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형래 감독, "김기범 CG감독 영화, '알리타: 배틀엔젤' 빨리 보고 싶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심형래 감독, "김기범 CG감독 영화, '알리타: 배틀엔젤' 빨리 보고 싶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형래 감독이 "영화 '디워' 데모릴로 'ILM'에 입사 후 '웨타 디지털' 제작진으로 참여한 김기범 CG 감독이 만든 영화 '알리타: 배틀엔젤'을 빨리 보고 싶다"고 말했다.

최근 '아바타' 감독, 제임스 카메론이 제작한 영화 '알리타: 배틀엔젤'의 '웨타 디지털' 제작진으로 내한한 김기범 CG 감독은 "여러분들이 잘 알고 계시는 '영구아트'라는 회사에서 '디워'를 작업한 영상을 가지고 'ILM'이라는 회사에 데모 릴을 제출해서 입사를 할 수 있었다. '디워' 때 안 되는 걸 되게 했었다. 그때 심형래 감독님과 유쾌하게 일을 했었다"고 밝혔다.

그리고 김기범 CG 감독은 자신이 참여한 영화 '알리타', '혹성탈출', '어벤져스', '아이언맨2', '트랜스포머3', '스타워즈', '디워' 중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는 "심형래 감독의 '디워'이다. 촬영 소품도 직접 만들고, 동료와 단둘이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가서 관광객인 척 도로 한복판에서 영상도 찍었어요. '포졸' 역할로 엑스트라 출연도 했죠. 이렇게 맨땅에 헤딩한 경험이 큰 도움이 됐습니다"라고 전했다.

이에 14일 심형래 감독은 "김기범 CG 감독이 영구아트에서 만든 영화 '디워' 데모릴로 'ILM'에 입사했다는 기사를 보고 '디워' CG를 제작한 우리나라 CG 제작자가 할리우드 영화 CG를 만드는 세계적인 CG 감독이 됐다는 소식에 너무 기뻤다. 그런데 이틀 뒤 기사에 김기범 CG 감독이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는 '디워'라는 글을 보고 깜짝 놀랐다. 내가 김기범 CG 감독이었다면 '나 자신을 포장하기 위해 또는 뭔가 있어 보이기 위해 대중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영화 '어벤져스'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을 것 같다. 그런데 영구아트에서 '디워' CG를 제작한 김기범 CG 감독이 심형래 감독의 '디워'가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였다고 말한 기사를 보고 전율 그 자체였다. 김기범 CG 감독에게 '너무 고맙다'는 말을 건네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심형래 감독은 "'디워2' 영화개발팀과 법무팀에 '알리타: 배틀엔젤' 개봉일이 언제인지 물어보니 '아직 2월이라고만 공개되어 정확하게 며칠에 개봉하는지 확정이 되지 않은 것 같다'는 답변을 받았다. 그래서 나는 '빨리 정확하게 며칠인지 자세히 알아보라'고 요청했고 법무팀으로부터 '미국 IMDB에 따르면 영화 '신비한 동물사전2'가 미국 개봉일이 11월 16일(금)인데 국내는 11월 14일(수)에 미국보다 일찍 개봉했기 때문에, '알리타: 배틀엔젤' 개봉일은 미국 개봉일이 2월 14일(목)이라서 아마도 국내 개봉일이 2월 13일(수)로 예측된다'는 의견을 받았다"고 밝혔다.

또 심형래 감독은 "한편의 영화를 보고 느끼는 점은 개개인마다 모두 다르다. 그것이 영화의 가장 큰 매력이다. '누구는 재밌다. 누구는 재미없다'라고 말할 수 있으니 편견과 선입견 없이 영화를 감상하기 위해 우선 영화 평점이나 평론가분들의 의견은 나중에 보고 정확한 '알리타: 배틀엔젤' 개봉일이 확정되면, 많은 분들이 개봉일 또는 조금이라도 더 빨리 '디워' CG를 제작한 대한민국 김기범 CG 감독이 제작한 '알리타: 배틀엔젤'을 꼭 보셨으면 좋겠다. 관람 후에 영화 평점과 평론가분들의 의견을 비교해 본다면 더 재밌게 영화를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사랑하는 후배들인 SM엔터테인먼트의 강타 이하 HOT 멤버들, YG엔터테인먼트의 은지원 이하 젝스키스 멤버들, 영화배우 정영주, 심형탁, 김성오, 수현 등 많은 후배들이 꼭 봤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앞서 영화 '신과 함께'를 연출한 김용화 감독은 '글로벌 시대, 한국 CG산업의 위상'이라는 세미나의 주제발표에서 "한국영화 VFX의 명실상부한 시작은 '디워'였다. 당시 턱도 없던 환경에서 '디워'를 완성해냈다"며 "대낮에 크리처(괴물)가 등장하는 신은 평가받을 만하다"고 말했다.

또 영화 '장사리 9.15'를 촬영 중인 곽경택 감독은 과거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심형래 감독은 분명 한국 영화계에 기여한 부분이 있다. CG, 미니어처 등 기술과 관련해서는 특히 더 그렇다. 해당 기술 보유자들이 현재 영화계 각층에서 활약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고 말한 발언이 국내 CG 회사뿐만 아니라 할리우드 영화 CG 감독으로서 할리우드 영화에까지 영구아트 출신이 활약하고 있어 재조명되고 있다.

한편 10일 한 기사에 네티즌은 "한국의 VFX 기술력이 자본에 비해 엄청난 퀄리티를 자랑하는 데에 심형래의 공이 엄청나죠. 지금 잘 나가는 VFX 회사들이 다 영구아트 출신이기도 하고 심형래가 그동안 번 수백억을 쏟아부어서 개발 인력들을 지원하고 그 인력들로 자체 프로그램 개발하고 그래서 나온 게 디워였고 이 영화 이후에 그 스텝들이 독립해서 국내 VFX 회사들을 창업한 거니까"라는 의견을 남겨 눈길을 끌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