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갈수록 심해지는 미세먼지로 공기청정기에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시중에는 대기업 제품은 물론, 중소기업, 수입제품 등 다양한 공기청정기가 판매되고 있으며, 가성비가 좋은 중소기업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케이네트웍스 관계자는 “대기업 제품과 비교해 불편한 AS정책과 불만족스러운 고객 대응으로 구매를 꺼려하는 소비자 또한 많다”며 “공기청정기 특성상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데 불편한 AS서비스를 한번 겪게 되면 그 브랜드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크게 하락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인터넷의 발달로 SNS 및 카페를 통한 정보공유가 빠르다 보니, 신뢰도가 하락하게 되면 브랜드 인지도가 떨어지고 직접적인 매출에 타격을 받게 된다”고 덧붙였다.
전국 300여 개의 서비스 지점망을 보유하고 있는 이케이네트웍스는 성능이 좋음에도 불구하고 전문적인 AS센터를 구축하지 못한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공기청정기에 대한 AS대행을 시행하고 있다. 이케이서비스는 통합 AS센터를 통해 본사입고 및 방문AS, 엔지니어 콜센터를 지원하고 AS 시스템을 갖추지 못한 중소기업의 고충을 덜어주고 있다.
이케이네트웍스는 현재 이케이네트웍스는 통신 장비 설치 및 AS(SK텔링크, CJ헬로비전, 티브로드, 한국케이블텔레콤, 씨티엔텔레콤, 플러스티브이, 플랜티넷), 영상장비 출장 서비스(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빔프로젝터), 뷰소닉코리아(빔프로젝터), 프리즘코리아, 디스플레이랜드, 넥스디지탈, 디에스에이치, 180도, 브이피랩 TV), 생활가전 가습기 등 고객사의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공기청정기(헬스앤바이오, 선현, 좋은제품연구소), 태블릿(솜미디어, 엔트로피테크), 배송설치서비스(매직쉐프 의류건조기), 소형 전자제품 배송 서비스(아이오트러스트), PC 설치 및 유지보수(엔에스아이티, 크레소티), 기타 출장 서비스(터치웍스- 매장 포인트 적립 단말기/엠포- 신분증 진위 여부 검사기) 등 다수 고객사의 서비스도 시행하고 있다.
이케이네트웍스는 독자적인 AS센터를 갖추지 못한 중소기업들의 고충을 덜기 위한 방법으로 공기청정기 AS대행을 시작했다. 제품에 대한 AS 및 고객에 대한 응대, 물류에 대한 배송과 설치까지 통합적으로 이케이서비스와 공동으로 사업 진행을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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