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베 총리의 망언, 일본 양심의 파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아베 총리의 망언, 일본 양심의 파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간이기를 거부한 아베의 파렴치한 역사인식

 
   
  ▲ 아베 신조 일본 총리  
 

아베 일본 총리의 망언에 한국인은 물론 양심적 세계인들이 분노하고 있다.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종군위안부를 강제동원한 증거가 없다’는 아베 신조 일본 총리의 발언에 대해 양심적인 인류(人類)가 분통을 터뜨리고 있다.

아베 일본 총리는 지난 1일 태평양전쟁 당시 종군위안부를 동원하는 과정에 관하여 기자들이 일본정부의 입장을 묻자, “강제성을 증명하는 증언이나 뒷받침하는 것은 없었다”고 답했다.

정말로 후안무치하고 뻔뻔한 아베의 답변이다. 아니 그의 역사인식 수준이 평범한 보통의 인류 양심에도 미치지 못하는 파렴치범 수준에 머무르고 있음에 가장 피해를 많이 입은 한국인으로서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

그러나 아베의 억지 주장에 대하여 장태한 미 UC리버사이드 교수는 이미 미 국립문서보관서에 기밀로 보존돼오다 5년전 기밀해제된 기밀문서 보고서를 또다시 공개했다.

장 교수에 의하면, 미 정보국 OSS가 이들의 신병을 넘겨받아 작성한 포로심문 보고서에는 분명 “23명의 한국 여성들이 강제로 사기에 의해 위안부가 됐다”고 밝히고 있으며, 그들 대부분은 19살에서 30살까지의 연령대로 명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신 나간 아베 총리의 망언에 반박 입증 자료를 장교수가 재차 밝힌 것이다. 해당 보고서는 23명의 한국 여성들이 ‘싱가포르 내 일본공장에서 일할 근로자를 구한다’는 광고에 속아 43년 7월 한국을 떠났다고 자세히 밝히고있으니 아베의 망언은 마른 하늘에 날벼락이 칠 거짓말임이 만천하에 드러났음이다.

이에 대하여 3일 한국 외교통상부는 아베의 파렴치한 비윤리적이고 비양심적인 망언에 대해 “역사의 진실을 덮어 감추려 하고 있는 것에 강한 유감을 표명한다”는 논평을 발표, “일본측의 (식민지 지배와 침략에 대한) 반성과 사죄에 의문을 갖게 한다”며 올바른 역사인식을 갖추라고 거듭 촉구했다. 송민순 외교통상부 장관도 아베총리의 발언은 “성노예 강요를 의심하는 사람은 진실을 정확히 직면해야 할 것”이라며 비판했다.

아베의 위안부 망언에 대하여 국제사회도 비판적 시각을 내보이고 있다.

그동안 중국은 일본에 대하여 순탄한 중일관계 복원을 위해 일본 위정자들의 야스쿠니 참배 등 뻔뻔한 역사치(歷史癡:역사 인식에 둔감한)에 대하여 침묵을 지켜오던 관행을 깨고 중국언론을 통해 비판을 재개했다. 3일 중국의 신화통신은 아베총리의 망언에 대해 일본이 2차세계대전 기간 중 발생한 ‘위안부강제동원’과 같은 역사적 사실을 부정하려 시도하고 있다고 강력 비난했다.

한편 AP 통신은 2일 “아베 총리의 일제에 의한 성착취가 없었다는 주장은 1992년 발굴된 일본측 자료에 나타난 증거와도 모순되는 것”이라며, “문제의 자료는 일본 군 당국이 여성들과의 성착취 강요 계약에 직접적인 역할을 했음을 입증하고 있다고 역사학자들은 말하고 있다”고 강력 비판했다.

미(美) 국회에서의 반발도 있었다. 미 하원에 종군위안부 결의안을 발의한 민주당 소속의 마이클 혼다(일본계 미국인) 의원도 “수정적 민족주의자로 알려진 아베 총리의 발언은 역사를 수정하려는 절망적인 시도”라며, “공식 사과를 하는 것이 일본과 같은 민주주의 국가로서 취할 용기있는 조치가 될 것”이라고 강력 비난했다.

