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이네트웍스는 중소기업 가전제품 AS대행 및 CS대행을 진행한다.
장기간 지속되는 경기불황으로 대기업 위주의 가전제품을 선호하던 소비자들이 가성비 좋은 중소기업 가전제품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중소기업 가전제품은 대기업 가전제품과 비교해 성능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으면서 가격은 저렴해 구매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또한, 대기업에서 시도하지 못한 아이디어 상품도 많아 갈수록 판매량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이케이네트웍스 관계자는 “일부 중소기업 가전제품 중에는 품질은 좋으나 AS서비스가 불편해 소비자들로부터 외면을 받는 경우도 있다”며 “가전제품 특성상 잔고장이 있을 수밖에 없는데 조금 쓰다 버릴 만큼 저가의 물건도 아니어서 AS서비스는 구매 결정에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대기업 제품을 선호하는 이유로 제품에 금액은 비싸지만 신속하고 저렴한 AS서비스를 첫 번째로 꼽는 소비자들도 많다”고 덧붙였다.
한 중소기업 관계자는 “전문적인 AS센터를 갖추어 소비자들에게 친절하고 신속한 AS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은 마음은 크다”며 “AS서비스로 좋은 경험을 한 소비자는 SNS나 카페 등에 그 정보를 공유하여 브랜드 인지도나 매출에 좋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하지만, 대기업과 같은 전문적인 AS센터를 갖추기엔 회사 사정상 자본과 인력 등이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라고 전했다.
전국 300여개 서비스 지점망을 보유하고 있는 이케이네트웍스 이케이서비스는 전문적인 AS센터를 구축하지 못한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AS 및 고객 CS대행을 시행하고 있다.
이케이서비스의 통합 AS센터를 통해 본사입고 및 방문AS, 고객 CS대행을 지원받아 국내 대기업 AS수준의 빠르고 전문적인 AS시스템을 갖출 수 있다.
이케이서비스는 현재 통신 장비 설치 및 AS(SK텔링크, CJ헬로비전, 티브로드, 한국케이블텔레콤, 씨티엔텔레콤, 플러스티브이, 플랜티넷), 영상장비 출장 서비스(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빔프로젝터), 뷰소닉코리아(빔프로젝터), 프리즘코리아, 디스플레이랜드, 넥스디지탈, 디에스에이치, 180도, 브이피랩 TV), 생활가전 가습기 등 다수의 고객사의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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