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떴다 셀카봉’ 민방위 SNS 홍보단 발족
정읍시, ‘떴다 셀카봉’ 민방위 SNS 홍보단 발족
  • 박현석 기자
  • 승인 2019.05.30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9~20 정읍방문의 해’ 등 정읍 소식 국내외 전파

정읍시가 지난 29떴다 셀카봉민방위 SNS 홍보단을 발족했다.

시는 SNS 홍보단원으로 정읍시여성민방위대 소속 지원민방위 대원 30명을 선발해 위촉했다.

SNS 홍보단은 국가적 비상사태나 재난 발생 시 주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주민이 꼭 알아야 할 행동 요령을 전파하게 된다. 또 국가안보와 재난구조 등에 대한 국민의 올바른 이해를 돕고 지역의 문화관광자원 등을 국내외에 전파하는 역할을 맡는다.

구체적으로 SNS 홍보단은 시가 추진하는 각종 국내외 민방위 사업을 셀카봉으로 촬영하고 홍보물을 제작한다. 또 시·국가 기관이 제작 배포하는 영상홍보물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네이버밴드, 유튜브, 블로그, 카페, 트위터 등 SNS 인터넷 매체에 게시한다.

홍보단원들은 국가비상사태, 재난대비 주민 행동요령 전파 민방위 경보, 민방위 교육·훈련 정보의 전파 시민들이 알아야 할 민방위 시책 등 시정 소식 전파 평화통일국가안보재난구조의 올바른 정보 전달 ‘19~20 정읍방문의 해등 지역의 문화관광 소개와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시는 특히 ‘2019~2020년 정읍방문의 해를 맞아 지역의 역사문화와 축제, 힐링 관광자원, 지역특산물, 맛집 등 지역의 풍부한 문화관광자원을 국내외에 널리 소개할 계획이다.

유진섭 시장은 “SNS 등 인터넷은 중요한 소통 수단으로 국가비상사태와 재난 상황 시 그 쓰임새가 클 것이라며 “SNS는 힐링 관광도시인 정읍을 전 세계에 소개할 수 있는 국경 없는 소통 수단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