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증 없는 이명박 대세론 극히 위험하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검증 없는 이명박 대세론 극히 위험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박 대세론 굳히기, 한나라당의 비극 될 수 있다

 
   
  ▲ 이명박 전 서울시장  
 

1년을 남겨둔 대선에서 10년이나 집권한 좌파정권을 종식시키기 위한 한나라당 대선주자 빅3 중 이명박의 지지율이 검증 안 된 대세론적 기현상을 보이고 있어 한나라당의 집권은 지극히 예측할 수 없는 수렁으로 빠져들어 갈 가능성이 높아졌다.

대선의 운명은 항상 급작스러운 변수에 의하여 좌지우지 되어왔던 것이 통상 예다. 실제로 이명박에 관하여 시중에 흘러 다니는 소문들이 명백한 후보검증을 통하여 해소된 것은 지금까지 하나도 없다. 물론 한나라당 후보들의 검증작업이 신속히 이루어져야 함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이렇다 할 한나라당의 반응은 별무인 것 같다.

노무현 정권의 인기하락으로 인하여 반사이익을 절대적으로 많이 받고 있는 예비후보가 바로 한나라당의 이명박이다. 노무현 정권의 경제정책이 실패했다고 하자 반사적으로 이득을 보는 측이 과거 고(故) 정주영 회장으로부터 발탁되어 젊은 나이에 현대건설 사장을 역임했던 이명박이 갑자기 경제전문가로 인식되는 현상을 낳고 있다. 한마디로 운이 좋다면 운이 좋고, 운이 나쁘다면 운이 나쁠 수 있는 소인을 가지고 있다.

돌이켜 보건데 15대 대선 1년 전인 1996년 12월에는 당시 국민회의 김대중 총재와 자민련 김종필 총재가 급작스러운 밀실야합을 통하여 김영삼 정권에 강력하게 저항함으로서 DJP공조론이 성공을 거두게 되었고 그 결과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김대중 후보가 이회창 후보를 누르고 대통령에 당선되었다.

상기하여 볼 것은 2001년 12월 당시 지지율을 살펴볼 때 이회창 후보가 이인제 후보의 지지율을 2배 이상 앞섬으로써 대세론적 후보로 급부상 했고, 그의 당선은 필연적이라는 생각들이 국민들의 뇌리에 인식되기 시작했다. 그리고 모든 국민들은 반드시 이회창 후보가 대통령이 될 것이라고 확신했고, 심지어는 반대당 후보의 지지자들조차도 이회창 후보가 대통령이 되리라는 운명적인 부분을 일견 받아들이고 있었다.

2002년 대선에서는 2년 전에 대통령 선호도로서 제 1위를 차지했던 이회창 후보가 1%대를 오르내렸던 노무현 후보에게 예상을 뒤엎고 참패했다. 그 이유는 무엇인가? 많은 시사점이 있다.

이명박의 압도적인 대세론 굳히기 현상은 결국 좌파정권 종식이라는 대명제를 훼손시킬 수 있는 위험한 인자로 떠오르고 있는 이유가 무엇일까? 이명박의 인기가 높아진 것은 앞서도 얘기했지만 1960년대인 젊은 나이에 고(故) 정주영 현대회장에게 픽업되어 현대건설 사장을 역임했고, 서울시장이 된 후 청계천 복원과 교통체계개편이력이다. 그러나 청계천과 교통체계개편이 대통령이 되는 길목의 필요충분조건은 결코 될 수 없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이로 인하여 지지율은 급상승했다.

앞으로 청계천 복원에 대한 문제가 틀림없이 제기될 것이며, 근본적인 교통체계의 혁신적 개편이 아닌 현상론적 교통체계개편에 대한 문제도 제기될 수가 있다.

이명박이 산업화시대에 건설역군으로서 행한 추진력은 한마디로 고(故) 정주영 회장의 배경을 따라서 발마추어나간 개발독재시대의 CEO개념이다. 개발독재시대의 CEO개념과 현대사회의 CEO개념은 하늘과 땅 차이다. 전자는 개발독재산업화시대가 만들어낸 산물이며, 후자인 현대사회CEO 개념은 완벽한 자유 시장경제에 의한 글로벌 CEO개념임은 두말할 나위도 없다.

범여권의 정계개편이 일어나게 되면 이명박의 버블이 빠질 지도 모르고, 아울러 이명박의 개인적인 병역문제, 재산형성 문제 등 그의 사적인 도덕성 검증작업이 시작되게 될 것이고, 그 결과에 따라 급변하는 민심 아래 최고의 절정에 이르른 지지율이 예상외의 변화를 겪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추정을 배제할 수 없다.

