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천안병원, ‘제3회 순천향 난청재활교실’ 개최
순천향대천안병원, ‘제3회 순천향 난청재활교실’ 개최
  • 양승용 기자
  • 승인 2018.11.12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와우이식 수술을 받은 환자 및 가족들 대상, 다양한 강연과 무료상담 및 검사 제공
제3회 순천향 난청재활교실
제3회 순천향 난청재활교실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 이비인후과(과장 이치규)가 오는 17일 오전 10시부터 병원 교육관 2층 제일약품강당에서 ‘제3회 순천향 난청재활교실’을 연다.

청력저하로 불편을 겪는 지역주민과 순천향대천안병원 이비인후과에서 인공와우이식 수술을 받은 환자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난청재활교실에서는 다양한 강연과 무료상담 및 검사가 제공된다.

강연은 총 6개가 진행되며, ▲난청재활센터 소개 ▲각종 이식형 보청기와 인공와우 소개 ▲인공와우이식술 술법 및 지원 사업 ▲양쪽 귀로 소리를 들으면 좋은 이유 ▲난청에 대한 검사(난청 검사/어지럼증 검사) ▲인공와우이식술 후 매핑(mapping) 과정과 언어재활 등이다.

강연 후에는 ▲인공와우이식 환자와의 대화를 비롯해, ▲인공와우이식 환자들의 기기점검 ▲난청재활 상담 ▲무료 청력검사 등도 진행된다.

교육비나 검사비 등 일체의 참가비는 없으며, 사전 행사준비 관계로 전화로 사전등록을 받는다.

이치규 과장은 “인공와우이식을 비롯해 다양한 난청치료법으로 난청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면서, “인공와우이식 환자들의 수술 후 관리를 돕고, 지역주민들의 난청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매년 난청재활교실도 열고 있다”고 말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