고, 문재인까지 나서 수사를 확실히 하라 지시한 문제인데 정작 곽상도 의원이 무혐의를 받자 어느 누구도 사과하지 않는다.

일단 곽 의원이 이와 관련해 문재인을 비롯해 박상기 법무부장관,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 이광철 민정수석실 선임행정관에 대해 직권남용, 강요 혐의 등으로 고소한 상태다.

곽 의원은 김 전 차관 수사 축소·은폐 지시나 부당한 외압을 넣은 사실이 없는데도 문재인이 공개적으로 수사를 지시한 것은 국가기관을 동원해 자신을 탄압한 것과 다름없어 직권남용에 해당한다고 보고 있다고 밝혔다.

나는 한국당의 대처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 곽상도 의원이 그렇게 코너로 몰리고 고통을 받았다면 이문제 그냥 넘어갈 일이 아니다.

아시다시피 이 문제 불거졌을 때 청와대, 민주당, 좌파들 얼마나 난리를 떨었는가. 마치 압박을 넣었던 것으로 확정하고 오히려 당시 법무부 장관을 했던 황교안 대표까지 엮으려고 하지 않았는가.

이런 버릇을 제대로 고쳐놓지 못하니 이번에 또 다시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 청문회서 민주당 등 범여권이 황교안 대표를 엮어 넣으려고 얼마나 난리를 쳤나.

버릇을 고치려면 어떤 사건이건 제대로 끝장을 보라는 것입니다. 매사 밑도 끝도 없이 제대로 마무리된 것이 없이 끝내다 보니 지금 당의 지지율이 하락하고 있는 것이며, 한국당에 실망하는 국민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

싸우려면 제대로 싸우고 그렇지 않으면 아예 시비를 걸지 마라, 그것도 안 되면 좌파들에게 투쟁을 좀 배워라.

내 판단인데 이번 윤석열 문제도 흐지부지 끝날 것 같은데 이런 식으로 해서 문재인의 임명강행을 어떻게 막겠는가. 임명이 이미 예견된 사안이라면 꼼짝 못하게 할 생각으로 청문회에 임해야 했었고, 문제가 발생한 만큼 야당답게 싸워야 하는 게 아니냐는 것이다.

답답한 한국당을 보니 오늘 날씨가 더 덥게 느껴진다. 시원한 콩국수나 한 그릇 하고 열 좀 식혀야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