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뷰티학과과정이 뷰티크리에이터 꿈을 키운 전문 뷰티아티스트를 양성 중이다.
최근 SNS로 수십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들이 유튜브를 통해 각 분야에서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뷰티업계에서도 ‘뷰티유튜버’, ‘뷰티크리에이터’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는 많은 유튜버들이 대중과의 활발한 소통을 바탕으로 뷰티산업의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화장품 시장에서의 영향력도 덩달아 커지고 있다. 뷰티 크리에이터가 제품을 평가할 때마다 특정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도 달라지고 있는 것이다.
한 뷰티 크리에이터는 “일반인을 비롯해 뷰티학과 진학 희망자들까지 뷰티크리에이터가 되고자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지만 뷰티학과 과정과 영상관련 과정을 별도로 배워야 하기 때문에 시작할 엄두를 내지 못하거나 포기하는 경우가 많았다”고 설명했다.
이에 발맞춰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가 뷰티크리에이터를 희망하는 지원자들을 위한 뷰티학과 과정을 개설했다.
한뷰전 입학처 관계자는 “한뷰전의 2년제미용학과 뷰티크리에이터과 과정은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 네일아트, 피부미용 등 일반 뷰티과정뿐 아니라 한뷰전 방송실습시설에서 직접 영상 촬영, 편집 등 실습까지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일반적인 뷰티학과 커리큘럼에서 벗어나 한뷰전은 뷰티, 영상 각 과정별로 진행하는 고난이도 전문가 실무테크닉 수업을 진행하여 K-뷰티산업을 새롭게 선도하는 뷰티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한다”고 전했다.
뷰티학과 단일 과정으로만 교육하는 미용전문학교 한뷰전에서는 종합 뷰티학과 개념의 다양한 과정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2년제 뷰티크리에이터과과정외 2년제 뷰티디자인과과정, 4년제 뷰티미용학과과정을 운영하며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학과 등 뷰티학과 및 미용학과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 실무능력과 대학 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한뷰전은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하는 GCD교육법을 통해 뷰티학과 학생들을 지도한다.
GCD교육법은 G:Get up, C:Cheer up, D:Dream up의 약자로 일반적인 주입식 교육방법이 아닌 학생 스스로 생각하고 주체적인 학습을 진행하는 자기 능동적 학습시스템이다.
이 교육법을 바탕으로 한뷰전 뷰티학과에서는 ‘아르 드 보떼’ 프리미엄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 ‘아르 드 보떼’ 프리미엄 클래스는 뷰티학과 과정별 실무 교수진들로 구성돼 있는 특별한 수업이다.
정해진 실무 커리큘럼 외 특강 형식으로 진행하며 미용 실무 테크닉, 뷰티업계 현황 등을 현실감 있게 배울 수 있어 뷰티학과 재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한뷰전 신성녀 학과장은 “뷰티학과에서 중요한 것은 교과서 중심의 이론을 수강하는 것보다 한 시간이더라도 실무 실습을 통해 성장하는 것”이라며 “한뷰전 재학생들이 실전과 똑같이 해볼 수 있는 실습의 빈도를 높여 뷰티전문가, 뷰티크리에이터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미용전문학교 한뷰전 뷰티학과 과정의 2020학년도 신입생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