혼다 의원 등이 작성해 미 하원에 이미 제출된 종군위안부 관련 결의안은 제2차 세계대전 기간 중 구일본군에 의해 성노예로 착취당한 ‘종군위안부’ 여성들에 대해 일본정부가 그 책임을 “명확하고 모호함이 없는 방식으로 인정하고”, 총리가 “공식적으로 사죄해야 한다”고 요구하고 있다.

또한, 일본을 방문중인 니그로폰테 미 국무부 부장관도 비판대열에 가세했다. 그는 "전쟁 중 일본의 행동은 납득할 수 없는 나쁜 행위였다"고 비판했음을 워싱턴 포스트 인터넷판이 보도했다

금번 아베 총리의 망언은 종군위안부와 관련해 ‘강제성’을 인정하고 사죄를 표명한 ‘고노담화’을 정면 부정하는 것으로 일본정부의 반 역사성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그런데도 일본의 우익집단은 오히려 ‘고노담화’가 “일본의 이미지를 실추시켰으며 사실에 대한 오인이나 악의로 가득 찬 대일본 비판을 부르고 있다”고 왜곡 주장까지 일삼고 있다.

아베총리의 망언은 미 하원에서 추진되는 종군위안부 관련 ‘사죄 결의안’에 대하여 강력 반발하는 차원에서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작년 9월 67%란 지지율로 역대 내각 중 최고를 기록하며 출범했던 아베내각이 지지율 급반등을 위한 밑천으로 이번 망언을 이용하고 있음도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

아베 총리의 지지율은 출범 이후 그에 대한 무지개 빛 환상이 깨지면서 급락하고 있다. 일례로 마이니치 신문이 지난달 24일에 조사 발표한 여론에 따르면, 전회조사 때보다 4% 떨어진 36%를 기록, 지지하지 않는다는 41%에 역전 당했다 전한다. 같은 달 20일자 아사히신문(朝日新聞)이 발표한 여론조사에서도 아베내각에 대한 지지율은 37%, 지지하지 않음은 40%로 나타난 바 있다.

아베 총리에 식상한 일본 국민들은 마이니치 신문 조사에서 “총리의 지도력에 기대할 수 없다”가 49%, “총리가 경험이 부족해 신뢰할 수 없다”가 21%로 지지하지 않는 이유를 밝혔다.

한편, 지지율 하락 이유에 대해서는 38%에 달하는 응답자들이 “각료들의 잇단 실언(후생노동상 야나기사와 후쿠오(柳沢伯夫)의 ‘애낳는 기계’와 같은 발언)”을 택했고, 그 다음으로 “양극화문제 대응”(24%), “정치자금 문제”(18%), “총리의 언행”(14%) 등의 순서로 지지하지 않는 이유를 나타냈다.

결국 아베의 철없는 망언이 자국민은 물론 해외에까지 많은 영향을 미쳐 자신은 물론 일본 전체를 잘못 이끌고 있음을 여실히 드러내는 여론 조사같다.

아베총리의 밑천으로 둔갑한 위안부 문제

아베 총리의 금번 망언은 제1차적 목적으로 내각의 지지율 반등을 노린 것으로 보인다. 그가 지지율 반등을 노리고 고의적으로 망언을 한 것으로 미필적 고의성이 농후하다. 실력은 부족하고 가진 것이라곤 가벼운 입놀림뿐으로 망언을 밑천삼아 내정을 확고히 하려는 의도다.

그가 밑천으로 삼는 것은 바로 북한에 의한 ‘일본인 납치’ 문제에 편집증적으로 집착하는 일이요, ‘강제동원 위안부’ 문제를 부정하는 일이다. 이 또한 당장 발 위의 불똥으로 떨어진 미 하원의 ‘사죄 결의안’에 대한 치졸한 대응법이 제2차적 목적일 것임은 불을 보듯 뻔하다.

이번 망언을 통해 그는 삐뚤어진 일본, 일본인의 자존심을 되찾으려 일본 국민을 향해 아부하는 꼴이다. 참으로 일그러지고 삐뚤어진 심성이 아니고서는 행할 수 없는 망언이다.

