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라리 경부고속도로를 갈아엎어라!
스크롤 이동 상태바
차라리 경부고속도로를 갈아엎어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26일 [손상대의 10분 논평]

오늘은 좌파들의 끈질긴 우파정권 흔적 지우기의 치졸한 짓거리를 고발하고자 한다.

하는 짓거리들이 어느 정도여야 하는데 이건 마치 북한의 빨갱이들이 아닌가 할 정도이다.

마치 병적입니다. 그냥 두고 보면 대가리가 획 돌아버리는지 솔직히 인간 이하의 짓거리를 하고 있으니, 제가 여러 번 말했지만 나라를 둘러 갈라서 좌파와 따로 살았으면 좋겠다.

이것들은 진보라는 가면을 뒤집어 쓴 변종DNA 탓인지, 아니면 처먹고 할 일이 없어 그런지 나라의 미래가 아닌 과거에만 매몰돼 있으니 이걸 어쩌면 좋겠는가.

더욱이 젊은 세대들까지 전교조 교육에 물들어 자국의 역사관 결핍현상은 물론 역사편식증까지 겹쳤으니 날라 미래가 걱정이다,

기레기 언론들은 하나같이 북한 김정은 홍보매체가 된 듯 그의 일거수일투족을 중계방송하듯하고 있으니 나라가 집단으로 미쳐 있다.

좌파들에게 이런 DNA가 있어 우파정권 역사 지우기에 열을 올리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고 이해는 하지만 무엇보다 자라나는 아이들에게의 역사는 이념으로 편을 가르면 안 된다는 것이다.

아픈 역사도, 슬픈 역사도, 비운의 역사도, 고통의 역사도 모두 우리 역사가 아닌가. 역사는 좌가 됐건 우가 됐건 객관적 판단을 할 수 있는 토대까지 망가뜨려서는 안 된다.

우리나라 역사는 한마디로 승자의 기록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그 역사가 내 생각과는 다르다고 객관적 사실까지 무시한 채 정권의 입맛대로 기록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요즘 같은 세상 ‘선조실록’과 ‘수정선조실록’의 교훈을 한번 되새겨볼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다.

잘 한번 들어 보시기 바란다.

“류성룡은 재상의 그릇이 부족한 인물이다”<선조실록>,

“실록 편찬자가 류성룡을 비방하고 배척했다”<선조수정실록>.

“이이첨은 천성이 영특하고 기개가 있으며…”<선조실록>,

“이이첨은 간적의 괴수다. 통탄스럽다”<선조수정실록>.

위의 내용은 <선조실록>과 <선조수정실록>에 나오는 상반된 인물평이다.

광해군 때 이이첨 등 대북파가 쓴 <선조실록>과, 인조반정 후 34년에 걸쳐 고친 <선조수정실록>이니 그럴 수밖에 없다고 치자.

즉 광해군 북인 집권기에 선조실록이 쓰이고, 인조반정 후에 서인 집권기에 선조수정실록이 쓰이게 된 것이다.

그러나 바로 이 두 실록에 오늘날 우리가 배워야 할 교훈이 있다. 왜 역사에 정답이 없다고 하는지, 역사가 어떻게 적혀 왔는지, 왜 승자의 기록이라고 하는지 잘 알려주고 있기 때문이다.

역사는 판단 여하에 따라 유능한 인물로 묘사될 수도 있고, 무능한 인물로 묘사될 수 있다.

따라서 좌파정권들처럼 무조건 전 정권의 흔적을 지우기보다는, 다양한 시각의 주장들과 역사에 대한 여러 견해, 나와는 다른 주장을 가지고 각자가 판단하는 토양을 만들어 주어야 그 역사가 반석 위에 올라설 수 있다는 것이다.

나치의 만행이나 일제의 만행은 세계가 인정하는 아픈 역사이다. 아니라고 할 명분은 물론 합당한 이유도 없는 것조차 논쟁으로 삼고자 하는 것은 아니다.

그런 의미에서 볼 때 <선조수정실록>을 쓴 이식·채유후 등 역사가들에 존경심을 보내는 것이다.

<선조수정실록>을 쓴 이식·채유후 등 역사가들이 그토록 지우고 싶었던 원본 <선조실록>을 폐기하거나 훼손하지 않았다는 것은 지금 문재인 정권이 배워야 할 덕목이다.

역사를 고쳤다고 해서 원래의 역사서를 폐기하면 안 된다는 것을 이들은 분명히 밝히고 있다.

참으로 대단한 일이다. 잘못된 역사를 고친다면서 애써 수정본을 만들어놓고 원본과 수정본을 함께 남겨놓은 것은 무엇이겠는가.

후대의 공정한 평가를 받아보겠다는 자신감일 것이다. 이 덕분에 후대 사람들은 <선조실록>과 <선조수정실록>의 상반된 내용을 접하면서 나름의 해석을 가하면서 역사를 배우는 것 아닌가.

