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당온라인.카2,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선정
예당온라인.카2,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선정
  • 보도국
  • 승인 2006.12.07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행슈팅게임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의 결합이라는 독창성에 큰 점수

㈜예당온라인(대표 김남철, www.ydonline.co.kr)이 퍼블리싱을 담당하고 ㈜마상소프트(대표 강삼석, www.masangsoft.com)가 개발한 비행슈팅RPG 스페이스카우보이2(이하 스카2)가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선정됐다.

‘이달의 우수게임’은 문화관광부와 전자신문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개발원이 주관하여 분야별 최우수 게임을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작품성ᆞ기획/시나리오ᆞ그래픽ᆞ사운드 등 총 4개 부분의 심사를 거쳐 매월 우수작 3편을 선정한다.

이번 수상작 선정에서 스카2는 비행슈팅게임(Flight FPS)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세력전이라는 대규모 전쟁을 추구한다는 독창적인 게임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 스카2는 슈팅게임의 손맛과 함께, 캐릭터 양성 및 파티개념의 편대시스템ᆞ길드 개념의 여단시스템ᆞ 공성전과 같은 세력전 등 롤플레잉게임(RPG)의 재미도 느낄 수 있어, 매니아 위주의 비행게임을 좀더 많은 게이머가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이와 함께 대규모 인원이 동시에 대전을 펼치는 세력전에서 돋보이는 안정적인 서버운영이 수상작 선정에 기여를 했다.

수상소식에 예당온라인 이석재 국내사업본부장은 “이런 우수한 게임의 퍼블리싱을 맡게 되어 기쁘고, 예당온라인의 퍼블리싱 능력을 통해 스카2의 독창성과 우수한 게임성을 많은 게이머들이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스카2는 향후 신규회원유치 및 인지도 상승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