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친절한 민원응대 서비스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 진행
아산시, ‘친절한 민원응대 서비스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 진행
  • 양승용 기자
  • 승인 2019.03.27 1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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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위한 전화 및 방문민원 응대요령과 청렴교육 등
민원봉사과 직원 친절교육
민원봉사과 직원 친절교육

아산시 차량등록사업소, 민원봉사과, 아산시립도서관이 27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한 민원응대 서비스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위한 전화 및 방문민원 응대요령과 청렴교육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다양한 불친절 사례 및 민원인의 특성에 맞는 민원응대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질의하는 시간을 가져 직원들의 친절 마인드 역량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

또 민원봉사과 주재로 부서민원처리 신규공무원을 대상으로 ‘민원처리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올바른 새올행정시스템 운용방법, 민원처리 절차, 법령에 따른 민원처리 요령,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 개정사항, 폐업 신고 간소화 등 민원처리 전반에 대한 실무교육 위주로 실시 됐다.

김동혁 민원봉사과장은 “시민감동 민원행정을 펼치기 위해서는 먼저 신규 공직자들이 민원처리 전반에 대한 실무능력을 배양하고 적법한 처리절차를 준수하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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