하지만 문재인 정권의 좌파들은 지난 역사를 모조리 없애 버리려 한다. 좌파의 역사만 있어야 하고 다른 역사는 없어야 한다는 것이다.

역사엔 정답이 없다고 하는데 현 정부 입장에서만 보고 이게 정답이라고 주장하고 주입하려하는 것은 교육이 아니라 세뇌라고 봐야 한다. 바로 공산주의식 발상이 아니고 뭐겠는가.

최근 환경부가 금강과 영산강 5개 보 중 3개를 해체 또는 부분 해체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일부의 반발이 있자 청와대가 나서 환경부 4대강 조사·평가 기획위원회의 제안에 대해 오랜 기간 깊이 있는 논의를 거쳐 결정한 사안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그러자 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5일 "문재인 정부가 열과 성을 다해 주장하는 탈원전 정책과 4대강 보 해체를 보고 있으면 오기라는 단어로밖에 설명이 안 된다"면서 "과거 정부와의 오기를 넘어 이제는 국민을 이기려고 오기를 부리는 것으로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물론 잘못된 것은 뜯어고쳐야 한다. 그런데 지금 문재인 정권에서 벌어지고 있는 몇 가지 문제들을 보면 이건 잘못을 고치는 것이 아니라 전 정권의 흔적을 지우려는 것 밖에 안 보인다.

수많은 원자력 전문가들이 잘못됐다고 지적한 탈원전을 고집 피우다 이후 LNG(액화천연가스)가 늘어나면서 2029년 초미세 먼지와 온실가스 배출량이 탈원전 이전보다 2배 가까이 증가할 것이라는 지적이 있지 않았는가.

4대강 사업도 마찬가지다. 네 번째 정책감사를 진행 중인 감사원이 2010년 첫 감사에서 예비타당성조사 면제에 대해 “특별한 문제가 없다”고 발표했지 않았나.

대법원도 2015년 12월 국민소송단이 4대강 사업의 위법성을 가려달라며 낸 행정소송 상고심에서 “예비타당성조사는 사업과는 별도로 예산편성을 위한 절차일 뿐”이라며 원고 패소 판결한 원심을 확정했다.

그런데 "최근 환경부 4대강 평가위원회가 금강, 영산강 다섯 개 보 중 세종·공주·죽산보를 해체한다며 이들 보가 수질을 악화한다는 결과를 내놓았는데, 이번 결과는 문재인 정권의 지난해 감사원 조사 결과를 스스로 뒤집은 것이 아닌가.

나경원 원내대표가 "기준도 바뀌고 채집 증거수도 바꾸면서 사실상 입맛대로 결론을 만들어냈다"라며 "객관성, 타당성 등 과학적 조사방법론은 쓰레기통에 버려졌고 이념조작, 치적조작 등 위선만 남았다. 과거 정권을 지우기 위해 국민을 속이고 국민을 이기려는 오기만 가득하다"라고 비판한 것이 무엇인가.

전 정권에서 한 것은 모두 보기 싫다는 것이 아니겠는가.

사실 정 정권 흔적지우기는 오래전부터 있어 왔다. 몇 가지만 보자.

2010년 8월 40년 가까이 광화문에 붙어있던 박정희 대통령의 현판 글씨 교체 논란. 이것은 2005년 노무현 정부 시절 “광화문을 원래 모습으로 복원하겠다”는 유홍준 당시 문화재 청장의 선언이후 철거위기에 직면하게 됐던 것 아닌가.

2016년 12월 9일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가결되면서는 전국 곳곳에서 이른바 ‘박근혜·박정희 흔적 지우기’ 움직임이 두드러졌었다.

당시 영남대에서 박정희 새마을 연구원장직을 맡는 등 새마을 관련 사업을 주도적으로 이끌어오던 최외출 전 대외협력부총장(새마을국제개발학과 교수)이 해당 학과에 명예퇴직 신청서를 제출한다. 또한 박근혜 대통령의 모친인 육영수 여사의 탄신제와 추모제를 매년 진행하는 충북 옥천군이 두 행사를 통합하거나 축소하는 것을 검토했다.

경북 구미시는 2017년 민주당 소속 시장이 취임한 이후 3대 새마을사업 폐지·축소를 두고 논란을 빚었다.

새마을운동테마파크 용도 변경, 시청 새마을과 폐지, 박정희 역사자료관(유물전시관) 취소하겠다고 해 보수단체의 반발을 불러 일으켰다.

2016년 12월 17일 제주시 산천단 인근 도로변에 세워진 ‘5.16 기념비’. 2m 높이의 거대한 돌로 만들어진 기념비가 붉은 스프레이라 뿌려진 채 검은 천으로 씌워진 채 끈으로 꽁꽁 묶여있었기도 했다.

이 기념비는 박정희 대통령의 지시로 건설된 ‘5.16도로’ 개통을 기념하기 위해 1967년 세워진 것이다.

하지만 최근 누군가 빨간색 페이트로 박정희 대통령 각하라라고 쓰인 곳에 ‘독재자’라는 낙서를, 옆면에도 ‘유신망령’, ‘독재자’라는 낙서를 새겼다.

