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3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53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420일 오전 인사동 인사아트프라자에 위치한 아트코리아방송 미디어센터에서는 아트코리아방송 김한정 대표와 문총련 박동위원장과 행사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53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가 진행되었다.

제53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
제53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

ARTKOREA TOP 10

1. 아트 퍼포먼스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초청공연

2. 'WE ARE HERE' 몬스타엑스, 전 세계 18개 도시 대장정 무대에 오르다

3. 몬스타엑스, 강렬했던 240분 월드투어 ‘WE ARE HERE’ 서울 마무리

4. 명현만, 새로운 헤비급 챔피언 등극 ... "다음은 최홍만과 싸우고 싶다"

5. ‘2019 한국화 길을 묻다전 개최

6. 몬스타엑스, 오늘(13) 월드투어 서울 콘서트 'WE ARE HERE' 스타트

7. 한국의 정원전 소쇄원, 낯설게 산책하기개막

8. 뉴스제휴평가위, 2019 년 상반기 뉴스제휴평가 일정 확정

9. 몬스타엑스 기현, '100만불 미소' (WE ARE HERE)

10. 이승아, 여성 페더급 2대 챔피언 등극 ... '하루카 아사이 맞아 판정승'

제53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
제53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

‘2019 한국화 길을 묻다전 개최

인사동에 위치한 갤러리 미술세계에서는 2019417‘2019 한국화 길을 묻다전이 오픈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화진흥회 김춘옥 회장을 비롯한 한국화진흥회 임원진과 회원들, 한국미술협회 이범헌 이사장, 갤러리 미술세계 백용현 대표와 축하객들이 참석한 가운데 하정민 상임이사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한국화진흥회 김춘옥 회장은 인사말에서 한국의 전통회화로서, 한국미술의 대표적인 그림인 한국화가 최근 미술대학의 통폐합, 젊은 한국화 화가의 감소 등 전체적으로 위축되고 있는 어려운 시기에 원로 작가이신 고 민경갑 선생님이 주축이 되어 한국화의 날을 제정하고 한국화진흥회를 창립하여 한국화의 르네상스를 만들어 보고자 힘을 합쳤다고 말했다.

이어 그 첫 번째 사업으로 전국에서 평생 한국화의 길을 고집해 오신 한국화가 100인을 모셔 한국화원로작가 100전을 가져 그 뜻을 기렸으며, 그 후속 사업으로 이번에 ‘2019 한국화, 길을 묻다전을 준비했으며, 작업 현장에서 활발히 활동하시는 중견작가들을 모신 전시회로 우리들의 시대적 고민을 함께 하고 힘을 모아보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는 결의의 자리라고 말했다.

‘2019 한국화 길을 묻다전은 인사동에 위치한 갤러리 미술세계에서 2019417~422일까지 전시된다.

제53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
제53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

디즈니 애니메이션 특별전개최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배움터 디자인전시관에서는 2019419()~2019818()까지 디즈니 애니메이션 특별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미키 마우스에서 겨울왕국까지 백 년에 가까운 시간 동안 디즈니 스튜디오의 방대한 역사를 한눈에 되짚어 볼 수 있는 대규모 전시이다.

이 전시는 미키 마우스부터 올해 개봉할 <겨울왕국2>까지, 한 세기에 가까운 디즈니의 역사를 한눈에 살펴 볼 수 있는 국내 최대 디즈니 아트 전시이다. <미키 마우스>, <피노키오>, <덤보> 등의 클래식 작품부터 <라푼젤, <주먹왕 랄프>, <겨울왕국> 등 최근 작품까지, 디즈니 스튜디오 아티스트들이 손수 만들어낸 핸드 드로잉, 컨셉 아트, 3D 모형 등 500여점에 이르는 작품들을 전시하며 우리에게 친숙한 디즈니 캐릭터들이 생명을 부여받고 살아 움직이는 순간들을 마주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미키 마우스피노키오’, ‘밤비’,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를 통해 만화 영화라는 매체를 처음 접했던 부모님 세대부터, <라이온 킹><타잔>에 열광했던 청장년층, 모든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최첨단 그래픽 기술의 정점을 보여주는 <모아나><겨울왕국2>까지, 남녀노소 모든 세대가 전시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다가오는 5, 가정의 달과 연휴를 맞아 가족과 함께 디즈니 애니메이션 특별전을 찾는다면 장르와 세대, 취향을 뛰어넘어 가족 구성원 모두가 함께 디즈니의 세계에 깊이 빠져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

