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출판기념회 '대선 출정식' 방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명박 출판기념회 '대선 출정식' 방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삼 전 대통령과 강재섭 한나라당 대표등 2만여명 몰려 성황리에 개최

 
   
  ▲ "이명박의 흔들리지 않는 약속" 저자 이명박한나라당 대선주자인 이명박 전 서울시장의 출판기념회가 열린 13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기념회장에 수많은 지지자들이 몰린 가운데 이 전 시장이 자신의 저서 '이명박의 흔들리지 않는 약속" '어머니'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다.
ⓒ 뉴스타운 고재만
 
 

“또 한 번의 신화창조에 도전하자!”

한나라당 대선 주자인 이명박 전 서울시장이 13일(화) 오후 2시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기념회장에서 김영삼 전 대통령과 강재섭 한나라당 대표의원등 2만여명의 지지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선 출정식’에 가까운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이 전 시장은 이날 오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이명박의 흔들리지 않는 약속"이라는 자신의 에세이집 출판기념회를 열고 당 대선후보 경선과 연말 대통령선거를 향한 매머드급 ‘세(勢) 몰이’에 나선것이다.

이 전 시장은 이 자리에서 "7% 성장과 4만불 시대 그리고 7대 경제대국"을 목표로 하는 "대한민국 747 비전"을 선포하며 사실상 자신의 대선 경제공약으로 제시했다.

특히 이날 행사는 ´출판기념회´ 형식임에도 불구하고 김영삼 전 대통령과 김수한, 박관용 전 국회의장 등 정계 원로와 강재섭 대표 의원과 김형오, 이상득, 박희태, 김덕룡, 이상득, 이규택, 이강두, 이재오, 홍준표, 권철현 의원 등 70여명의 당 소속 의원과 현경병 한나라당 노원 갑 당원협의회 위원장을 비롯해 60여명의 원외 당원협의회 위원장을 비롯해 정계, 재계, 학계, 종교계, 문화계 인사, 그리고 이 전 시장에 대한 지지자 등 일반 국민 2만여명이 참석, 사실상 이 전 시장의 ‘대선 출정식’을 방불케 했으며, 미처 행사장에 입장하지 못한 참가자들은 스크린을 통해 행사를 지켜보기도 했다.

텔런트 유인촌씨의 사회로 시작된 이날 출판 기념식에서 이 명박 전 서울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날 우리경제의 위기는 경제를 경제논리로 풀지 않고 정치의 수단으로 삼다가 초래된 것”이라며 “악순환의 고리를 끊고, 투자와 발전을 통해 국민통합을 이루는 선순환의 구조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특히 많은 사람들이 이목이 집중 된것은 김 영삼 전 대통령은 이날 행사에서 축사를 하지는 않았으나 김 전 대통령은 2만여명의 지지자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이 전 시장과 함께 킨텍스 기념회장에 입장해 사실상 이 전 시장에 대한 지지 의사를 공개 표명했다.

이 전 시장은 “나라 운영의 패러다임을 근본적으로 바꿔 규제와 투자 감소 그리고 고용 불안과 소비 위축의 악순환 구조를 소비와 투자, 고용, 다시 소비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로 전환시키자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 “한국 경제는 최근 실질 경제성장률이 크게 저하되고, 연평균 성장률이 4% 이하로 하락하고 있다”며 “그러나 우리는 해본 경험이 있고 갈 길을 알고 있기 때문에 경제 패러다임을 바꾸면 10년 후에 국민소득 4만불 시대가 열리고, 연평균 7%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세계 7대 강국에도 진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전 시장은 ‘747 비전’에 대해 “쉽게 되는 일이 결코 아니고 아무나 할 수 있는 일도 아니지만 우리국민들의 저력을 믿는다”고 말했다.

사회를 본 탤런트 유인촌씨는 "지지 구호를 외치거나 하면 불법"이라며 선관위 주의사항을 알리기도 했고 배한성과 송도순이 함께 출연해 이 전시장의 출판물인 "이명박의 흔들리지 않는 약속"이라는 책의 줄거리를 소개하기도 했다.

특히 배한성씨와 송도순씨가 이명박 전 시장이 순 책의 내용 중 어머니에 대한 사랑과 열정 그리고 그리움을 소개할때는 많은 사람들이 함께 어머니에 대한 사랑에 공감을 하면서 눈물을 글썽이기도 했었다.

식후 행사는 그룹 ‘god’ 출신의 가수 김태우의 노래로 마무리됐다.

=====================================================================
다음은 이명박 전 서울시장의 출판기념회 참석이 확인된 한나라당 의원 명단.
=====================================================================
강재섭 김형오 이상득 이강두 이재오 권철현 안택수 이윤성 김영선 이재창
권오을 김광원 이상배 임인배 박진 안경률 최병국 고흥길 전재희 정병국
이병석 이방호 이원복 이주영 공성진 정두언 김희정 박승환 박형준 이성권
이재웅 김석준 이명규 주호영 김기현 신상진 차명진 허천 홍문표 장윤석
정종복 권경석 김양수 김영덕 김정권 최구식 고경화 김애실 김영숙 나경원
이성구 박순자 박재완 박찬숙 윤건영 이군현 진수희 고조흥 진영 문희
유기준 유정복
 

 
   
  ▲ 출판 기념회에 쏠린 지지자들!한나라당 대선주자인 이명박 전 서울시장의 출판기념회가 열린 13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기념회장에서 2만여명이 지켜보는 가운데 이명박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뉴스타운 고 재만 기자
 
 
 
   
  ▲ "성우 배한성, 송도순 한나라당 대선주자인 이명박 전 서울시장의 출판기념회가 열린 13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기념회장에서 성우 배한성과 송도순이 이 전 시장이 쓴 '이명박의 흔들리지 않는 약속" '어머니'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다.
ⓒ 뉴스타운 고 재만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