진정 일본계 미 하원 의원인 혼다의원처럼 과거를 깨끗이 털고 새출발할 생각은 않고 억지와 비윤리적 망발로 당장의 위기만을 넘기려 획책하는 아베의 잔꾀가 심히 부끄럽고 비양심적이다. 아베의 망언으로 볼 때 그는 위선적(僞善的)인 총리에 다름 아니다.

일본정부의 나쁜 정책 중 하나가 국내 문제 발생 시 인접 한국을 희생양으로 삼아 벗어나려는 한심한 작태다. 일찍이 토요토미 히데요시가 내정(內政) 강화를 위한 목적으로 조선침략 전쟁을 일으켜, 임진왜란과 정유재란으로 엄청난 피해를 줬던 역사가 있다.

또한 메이지유신을 통한 일본 국력의 일취월장 승천기에 대한제국을 집어삼키며 세계 제일의 대국을 꾀하던 제국 일본의 탐욕스럽고 비굴하며 비양심적이고 일그러졌던 짐승의 모습이 있었다. 그 연장선에서 위안부 강제동원이라는 추악한 반인륜적 전쟁범죄행위가 있었던 것이다.

그 때 이미 추악한 짐승의 모습으로 돌변한 제국 일본은 결국 최후의 발악을 하며 세계 제2차 세계대전에 끼어들었다. 그리하여 먼저 진주만 기습을 감행, 결국 미국에 의해 히로시마와 나가사키에 인류최초로 핵폭탄을 선사받고 막을 내릴 정도로 잔악했다.

일본은 이처럼 다른 나라와 타국민을 제물 삼아 일본의 내부 모순을 해결해오던 악습의 외교관행과 전쟁 역사를 가지고 있다.

금번 아베총리의 망언도 일본 국민들로부터 가중되는 일본인 납치문제 해결요구와 국가적 위엄을 지키려는 졸속처리에서 터져나온 꼼수에 다름아니다. 그 할아비와 아비에 이은 우익 정치 가문(家門)의 험악하고 위험한 우익사상이 세대를 이어 DNA를 통해 접속되어 오고 있음이다. 조상은 죽어 사라지지만 ‘일본 제국’의 사상은 여지없이 현재로 이어지고 있음이다.

세계 제2차 대전 중 종군위안부 강제 동원 등 한국민을 수없이 납치하고 관동 대지진 때의 혼란스런 내정을 수습키 위해 6300여 명에 이르는 재 일본 조선인을 학살했던 일본이 어찌하여 양심적이고 합리적인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려 하지 않고 억지를 부리는가. 그런다고 손으로 태양을 가리고 하늘을 가릴 수 있겠는가.

일본 정부는 지난 과거의 창피하고 비겁한 자신들의 역사를 감추려고만 하지말고 떳떳하게 털고 나가야한다. 일본계 미하원 의원인 혼다씨의 주장처럼 과거를 진정으로 사죄(謝罪)하는 길만이 그 해결방법일 수 있다.

모순되게 북한에 의한 자국민 수십 명의 납치에만 집착할 일이 아니라, 과거 일본 제국주의 시절에 행한 한국인, 수십만명의 납치 동원과 강제징용, 위안부 차출과 대 학살에 대하여 진정으로 사죄하고 반성하며 개인 배상을 해야할 것이다. 물론 북한과는 미수교로 아직도 국가적 개인적 해결이 요원한 상태다.

일본정부는 자신들의 죄 많은 과거의 악행에 대해 먼저 전 인류를 향해 사죄하고 새출발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엉덩이에 뿔난 망아지처럼 적반하장으로 아베 총리 이하 장관들의 망언이 횡행함은 참으로 부끄럽고 한심한 일이다.

윤리, 도덕은 물론 역사인식과 철학(哲學) 부재의 아베총리 이하 일본 우익 꼴통 인사들에게 인류 보편적 양심부터 챙기라함은 어쩌면 무리한 부탁 같아 보여 너무나 씁쓸하다.

아베여! ‘철없는 망언 그만두고 윤리, 도덕성부터 챙기고 내정이든 유엔 상임이사국 진출이든 꾀하라!’고 말해주고 싶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