제53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
제53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

경북 고령군 대가야체험 축제국악 소녀 조주현 아리랑 축하공연

13일 경북 고령군에서 열린 대가야체험 축제 대가야문화누리 야외무대에서 '대가야 복식 컬렉션'이 열렸다.

이 행사는 고구려와 신라, 백제 삼국과는 다른 독창성을 지닌 대가야 문화를 되살리고 우아한 가야 복식을 한복으로 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복 명인 박효희디자이너는 이날 행사에서 대가야 복식의 과거, 현재, 미래를 한복을 통해 표현했다. 컬렉션은 가야의 탄생과 대가야의 꽃이 피다, 대가야의 영원한 꿈을 주제로 3부 행사로 진행됐다. 1부 행사에서는 청사초롱을 든 화동과 왕, 왕비, 귀족, 장군, 기병, 대신 등 다양한 대가아 복식을 선보였다.

2부 행사는 독도와 태극기, 고분 의상, 철쭉 등을 테마로 구성됐다. 3부 행사는 미래의 역동적인 한복을 선보이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경기민요 57호 무형문화재 이춘희 선생에게 사사 받은 국악소녀 조주현양이 아리랑으로 축하공연을 펼쳤다.

조주현은 경기대 평생교육원 서비스산업계열 항공서비스 2019학년도 신입생이며, 지난 313~ 330일까지 이집트 카이로에서 열린 세계미인대회 ‘Miss Eco International 2019’ (70개국)에 한국대표로 출전하여 대륙별 MISS ASIA 을 수상하였다.

제53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
제53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

관광객 35만 명, 장신애아나운서 대가야축제 패션쇼’ MC와 연출 맡아

15회를 맞은 경북 고령군 대가야체험축제11일부터 14일까지 대가야의 화합이란 주제로 대가야생활촌을 비롯해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 문화누리 등 대가야읍 일원에서 개최돼 35만 명의 관광객이 찾은 가운데 마무리 됐다.

대가야체험축제의 하이라이트인 '고령 대가야 복식 컬렉션 패션쇼'는 세계5대미인대회 한국대표출신 장신애아나운서와 SBS 공채출신 심소원 아나운서가 MC로 발탁됐다. 또한 장신애 아나운서는 가수 소찬휘 콘서트, 패션쇼 등 다수 총연출 경력으로 이번 패션쇼 연출도 동시에 맡게 되어 다재다능한 능력으로 화제가 되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대가야 컬렉션“1500년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품는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대가야 전통 복식을 활용한 패션쇼로 개최되었다. 이 패션쇼는 박효희 디자이너의 작품으로이은정, 김교나, 황리은, 권은숙, 김예은, 마도영, 김경익, 황수빈, 김송이, 이예진, 장윤정, 변선영, 신유리, 안다솜, 우수정, 조주현, 김현진 등 전문모델들이 1500년 전 대가야인들이 입었던 복장을 입고 워킹하였다. 박효희 디자이너는 슬로바키아 국회 의장, 체코 총리에게 한복을 디자인하여 전달하였으며 국회위원, 장관상 등 30회 이상 감사패를 받은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디자이너이다.

곽용환 군수는 매일 1천여 명의 지역자원봉사자와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세계인이 찾는 글로벌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고령군은 지난 321일 고령 지산동 고분군을 포함한 7개 가야고분군이 세계 유산 등재 후보로 선정돼 2021년 최종 등재 결정을 앞두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