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브랜드 가치 세계 2위 ‘점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알리바바, 브랜드 가치 세계 2위 ‘점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맥도날드 제쳐…1위는 아마존

중국 알리바바가 소매 브랜드 가치에서 세계 2위에 올랐다고 상하이저널이 15일 전했다.

광고 그룹 WPP는 데이터 분석 기업 Kantar가 세계 50개 국의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와 기업 재무 실적을 합산한 순위에서 아마존이 3160억 달러 가치로 세계 1위에 올랐다고 발표했. 엔터테인먼트와 스마트 스피커 분야에서의 성공을 거둔 덕분에 지난해보다 브랜드 가치가 91% 상승했다.

알리바바의 경우 브랜드 가치 1310억 달러로 전년보다 48% 증가했다. Kantar는 “알리바바와 아마존 두 기업은 소비자들의 여러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며 “특히 알리바바의 경우 소매 외에도 다른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어 성장 속도가 매우 빠르다”고 평가했다.

건강한 메뉴와 친환경 포장으로 기업 이미지가 상승한 세계 최대의 패스트푸드 체인인 맥도날드의 브랜드 가치는 1300억 달러로 18% 상승했지만 알리바바에게 세계 2위 자리를 내주었다.

반대로 패스트 패션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소비자들의 우려가 커진 탓에 ZARA의 브랜드 가치는 230억 달러, H&M은 64억 달러로 각각 10%, 39% 하락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