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비토즈(대표 정지하)는 지난 28일 KB국민카드와 새로운 여행 예약 플랫폼의 공동 사업화계획을 을지로 페럼타워에서 공식발표했다고 밝혔다.
KB국민카드와 로아인벤션랩의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퓨처나인(Future 9)'을 통해 진화된 여행 플랫폼을 기획하고, 공동 마케팅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일반적인 틀에서 벗어난 브레인스토밍과 신속한 의사 결정을 위해 KB국민카드 라이프커머스부 및 미래사업부 실무진을 트립비토즈에 파견하는 등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협업에서 보기 드문 방식으로 진행되었다는 평가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빅데이터를 활용한 공동 마케팅의 일환으로 KB국민카드 고객에게 타겟팅 메시지를 발송했고 15%라는 전례를 찾기 힘든 예약 전환율을 기록했다며,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의 평균 예약 전환율이 3.8%인 것을 감안할 때, 방대한 고객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는 KB국민카드는 모객에 집중하고, 여행에 특화된 기술력을 갖고 있는 트립비토즈는 플랫폼 개발에 주력하면 자유여행객에 최적화된 여행 플랫폼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공동 사업화를 추진하는 원동력이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번 공동사업화 발표에서, 트립비토즈 정지하 대표와 KB국민카드 라이프커머스부 여행팀 전태준 계장은 "KB국민카드가 확보한 1,800만 명 고객 데이터와 트립비토즈의 여행 기술력을 융합하여 자유여행객이 만족스러운 여행 경험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로아인벤션랩 김진영 대표는 “트립비토즈와 KB국민카드가 기획한 상생협력 기반의 공동 사업화 모델은 국내 온라인 여행 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트립비토즈는 전 세계 80만 개 호텔을 예약할 수 있는 토종 온라인 여행 기업으로, 최저가 차액 보상 시스템을 기반으로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뉴스타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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