대선의 이슈는 의외의 변수로서 돌출되기 마련이다. 예컨대 비록 군(軍) 의무복무를 정당한 사유로 인하여 이행을 못했다손 치더라도, 국민의 마인드가 ‘국방부장관이나 국군 통수권자가 되려면 최소한 군(軍) 생활 3년 이상은 복무했어야 되지 않겠느냐’라는 이슈가 제기된다면 그것도 커다란 민심의 폭풍의 핵이 될 수도 있다.

대선의 흐름은 대선정서에 따르는 것이고, 감성적인 문제에 많은 의존현상이 나타날 것이며, 반면에 이성적인 판단에 의하여 해결될 수 있는 전천후의 논리적 상황은 그리 흔하게 다가오지 않을 것으로 사료된다.

2002년에 제기되었던 김대업 관련 네거티브 선거 전략은 그 사실 내용의 진실성 여부가 당시 문제 해결의 키가 될 수 없었다. 오로지 감성적인 김대중의 선거 전략이 논리적 사고를 못하게 만들었을 뿐이다.

또한 이회창 후보의 아들은 명백하게 체중미달로 인하여 합법적으로 병역의 의무를 수행할 수 없는 합리적 정당성을 분명히 확보하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50여 년 이상이나 북괴침략으로 인한 남북분단의 산물로 생성되어 있는 국민의 국가 안보관 그래서 대한민국 사나이라면 스스로 나라를 지켜야할 의무가 대한민국 사나이의 두 어께에 놓여있다는 국민들의 성스러운 국가안보에 대한 애국심과 가치관이 두 아들이 군(軍) 생활을 하지 않았다는 그 자체만으로도 이회창 후보가 대통령이 되는데 결정적 장애요인으로 작용되었다는 사실을 유념해야 한다. 이 점은 간과해서는 안 될 유권자의 명백한 국가관이다.

그 시대, 시대에, 적합한 가치관이 불쑥 대선변수로 나타나 커다란 해일을 일으킬 수 있다. 결국 지칠 줄 모르고, 꺼질 줄 모르는 이명박 지지율의 수직상승은 어떠한 변수로 인하여 수직하강 국면을 맞이할 수도 있다는 것이 대세론에 잠복된 돌출변수라고 할 수 있다.

이재오와 같은 좌파운동권이 지니는 탁월한 조직 응집능력으로 인하여 유사성향의 의원들이 이명박 켐프의 중심세력을 이루고 있다는 말이 공공연히 흘러 다니고 있다. 이명박의 강점은 선거 전략의 중심에 이재오라는 보이지 않는 조직의 명수를 둠으로써 가장 먼저 조직적이고 활성화된 켐프를 형성했다는 점을 들 수 있겠다. 적절한 언론 플레이와 언론의 호의적 보도가 대세론을 굳히는데 기여한 것은 두말할 여지가 없다.

사실상 이명박은 노무현 정권에 대하여 사안이 발생했을 경우에 직격탄을 시의 적절하게 날린 적이 결코 없다. 항상 시간이 흐른 후 가벼운 논평정도가 고작이었다. 언젠가는 한 시사주간지와의 인터뷰에서 “솔직히 노무현, 이회창을 놓고 인간적으로 누가 더 맘에 드냐하면 노무현 대통령을 이회창보다 인간적”이라고 쑥스러운 말도 서슴지 않은 적도 있고, 그래서 노 정권으로부터 화살을 받지 않으려는 예비 장벽을 치고 있다는 짙은 인상을 풍기기도 했다.

북한의 미사일 발사 시나, 북한의 핵실험 발표 때도 즉각 반응을 하지 않고 침묵으로 일관했다는 사실은 대권을 의식한 눈치 보기가 아니냐 라는 의구심도 세인들의 입에 많이 오르내렸다. 지금 이명박의 대세론은 좌파정권 종식이라는 대명제를 추락시킬 수 있는 가장 큰 위험 시간대에 놓여 있다고 볼 수 있다.

이명박! 이명박! 하고 연호를 외쳐대는 대세론 굳히기 작업은 곧바로 한나라당의 분열과 우파의 분열로 이어져 좌파정권의 또 다른 생성(生成)의 기회를 줄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심각한 우려를 금할 수 없다.

이명박의 대세론 굳히기와 줄 세우기는 정권교체라는 절체 절명한 이 시대의 명제에 가장 큰 도전이며, 한나라당의 예상치 않은 비극을 몰아올 수도 있다.

자유언론인협회장. 육해공군해병대(예)대령연합회 사무총장·대변인 양영태 (전 서울대초빙교수. 치의학박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효진 2007-01-04 14:08:32
박근혜가 대통령이 되어야 잘 사는 나라가 된다!

1. 건전한 사상과 투철한 국가관을 갖고 있기 때문에;
민주주의와 시장경제 체제를 확고히 하고, 국권 기강이 확립 됨으로 국민화합이 이루어지고 단합된 국민 통합 에너지로 10년 이상 지체되어 온 선진국 진입 목표를 달성하게 된다.

