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오디 디자인이 사무실 인테리어 다이렉트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봄이 다가오면서 새로운 창업 또는 사업 확장을 위해 중·소형사무실인테리어 공사를 계획하는 곳이 늘어나고 있다. 대부분의 사업주는 여러 인테리어 업체에서 받는 견적서를 비교하여 최종적인 사업자를 선정하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견적서 가격 비교를 통한 선정으로 인테리어 공사를 시작한 곳은 추후 의뢰자와 인테리어업자 사이에 많은 갈등을 유발하는 경우가 있어 소비자 분쟁 건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
마찰의 가장 큰 요인은 공사가 진행되면서 발생되는 추가 비용이고 추가비용 견적 당시 정확한 실측 없이 평당 계산하는 평당 단가 계산법 때문이다.
소형사무실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모든 사무실 인테리어 공사현장에서는 많은 변수들이 존재 한다. 이러한 변수들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의뢰인에게 정확한 견적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꼭 실측과 함께 평당 단가가 아닌 세부별 단가로 견적서를 받아야 한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많은 인테리어 업체들이 소형사무실인테리어 견적의 경우 방문 실측 없이 평당 단가로 견적서를 발부하고 있다.
한 인테리어 업계 관계자는 “소형사무실인테리어의 경우 적은 비용과 마진을 이유로 들어 방문조차 하지 않고 평수를 통한 평당 단가를 제시하는가 하면 무성의한 응대와 불친절로 많은 의뢰인들의 마음에 상처를 주고 있다”며 “의뢰인들의 마음을 달래듯 전화 통화를 통한 평당 단가 견적이 아닌 소형사무실인테리어 문의에도 직접 찾아가 정확한 실측으로 투명견적서를 발부하는 인테리어 기업들이 있다”고 전했다.
피오디 디자인 관계자는 “평수, 금액의 상관없이 방문하여 정확한 실측을 끝낸 후 세부 견적서를 발부하는 것을 철칙으로 하고 있는 인테리어 전문 업체”라며 “현장 실측이라는 원칙에 맞추어 시작하는 시공에서도 전문 서비스를 추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대형 또는 비교사이트 내의 인테리어 업체와는 다르게 마케팅 비용에 투자하지 않고 있다. 마케팅 비용은 누구나 알듯이 결국 어떠한 명목으로든 고객에게 전가되는 경우가 많다. 과도한 마케팅 비용과 견적 가격 경쟁은 자재 품질 하락과 하도급의 단가 삭감, 부실공사로 이어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피오디 디자인은 중간 업체 없이 다이렉트 공사를 진행하며, 사무실인테리어 공사비용의 거품을 걷어 저렴한 비용으로 시공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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