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 전문] 조선중앙통신 ‘트럼프-김정은, 대화 재개 합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도 전문] 조선중앙통신 ‘트럼프-김정은, 대화 재개 합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날드 트럼프 미합중국 대통령의 제의에 따라 판문점에서 역사적인 상봉
-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만나고 싶다는 의사를 전해온데 대해 수락하시고...
- 미국 현직 대통령이 사상 처음으로 군사분계선을 넘어 우리 령토를 밟는 역사적인 순간이 기록
-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동지를 문재인 대통령이 《자유의 집》 앞에서 맞이했다.
- 외무상인 리용호 동지가, 상대측에서 마이크 폼페오 미합중국 국무장관이 참석
조선중앙통신 보도문 : 도날드 트럼프 미합중국 대통령의 제의에 따라 판문점에서 역사적인 상봉
조선중앙통신 보도문 : 도날드 트럼프 미합중국 대통령의 제의에 따라 판문점에서 역사적인 상봉

지난 630일 판문점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역사적인 사실상 3차 북-미 정상회담과 관련,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사의 ··미 정상 판문점 회동보도 전문이다.

[보도 전문]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무력 최고사령관이신 우리 당과 국가, 무력의 최고영도자 김정은 동지께서 630일 오후 도날드 트럼프 미합중국 대통령의 제의에 따라 판문점에서 역사적인 상봉을 했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동지께서는 트럼프 대통령이 629일부터 30일까지 남한을 방문하는 기회에 비무장지대에서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만나고 싶다는 의사를 전해온데 대해 수락하시고 판문점 남측지역에 나가 트럼프 대통령과 전격적으로 상봉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판문점상봉 요청의사가 세상에 전해진 순간부터 극적인 사변이 이루어진 순간까지 하루 남짓한 시간동안 온 지구촌의 눈과 귀가 또다시 한반도로 집중되고 판문점에서의 북미수뇌상봉소식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온 행성을 뜨겁게 달구며 격정과 흥분으로 열광했다.

30일 오후 전 세계가 주목하며 지켜보는 가운데 우리 당과 국가, 무력의 최고영도자 김정은 동지께서 판문각을 나서 도날드 트럼프 미합중국 대통령과 판문점 분리선 앞에서 력사적인 상봉을 했다.

1953년 정전협정이후 66년 만에 북미 두 나라 최고수뇌분들께서 분단의 상징이였던 판문점에서 서로 손을 마주잡고 역사적인 악수를 하는 놀라운 현실이 펼쳐졌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동지께서는 트럼프 대통령과 120여일 만에 또다시 만난데 대해 반갑게 인사를 나누시고 대통령을 안내해 판문점 우리 측 지역으로 걸음을 옮겼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동지께서와 트럼프 대통령이 판문점 우리 측 지역의 판문각 앞에까지 와 다시 한 번 손을 잡음으로써 미국 현직 대통령이 사상 처음으로 군사분계선을 넘어 우리 령토를 밟는 역사적인 순간이 기록됐다.

북미 두 나라 최고수뇌분들은 환담을 나누고 회담장인 판문점 남측지역의 자유의 집으로 향했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동지를 문재인 대통령이 자유의 집앞에서 맞이했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동지께서는 문재인 대통령과 반갑게 인사를 나눴다.

적대와 대결의 산물인 군사분계선 비무장지대에서 북남조선과 미국의 최고수뇌들이 분단의 선을 자유롭게 넘나들고 만나는 력사적인 장면은 전 세계를 커다란 충격에 휩싸이게 했으며 오랜 세월 불신과 오해, 갈등과 반목의 역사를 간직한 판문점에서 화해와 평화의 새로운 역사가 시작됐음을 보여줬다.

이어 북미최고수뇌분들의 단독환담과 회담이 진행됐다.

북미 두 나라 최고수뇌분들께서는 한반도의 긴장상태를 완화하며 북미 두 나라사이의 불미스러운 관계를 끝장내고 극적으로 전환해나가기 위한 방도적인 문제들과 이를 해결함에 있어서 걸림돌로 되는 서로의 우려사항과 관심사적인 문제들에 대해 설명하고 전적인 이해와 공감을 표시했다.

북미최고수뇌분들께서는 앞으로도 긴밀히 련계해 나가며 한반도 비핵화와 북미관계에서 새로운 돌파구를 열어나가기 위한 생산적인 대화들을 재개하고 적극 추진해나가기로 합의했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동지께서는 트럼프 대통령과의 훌륭한 친분관계가 있었기에 단 하루 만에 오늘과 같은 극적인 만남이 성사될 수 있었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자신과 트럼프 대통령과의 훌륭한 관계는 남들이 예상 못하는 좋은 결과들을 계속 만들어낼 것이며 부닥치는 난관과 장애들을 극복하는 신비스러운 힘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담에는 우리 측에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이며 외무상인 리용호 동지가, 상대측에서 마이크 폼페오 미합중국 국무장관이 참석했다.

북미 두 나라 최고수뇌분들께서는 회담결과에 커다란 만족을 표했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동지께서는 회담이 끝난 후 트럼프대통령과 작별인사를 나눴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동지를 트럼프 대통령과 문재인 대통령이 판문점분리선에까지 나와 따뜻이 바래웠다.

북미대결과 갈등의 상징으로 굳게 닫겨 있던 판문점 분단의 문을 활짝 열어젖히고 역사를 뛰여 넘을 세기적인 만남을 이룩한 북미 두 나라 최고수뇌분들의 과감한 대용단은 뿌리 깊은 적대국가로 반목질시해온 두 나라사이에 전례 없는 신뢰를 창조한 놀라운 사변으로 된다. [전문 끝]

한편, 조선중앙통신은 전날 판문점 회동 사실을 전하며 북미 간 대화를 재개하기로 했다고 공식적으로 밝혔다.

외무상인 리용호 동지가, 상대측에서 마이크 폼페오 미합중국 국무장관이 참석
조선중앙통신 보도문 : 외무상인 리용호 동지가, 상대측에서 마이크 폼페오 미합중국 국무장관이 참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