누가 그랬겠나. 좌파들의 행위가 50년 가까지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2016년 12월 19일에는 '박근혜 대통령 흔적 지우기'가 경남 사천에서도 발생했다.

한국항공우주산업이 운영하는 사천항공 우주박물관은 박물관 앞마당의 '대통령 전용기 전시관'을 폐관했다. 이 전시관에는 박정희 전 대통령과 육영수 여사, 박근혜 대통령의 글씨와 사진 등이 가득 진열돼 있었던 곳이다. 좌파들이 계속 문제를 제기하고 철거를 요구해 결국 정권이 무력해지니깐 철거해버린 것이다.

2018년 7월에는 당시 발간 예정인 포스코 사사(社史)에서 박정희 대통령과 박태준 전 포스코 명예회장 관련 내용이 대폭 삭제·수정될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었다.

이 역시 박근혜 대통령 탄핵으로 정권이 바뀌면서 포스코의 사사 편찬 방향이 두 사람에 대한 내용의 대폭 축소·삭제로 바뀌었다고 한다.

이 때문에 포스코의 자기부정일 뿐만 아니라 나아가 절대빈곤을 종식시킨 개발연대의 공적에 대한 부정이기도 하다는 지적을 받았다.

더 치졸한 것도 있습니다. 2017년 5월 한국국제협력단이 차량을 활용해 음식(K-Meal), 의료(K-Medic), 문화(K-Culture)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국형 ODA 사업인 코리아에이드 사업이 좌초위기를 맞은 사실이 있다.

코이카가 박근혜 정부 대표적인 사업 가운데 하나인 ‘글로벌 새마을 청년봉사단’의 개명 또는 사업 폐지를 검토하면서 논란이 됐었다.

심지어 박근혜 대통령의 통일대박 발언과 함께 앞 다퉈 선보였던 통일금융상품을 잇달아 판매 중단하는 일이 있었다.

IBK기업은행이 ‘IBK통일대박기원통장’의 판매를 중단했었고, NH농협은행도 지난 2014년 9월에 출시한 ‘NH통일대박 정기적금·정기예금’ 상품을 판매를 중단했다.

당시 금융권에서는 정권이 바뀔 때마다 반복되는 정책성 금융상품의 한계라고 지적한 바 있다.

역사 전문가들은 전 정권의 정책을 무조건 180도 뒤집을 것만 아니라 계승할 가치가 있으면 과감히 계승하는 용기도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전 정권 유물로 낙인을 찍어 무작정 폐기하기보다, 활용할 여지가 있다면 과감히 받아들이는 자세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매번 전 정권 흔적 지우기를 하니 국정의 일관성과 예측가능성이 크게 떨어지는 것은 당연하고, 전임자의 치적이나 성과를 부정함으로써 현직자를 부각시키려는 의도는 나라 발전에도 도움이 안 되는 것이다.

전 정권의 역사는 동일한 과오를 되풀이하지 않기 위해서도 반드시 남겨두어야 하고, 잘한 일은 두고두고 교훈으로 삼는 통 큰 정치가 필요한 것이다.

누구나 부끄러운 역사는 지우고 싶어 한다. 그리고 자신의 치적을 역사에 남겨두려 한다. 그런 만큼 역사지우기 유혹을 절제해야 하는 것이야말로 심히 어렵다 한다.

지금처럼 공은 모조리 지워버리고 과만 부풀리는 이념대립과 정치대립은 나라의 미래를 위해서도 바람직하지 않다.

만약 이런 식이라면 누구보다 박정희 대통령의 공을 모조리 지우고 싶은 좌파들은 이 시간 이후 큰 결단을 해야 한다. 박정희 대통령의 혼이 서려 있는 공의 혜택은 받지 말아야 한다.

흔히 박근희 대통령의 흔적은 지울 수 없다고 한다. 즉 대한민국 자체가 박정희 대통령의 흔적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박정희 대통령 흔적 지우기에 미쳐 있는 좌파들은 오늘부터, 경부고속도로 이용을 하지 말아야 하고, 포항제철 철로 만든 자동차, 선박, 철도, 비행기 모두 이용하지 말아야 하며, 전기도 쓰지 말아야 하고, 전자제품도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박정희 대통령이 이룩해놓은 과실은 모조리 따 먹으면서 과만 부풀려 박정희 대통령을 폄하하는 인간은 이런 결과를 누릴 자격이 없다.

그렇게 박정희 대통령 흔적을 지우고 싶으면 지금당장 경부고속도로를 뒤집어엎고, 포스코, 조선소, 원자력 등을 모조리 폐쇄시키고, 한전도 없애라.

진짜배기 흔적은 내비 둔 채 그런 사소한 흔적지우기에 목숨 거는 좌파들은 한마디로 쫌생이들이다.

그러지 말고 청와대와 국회를 없애던지 그 건물들도 박정희 대통령 때 만들어진 큰 흔적인데, 그 흔적은 못 지우는가. 에이 바보들아!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