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기 투입 등 실제 산불상황을 재연한 산불진화훈련
헬기 투입 등 실제 산불상황을 재연한 산불진화훈련
  • 김필배
  • 승인 2007.02.27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권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95%이상 만족

^^^▲ 지상과 공중의 합동진화훈련^^^
□ 진천산림항공관리소(소장 김한규)는 충청권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들에게 산불진화헬기를 투입하는 등 실제산불상황을 가정한 실질적인 교육훈련을 진행함으로써 산불에 대한 대응능력을 극대화하고 안전사고에 대비한 철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 지난 20일부터 6일간 실시된 교육은 진천관리소와 충남 서산 용현 휴양림에서 이루어졌으며, 산불에 대한 이론교육과 진화선 구축, 안전장비 사용법, 진화차 및 동력펌프 사용법의 순환 교육과 공중과 지상의 공조체계 구축을 위한 합동진화 순으로 진행되었다.

□ 매년 교육을 위해 대원들과 동참하는 청원군청 김해수 진화대장은 금번 교육간 무선통신으로 진화헬기를 유도하면서 산불현장에서 위험상황에 처한 동료를 구하고 필요시 헬기를 유도하는 방법을 배움으로 적극적인 산불진화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 초대형 헬기 현장투입^^^
□ 진천관리소 관계자는 2005년 관리소 개청 이후 충청권 73개 기관 1,400여명의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을 교육함에 있어 공중과 지상에서 공조체계를 유지하고 상호 협력할 수 있는 좋은 만남이었고 예방이 우선이지만 산불 발생시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서로 맡은바 임무에서 최선을 다하자고 다짐하였다고 하였다.

□ 교육에 따른 설문조사결과 95% 이상의 교육생이 대체로 만족한다는 의사를 표시하였고 절반의 교육생은 산불에 대한 첫 교육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10회 이상의 산불진화를 경험한 진화대원도 30% 이상인 것으로 밝혀졌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