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가 7400만 원의 예산을 들여 ‘전자팩스시스템’을 구축해 오는 11일부터 본격 운영한다.
전자팩스시스템은 기존에 컴퓨터 파일을 종이로 인쇄해 팩스기기에 넣고 민원인과 민간기관에 일일이 전화를 걸어 전송하던 방식을 업무용 컴퓨터를 이용해 이메일처럼 온-라인으로 주고받는 방식이다.
시는 전자시스템 구축으로 기존에 하나의 공문을 여러 기관으로 단체 발송할 때 2~30분에서 수 시간 걸리던 팩스 발송 시간이 2~3분 내로 단축된다.
또한 기존 종이로 주고받는 팩스에서 보호할 수 없었던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등이 온라인으로 팩스를 수신하는 전자팩스시스템에서는 보호 가능해지면서 개인정보 유출 방지, 각종 지방세 신고 및 관련 증빙 서류 제출 시 별도의 수신여부 확인 절차 등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팩스로 들어오는 수십 통의 홍보물로 인해 소요되는 종이와 토너에 대한 소모성 예산도 연간 2700만 원 정도 절감될 것으로 전망했다.
심철현 정보통신과장은 “93개의 아날로그 팩스를 전자팩스시스템으로 통합함에 따라 문서 송수신 및 행정업무의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읍면동에서 사용하는 기존 팩스는 민원인 전용으로 전환해 민원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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