2. 국제공조의 외교 국방 정책으로 국가안보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청와대에서 5년 이상 퍼스트 레이디 경험으로 국정운영과 국제외교를 경험 했기 때문에 박근혜는 이미 미국, 일본, 독일 및 중국의 국가 원수들 및 핵심 참모들과 만나서 신임을 자아 냈고 적극협력의 약속을 받아 냈다.

3. 경제 성장동력원들을 찾아내어 국가 경제발전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달성 할 것
이기 때문에;
구체적 경제정책들이 곧 발표 될 것이지만, 그간 큰 제목으로만 발표된 내용만 봐도 가슴이 뭉클거리게 한다.
▲시장경제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바탕으로 한 정부와 시장의 역할 재정립
▲교육과 과학기술 중심의 '베스트 코리아" 성장동력 확충 ▲규제혁파와 감세정책을 통한 투자활성화 및 일자리 확충
▲새로운 노사관계 조성
▲새로운 국토개발전략 정립 등

일부 발표된 세부 경제정책 제목들을 보면 더욱 우리들의 가슴이 뭉클거리게 한다.

즉, 1. 열차페리로 유라시아 및 중국 대륙횡단철도로 연결, 수송비와 수송시간을 단축하는 제안

2. 의료과학 및 생명공학 발전 및 효율적 운영

3. 원가로 아파트 공급

4. 국토 U자 형 리노베이션

5.▲출자규제.금산분리 등 기업 역차별 철폐 및 감세정책을 통한 일자리 창출
▲초 우량 중소기업 및 견실 중견기업 육성
▲수도권과 지방 구별 없이 전국의 활력을 키울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국토개발 전략
▲기업과 노조의 대 타협 등을 강조했다
(이상의 4개 정책은 1.7 포럼 강연에서 발표)

4. 박근혜만이 가지고 있는 10대 지휘통솔 원칙은 대통령다운 대통령이 될 것이기 때문에;

★ 박근혜만이 가지고 있는 10大 리더십 ★


1. 근거나 사실이 확실하고 분명한 "원칙 중시의 리더십"

박근혜는 잘못된 대북포용정책, 잘못된 코드 인사, 잘못된 양극화 해소 방안 등에

관하여 정책 전문가나 국민들의 여론을 수렴하여 원칙에 따라 집행한다.


2. 사심 없고 오로지 국익과 민익만을 생각하고 수행하는 "사심 없는 리더십"

박근혜는 아무런 사심을 가지지 않고 일생을 통하여 투철한 국가관, 애국애족정신,

소명의식을 가지고 있다.


3. 국민을 화합하고 통합할 수 있는 "준비된 리더십"

박근혜는 지역간, 계층간 불신과 갈등을 불식시키고 상호 신뢰하고 화합할 수 있는

리더십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모든 일을 처리함에 있어서 유비무환의 리더십을

가지고 있다.


4. 경제회생을 시킬 수 있는 "역동적인 경제회복 리더십"

박근혜는 국민 통합의 리더십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민생경제를 회복시킬

수가 있다.

또한 박근혜는 ‘국민을 화합하고 통합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현재 분열된

국민들의 마음을 통합함으로써 쓰러져가는 경제를 누구보다 잘 살릴 수가 있다.

"한-중-일을 연결하는 열차페리"도 국가의 미래를 위해서 합리적인 제안이다.


5. 5개 외국어(영어, 일어, 불어, 스페인어, 중국어)를 구사할 줄 아는 "국제외교의 리더십"

박근혜는 지혜롭고 총명하여 5개 국어도 훌륭하게 구사할 줄 알기 때문에 국제외교를 탁월

하게 수행할 수 있는 준비된 대통령감이다.


6. 어떠한 위기에도 의연하게 대처할 줄 하는 "위기관리능력의 리더십"

박근혜는 올해 테러를 당하면서도 의연하게 대처하는 모습을 전 국민들에게 보여 주었을

뿐만 아니라 한평생을 위기를 극복하면서 전 국민들에게 강인한 인상을 심어 주었다.


7. 호혜평등의 원칙에 대한 "균형 잡힌 리더십"

박근혜는 북한과의 관계나 대북 경제지원 정책도 맹목적이거나 무조건식 퍼주기가 아닌

확고하고도 분명한 원칙을 가지고 있으며, 남한과 북한 간에 평화공존체제 속에 서로 도움

을 줄 수 있는 호혜평등의 마인드를 가지고 있다.


8. 튼튼한 안보와 치안을 수행하고 유지하는 "강력한 국가안보의 리더십"

박근혜는 강력한 국방력과 법치주의 준수로 외세침략이나 간섭, 훼방, 음모,

불법 등으로부터 대한민국을 수호할 수 있는 강력한 국가안보의 리더십을 가지고 있다.


9. 모성처럼 부드러우면서도 내적으로는 강인함을 간직한 ’외유내강의 리더십’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