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새해에는 1인가구 증가와 ‘소확행’의 소비 트렌드가 유행이다.
소확행이란 ‘우리가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작지만 확실한 행복’ 이라는 의미로서 생활속에서 즐겁게 작은 보석을 찾는 것이다
1인 가구와 소확행의 라이프 스타일, 소비 트렌드의 변화는 2019 카페 창업에 변화를 주고 있다.
기존의 커피 전문점 보다는 브런치 카페가 소확행의 중심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이미 공급과잉 상태인 카페 창업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소확행의 메뉴와 더불어 가치있는 만족감을 고객에게 전달해야 한다.
이제는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커피 전문점에서 맛있는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여유로운 브런치 카페를 선호하는 추세이다.
시대적인 트렌드에 맞게 창업을 준비하는 것이 성공의 지름길이다.
현재 국내의 대표적인 브런치 카페로 성장하고 있는 '퀸즈브라운'은 메뉴로서 소확행뿐만 아니라 여심을 사로잡는 화이트톤의 고급 인테리어로서 편안한 브런치 카페로 인정 받고 있다.
'퀸즈브라운'은 고객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좋은 재료로 매장에서 직접 쉽게 만드는 브런치로 메뉴를 구성했다.
커피전문점의 메뉴는 기본으로 하고, 주문과 동시에 직접 그릴에 구워 만드는 수제 파니니 6종류와 샐러드, 샌드위치등의 브런치 메뉴가 매출을 높인다는 것이 관게자의 설명이다.
파니니 전문 브런치카페 '퀸즈브라운'은 최근 트렌드에 맞추어 브런치 카페창업시장에서 개인카페 창업과 커피전문점 창업과는 확실한 차별성을 확보하고 있다.
퀸즈브라운 관계자는 “최근 카페의 경쟁력은 브런치메뉴의 경쟁력을 가져야만 한다”라고 말하며, 퀸즈브라운은 차별적인 브런치 메뉴를 지속적으로 개발한다고 전했다.
매장 오픈시 퀸즈브라운 본사의 교육 담당직원이 현장 방문하여 9일간 교육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메뉴레시피 교육 및 매장 운영 교육을 하여 초보창업자도 조기에 경영을 잘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 퀸즈브라운 본사에서는 가맹점주님의 창업비용을 확실히 줄이고 있다. 첫번째로 직접 점주가 인테리어 시공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인테리어 투자비용을 줄이고, 두번째는 50호점 오픈시까지 가맹비와 보증금을 면제하고 있다.
창업 상담 예약과 자세한 내용은 퀸즈브라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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